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울산 or 전북?… 클럽월드컵 걸린 ACL 8강 맞대결
출처:머니S|2024-03-12
인쇄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가 2023-24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4강 자리를 두고 끝장 승부를 펼친다.

울산은 12일 저녁 7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을 상대로 2023-24 AFC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를 치른다. 두 팀은 지난 5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1차전에서 1-1로 비겼다.

울산과 전북은 챔피언스리그 2차전을 앞두고 지난 9일 펼쳐진 K리그 2라운드 경기에서 일부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울산은 주민규, 설영우, 이규성, 이명재 등이 휴식을 취했고 전북은 송민규, 김진수, 박진섭 등이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

그러나 두 팀의 결과는 달랐다. 울산은 이동경의 2골 1도움 활약으로 김천 상무를 3-2로 제압했다. 반면 전북은 수원FC와의 대결에서 보아텡의 퇴장으로 1-1 무승부에 그쳤다.

울산은 직전 경기 맹활약한 이동경과 첫 대표팀 발탁의 영광을 누린 주민규의 발끝을 기대한다. 황선홍 한국 국가대표팀 임시 감독은 지난 11일 태국과의 A매치 2연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황 감독은 주민규 발탁에 대해 "지난 3년간 리그에서 50골을 넣은 선수는 전무하다"며 "더는 설명이 필요 없다"고 일축했다.

이번 시즌 K리그 개막 후 승리가 없는 전북은 휴식을 취한 송민규의 활약이 필요하다. 송민규는 이번 시즌 한 단계 성장한 모습으로 팀의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송민규는 지난 울산과의 1차전에서도 선제골을 터뜨렸다.

AFC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으로 펼쳐지는 이번 현대가 더비는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이 걸렸다. 2025년부터 클럽월드컵 출전팀을 기존 7팀에서 32팀으로 확대한 FIFA는 AFC에 출전권 4장을 부여했다.

이 중 2장은 지난 2년간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인 사우디아라비아 알힐랄과 일본 우라와 레즈에게 돌아갔다. 남은 2장 중 하나는 이번 시즌 우승팀에게 돌아가고 다른 하나는 연맹 클럽 랭킹 1위에게 돌아간다.

현재 연맹 클럽 랭킹 1위인 알힐랄은 우승팀 자격으로 이미 출전권을 확보했다. 따라서 2위인 전북(80점)이 이번 경기에서 울산을 이기고 4강에 진출하면 클럽월드컵에 출전할 수 있다. 울산(72점)은 이번 경기 전북을 제압하고 4강에 오른 뒤 1승을 추가해야 전북에 앞서 클럽월드컵에 진출할 수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3년 역제안, 자세 낮춘 ‘뉴욕의 왕’··· 알론소는 마지막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까
버튼 장착한 정관장, 후반기 반전 꿈꾼다
‘뉴욕의 왕’ 피트 알론소(31)가 자세를 낮췄다. 원소속 뉴욕 메츠에 3년 역제안을 내놨다. 거액의 장기계약을 고집했지만, 메츠는 물론 다른 구단으로부터도 큰 관심을 끌지 못하자...
끊이지 않고 쏟아지는 김하성 영입 후보군, 이번에는 시애틀 “김하성의 수비와 타격, 다른 내야수들보다 우위 점할 것”
‘상위 팀 대결’ 또 하나의 볼거리였던 ‘자매 매치’
돌고 돌아 이번에는 시애틀 매리너스다. 메이저리그(MLB)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팀을 구하고 있는 김하성(30)의 예상 행선지가 또 추가됐다.미국 ‘클러치포인트’는 13일 ...
‘37세 규정 이닝 돌파 단 3명’ FA 앞둔 김광현·양현종은?
재활 중인 스마트, 매주 상태 확인 ... 월중 복귀 시도
2025시즌이 끝나면 KBO리그 FA 시장에 거물 투수 2명이 동시에 나온다. 바로 리빙 레전드이자 영구결번 지정이 거론되는 SSG 김광현과 KIA 양현종이다.1988년생 동갑내기...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