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바르셀로나의 홈 경기장? 열정과 압박 없어, 나폴리에 유리”…前 나폴리 DF의 ‘충격’ 전망
출처:스포탈코리아|2024-03-11
인쇄

 

과거 나폴리에서 활약했던 칼리두 쿨리발리가 나폴리의 우세를 점쳤다.

이탈리아 매체 ‘풋볼 이탈리아’는 10일(이하 한국 시간) “쿨리발리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나폴리의 우위를 예측한다”라고 보도했다.

나폴리는 13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에스타디 올림픽 류이스 콤파니스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에서 바르셀로나를 상대한다.

두 팀의 1차전 맞대결을 1-1로 끝났다. 바르셀로나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선제골을 넣었고, 나폴리는 빅터 오시멘이 동점골을 기록했다. 2차전 결과에 따라 8강 진출팀이 결정된다.

경기를 앞두고 과거 나폴리에서 뛰었던 쿨리발리가 나폴리의 우세를 예상했다. 그는 “난 나폴리와 팬들을 사랑한다. 지금 상황이 나아지고 있다. 나는 그들이 UCL에서 가능한 높이 올라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쿨리발리는 바르셀로나가 홈 경기장의 이점을 많이 느끼지 못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바르셀로나는 원래 홈 경기장으로 캄프 누를 사용했지만 리모델링으로 인해 이번 시즌은 에스타디 올림픽 류이스 콤파니스에서 홈 경기를 치르고 있다.

쿨리발리는 “나폴리는 자격을 갖추기 위한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라며 “캄프 누에서 뛰지 않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다. 몬주익에는 같은 열정과 압박이 없다. 바르셀로나엔 재능 있는 선수들과 훌륭한 감독이 있지만, 나폴리는 그들을 해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바르셀로나를 이끌고 있는 사비 감독은 지난 마요르카와 경기 후 구단을 통해 “매우 다른 경기가 될 것이다. 나폴리는 마요르카처럼 5백 수비를 하지 않을 것이다. (직접적인) 비교를 할 수 있는 상대도 아니고 다른 무대지만, 지금 팀은 매우 경쟁력 있는 축구를 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우리는 경쟁할 준비가 됐다. 팀은 폼을 찾았고, 안정감을 찾고 있다. 더 많은 밸런스를 갖췄다. UCL에서는 실점할 때마다 값비싼 대가를 치러야 한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3년 역제안, 자세 낮춘 ‘뉴욕의 왕’··· 알론소는 마지막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까
버튼 장착한 정관장, 후반기 반전 꿈꾼다
‘뉴욕의 왕’ 피트 알론소(31)가 자세를 낮췄다. 원소속 뉴욕 메츠에 3년 역제안을 내놨다. 거액의 장기계약을 고집했지만, 메츠는 물론 다른 구단으로부터도 큰 관심을 끌지 못하자...
끊이지 않고 쏟아지는 김하성 영입 후보군, 이번에는 시애틀 “김하성의 수비와 타격, 다른 내야수들보다 우위 점할 것”
‘상위 팀 대결’ 또 하나의 볼거리였던 ‘자매 매치’
돌고 돌아 이번에는 시애틀 매리너스다. 메이저리그(MLB)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팀을 구하고 있는 김하성(30)의 예상 행선지가 또 추가됐다.미국 ‘클러치포인트’는 13일 ...
‘37세 규정 이닝 돌파 단 3명’ FA 앞둔 김광현·양현종은?
재활 중인 스마트, 매주 상태 확인 ... 월중 복귀 시도
2025시즌이 끝나면 KBO리그 FA 시장에 거물 투수 2명이 동시에 나온다. 바로 리빙 레전드이자 영구결번 지정이 거론되는 SSG 김광현과 KIA 양현종이다.1988년생 동갑내기...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