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중인 하더웨이, 시즌 중 복귀 불투명
출처:바스켓코리아|2022-03-23
인쇄


댈러스 매버릭스가 정규시즌 이후에도 완전한 전력을 갖추기 쉽지 않아 보인다.

『The Stein Line』의 마크 스타인 기자에 따르면, 댈러스의 팀 하더웨이 주니어(가드-포워드, 196cm, 93kg)가 플레이오프에서도 뛰지 못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댈러스의 제이슨 키드 감독이 직접 밝힌 사안으로 하더웨이가 플레이오프에서도 출전이 쉽지 않을 수 있음을 시사했다. 

하더웨이는 시즌 중에 왼발이 골절되는 중상을 입었다. 지난 1월 26일(이하 한국시간) 열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의 원정경기 도중 다쳤고, 이후 돌아오지 못했다. 수술을 받은 이후 돌아오는데 최소 10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이 됐다. 그러나 아직 돌아올 지가 정해지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실질적으로 시즌 중 복귀는 어려워 보인다.

더 큰 문제는 플레이오프에서 뛸 수 있을지 여부다. 현재까지 복귀 일정 조율이 원만하지 않은 것을 보면 회복 이후 재활 과정이 더딘 것으로 보인다. 부상 당시에도 최소 10주였을 뿐 최대 기간을 고려하면 시즌 중 돌아오는 것이 어려운 것도 당연했다. 결국, 플레이오프에서 출격이 여의치 않다면 이번 시즌을 마감했다고 판단하는 것이 맞다.

그는 부상 전까지 42경기에 나섰다. 댈러스의 키식스맨인 그는 주요 전력이 부상이나 격리로 뛰기 어려울 때마다 주전으로 나서면서 역할을 했다. 경기당 29.6분을 소화하며 14.2점(.394 .336 .757) 3.7리바운드 2.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주전과 벤치를 오가며 꾸준히 활약했으나 시즌 중에 뜻하지 않은 부상으로 장기간 자리를 비우게 됐다.

댈러스는 지난 오프시즌에 하더웨이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댈러스는 계약기간 4년 7,500만 달러의 계약을 건넸다. 별도의 옵션이 없는 전액 보장 계약이다. 공교롭게도 계약이 시작되는 첫 해부터 부상을 당하면서 대부분의 경기에서 결장하게 됐다. 해당 계약은 첫 시즌에 연봉이 가장 많으며, 해가 거듭될수록 연봉이 적어지는 형태다.

한편, 현재 댈러스에는 하더웨이 외에도 다수의 부상자가 자리하고 있다. 간판인 루카 돈치치(발목)는 물론 다비스 베르탕스(무릎), 디오 핀슨(손가락)까지 결장하고 있다. 돈치치와 베르탕스는 심각한 부상은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오는 24일 열리는 휴스턴 로케츠와의 경기에서 결장이 확정된 상황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SK가 올겨울 중앙 수비수 최대어로 꼽힌 장민규를 품었다.제주는 16일 일본에서 뛰던 장민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185cm, 79kg의 탄탄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장민규는 패...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2025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벌써 3명의 외국인 선수 주장이 선임됐다. 개막 시점 기준으로 K리그 역대 가장 많은 수다.포항 스틸러스가 지난 14일 가장 ...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가 현 소속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를 건네고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렸...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