팔로우 인기내용
왼발 통증 있다는 르브론 “쉴 여유가 없어”
출처:스포츠경향|2022-11-10
인쇄


LA 레이커스(이하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37)가 떨어진 경기력에 대해 언급했다.

르브론은 지난 8일(이하 한국시간)에 치러진 유타 재즈와의 경기에서 139-116, 23점 차로 패배했다. 이로써 3연패를 기록한 레이커스는 시즌 성적이 2승 8패가 됐다.

레이커스가 3연패를 하는 동안 가장 문제가 된 것은 르브론의 노쇠화가 우려되는 경기력과 앤서니 데이비스의 후반전만 되면 사라지는 모습이었다.

르브론은 그간 독감에 걸려 몸을 움직일 수도 없어 팀이 주관하는 핼러윈 파티에 참석하지 못했다. 또 르브론은 왼발 통증을 안고 있다는 것이 여러 언론을 통해 알려졌다.

르브론은 10일 오전에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왼발 통증을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지만, 쉬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여규가 없다”라며 “클리퍼스와의 경기에 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르브론은 “나는 두달 뒤면 38세가 된다. 솔직히 말해서 사람들이 나의 나이에 관심을 두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올 시즌에 들어 르브론은 공격에서 매우 부진한 시즌을 보내고 있다. 르브론은 평균 24.3득점과 야투 성공률 44.7%는 신인 시절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심각한 것은 3점 성공률 21%(6.9개 시도)로 전체적으로 슛 거리가 짧아졌다는 것이다.

이는 르브론의 몸 상태가 온전치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시에 수비에서 많은 힘을 쏟고 있는 르브론의 체력이 공격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앞서 데이비스가 말했듯이 마땅치 않은 프런트 코트 자원이 없는 레이커스는 르브론과 데이비스를 제외하면 공격력이 매우 아쉬운 웬옌 가브리엘이 코트 위에 나서는 유일한 빅맨이다.

따라서 르브론과 데이비스가 경기에 나서지 못하면 레이커스의 빅맨진은 초토화가 된다. 르브론 역시 이 상황을 알고 있기에 쉴 여유가 없다는 말을 전한 것이다.

이번 오프 시즌에 레이커스와 연장 계약을 체결한 르브론은 롭 펠린카 단장에게 로스터에 전력 보강을 약속했다. 아직 레이커스는 유의미한 전력 보강은 이뤄지지 않은 상태다. 다만, 골칫덩이로 여겨졌던 러셀 웨스트브룩이 벤치행에 완벽히 적응한 시점에서 팀내 원투펀치인 르브론과 데이비스가 정상적인 경기력으로 돌아와야 전력 보강에 대한 명분이 생긴다.

한편 르브론이 이끄는 레이커스는 이날 자정에 지역 라이벌인 LA 클리퍼스와 경기를 치른다.

  • 축구
  • 야구
  • 기타
‘강인아, 반가워 잘해보자…’ 메디컬 테스트 통과→공식발표만 남았다
‘강인아, 반가워 잘해보자…’ 메디컬 테스트 통과→공식발표만 남았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가 황인범(28·페예노르트)과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에 이어 이번엔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PSG)의 새 동료가 된다. 지난 17일 파리...
"홀란 9년 동안 2부리그에서 뛰겠네"…장기 재계약+바이아웃 삭제→팬들은 맨시티 징계 가능성 언급
엘링 홀란이 맨체스터 시티와 재계약을 맺었다. 그런데 일부 팬들이 맨시티의 징계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다.영국 '골닷컴'은 17일(이하 한국시간) "맨시티와 새로운 계약을 맺은 홀란...
'축구 천재' 박주영 정식 코치 선임…울산 김판곤 사단 완성, 포르투갈 출신 폰세카 수석코치 합류
'축구 천재' 박주영 정식 코치 선임…울산 김판곤 사단 완성, 포르투갈 출신 폰세카 수석코치 합류
울산 HD 김판곤 사단이 완성됐다.울산은 17일 2025 시즌을 운영할 코칭스태프 구성을 발표했다. 김판곤 감독과 인연이 있는 코치진이 합류했다.수석 코치에는 포르투갈 출신 폰세카...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배우 한소희가 남다른 섹시미를 자랑했다.17일 오후 한소희는 개인 SNS에 "씻기 전까지 걸리는 시간"이라며 동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한소희는 화장실에서 머리를 빗으며 외출 준비...
블랙핑크 리사, 뜨거운 12월…관능미 大방출
블랙핑크 리사, 뜨거운 12월…관능미 大방출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뜨거운 12월을 보냈다.리사는 16일 자신의 SNS을 통해 “Summer in December(12월의 여름)”라는 설명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사진...
블랙핑크 제니, 생일 자축하며 가슴엔 하트 엉덩이엔 ‘땡큐’
블랙핑크 제니, 생일 자축하며 가슴엔 하트 엉덩이엔 ‘땡큐’
블랙핑크 제니가 생일을 축하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제니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일을 자축하며 팬들을 위해 사진을 대방출했다. 이날 생일을 맞은 그는 새 앨범...

www.7MKR5.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