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자' 오리온, 유쾌한 도발 "SK? MVP 잡으러 간다"
출처:스포츠조선|2022-04-15
인쇄


"MVP 잡으러 간다."

고양 오리온 핵심 이대성(32)은 서울 SK와의 4강 플레이오프를 앞둔 출사표를 던지며 유쾌하게 ‘도발‘했다. "이대성-할로웨이가 최준용-워니 잡으러 간다고 해주세요." 최준용과 자밀 워니는 2021∼2022시즌 정규리그 시상식에서 국내-외국 선수 MVP를 수상했다.

그런 양대 MVP를 잡겠다고 ‘큰소리‘를 친 것이다. 강을준 오리온 감독도 ‘간접화법‘으로 ‘SK 타도‘를 외치고 나섰다. 이에 SK가 가만 있을리 없다. 압도적인 페이스로 정규리그 우승을 일군 ‘최강군단‘의 자존심이 있다. 오는 20일 시작하는 오리온과 SK의 4강 PO 시리즈에 대한 흥미 기대치가 높아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오리온은 ‘도전자‘ 입장이다. SK는 일찌감치 휴식기를 보낸 뒤 4강에서 여유롭게 기다리고 있다. 6강 PO를 거친 오리온은 SK와의 정규리그 맞대결에서 1승5패로 크게 열세였다.

하지만 오리온은 "정규리그 전적은 과거일 뿐, PO에서는 다를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그도 그럴것이 오리온은 울산 현대모비스와의 6강전에서 3연승을 거두면서 한층 위력적인 전력을 자랑했다. 할로웨이는 플레이오프 최고의 용병으로 급부상했다. 스펠맨(KGC), 니콜슨(한국가스공사), 토마스(현대모비스) 등 각팀 1옵션 용병들이 부상과 기대 이하 활약으로 침묵하는 사이 할로웨이는 군계일학이었다. 여기에 ‘승부사‘ 이대성이 PO 들어와서 펄펄 날아오르고 있다.



6강 PO 완승의 자신감을 등에 업은 오리온은 SK를 향해서도 흥미로운 도전장을 던졌다. 먼저 강 감독은 "정규리그에서 SK와 5, 6차전을 치르면서 ‘해법‘을 찾았다"고 말했다. ‘영업비밀‘이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어떤 해법인지 드러내지는 않았지만 자신 충만한 목소리였다. 그러면서 ‘면역력‘을 강조했다. "우리는 주축 선수가 빠졌을 때 잘 견뎌냈던 경험이 있다. 작년부터 부상자가 돌아가며 발생하는 위기를 숱하게 겪다 보니 면역력이 생겼다"면서 "식스맨까지 위기에 강한 노하우가 있다"고 말했다.

강 감독은 챔피언을 향해 SK를 잡고 가겠다는 의지를 에둘러 표현하기도 했다. 프로 사령탑 데뷔 이후 처음으로 4강 무대를 밟게 된 강 감독은 "감독으로서 첫 4강보다 우승을 해야 무슨 감회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강 감독이 언급한 우승은 4강에서 SK를 넘어야 가능한 일이다.

톡톡 튀는 캐릭터인 이대성은 한술 더 떴다. "MVP 최준용 잡으러 간다. 정규리그 시상식 때 내가 상 받을 줄 알고 멋있게 옷 입고 갔는데 (상을)놓쳤다. 올시즌 최고 퍼포먼스 선수를 잡으러 가는 게 너무 기분 좋다"면서 "친한 후배인 최준용이 부상을 딛고 재기에 성공해 최고의 자리까지 오른 게 감사하다. 4강 무대에서 만난다니 가슴 뛰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덕담을 하는가 싶더니 다시 ‘도발‘을 이어갔다. 이대성은 "미들레인지에서 나를 막을 자는 없다고 생각한다. 매치업 상대가 누구든, 뚫어낼 카드는 다양하다"면서 "농구는 결국 슛이다. 슛감이 절정으로 오르고 있다. 나의 슛감 리듬은 6일 뒤 SK를 만나도 흔들리지 않는다"고 자신 충만이었다.

6강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할로웨이도 거들었다. "SK에 두 MVP 최준용-워니가 있지만 그에 못지 않게 이대성-할로웨이의 조합도 강하다. 재미있을 것이다. 나도 잡으러 간다."

  • 축구
  • 야구
  • 기타
수원FC, 2025시즌 ‘주장’에 이용…위민 ‘캡틴’은 최소미
수원FC, 2025시즌 ‘주장’에 이용…위민 ‘캡틴’은 최소미
프로축구 K리그1 수원FC가 2025년 팀을 이끌 주장단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시즌 맞이에 돌입했다.수원FC는 ‘베테랑 수비수’ 이용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주장으로 선임됐고, 부...
'암 진단' 뮌헨 미녀 GK, '인간승리 아이콘' 우뚝…"회복 마치고 훈련 복귀"
'암 진단' 뮌헨 미녀 GK, '인간승리 아이콘' 우뚝…
말라 그로스(23·바이에른 뮌헨 프라우엔)가 훈련장에 돌아왔다.뮌헨은 14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해 10월 암 진단을 받은 그로스가 훈련에 복귀했다. 그는 훈련 ...
이럴 바엔 토트넘 갈까? PSG도 5부 팀에 질 뻔…'택배' 이강인 투입한 뒤에야 에스팔리에에 역전승
이럴 바엔 토트넘 갈까? PSG도 5부 팀에 질 뻔…'택배' 이강인 투입한 뒤에야 에스팔리에에 역전승
파리 생제르맹은 다를 줄 알았다. 그런데 이강인 없이는 5부리그 팀에 진땀을 흘렸다.파리 생제르맹은 16일(한국시간) 치른 2024-25시즌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 리그컵) 32강...
블랙핑크 리사, 핫한 인어공주 변신
블랙핑크 리사, 핫한 인어공주 변신
블랙핑크 리사가 섹시한 미모를 뽐냈다.16일 리사는 자신의 SNS에 “Summer in December”라고 적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리사는 치명적인 탱크톱과 ...
‘다이어트 성공’ 혜리, 비키니로 몸매 과시
‘다이어트 성공’ 혜리, 비키니로 몸매 과시
가수 겸 배우 혜리가 휴가를 만끽해 눈길을 끈다,혜리는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잊을 수 없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혜리는 비키니를 입고...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이 스트라이프 수영복으로 전하는 모던한 휴양지 룩을 완성했다.배우 이영은이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아한 분위기의 휴양지 사진을 여러 장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