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 최다 득점 올린 이관희, “삼성과의 경기 중 가장 마음 편했어”
출처:바스켓코리아|2022-03-19
인쇄

 

이관희는 이제 삼성전 부담감을 내려놓은 듯했다.

창원 LG는 18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서울 삼성을 79-70으로 꺾고 3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LG는 20승 26패를 기록하며 8위를 유지했다.

LG는 이날 마레이가 결장했음에도, 국내 선수들이 똘똘 뭉치면서 시즌 평균(76.9점)보다 높은 79점을 올렸다.

그 중심에는 이재도(180cm, G)의 득점도 컸지만, 이관희(188cm, G)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이관희는 이번 경기에서 16점 7어시스트로 활약하며 이재도와 함께 원투 펀치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또한, 트레이드 후 삼성과 펼친 맞대결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했다.

이관희는 2쿼터부터 본격적으로 득점 사냥에 나섰다. 삼성의 거센 수비를 뚫고 3점 1개 포함 9점을 올렸다. 그의 득점 덕에 LG는 2쿼터 시작 후 10점 이상으로 점수 차를 벌릴 수 있었다.

득점뿐만 아니라 이날 경기에서 패스의 질도 훌륭했다. 박정현(202cm, F)과의 투맨 게임을 통해 여러 차례 그의 득점을 만들어냈다.

수비 집중력도 뛰어났다. 김시래(178cm, G)를 쫓아다니면서 공을 잡지 못하도록 강하게 그를 압박했다. 그 탓에, 김시래는 제대로 된 공격을 전개할 수 없었다.

수훈선수로 꼽힌 이관희는 “다른 팀도 코로나로 고생했지만, 저희 팀도 다 같이 훈련을 이틀밖에 하지 못했다. 마레이가 빠지면서 걱정이 많았지만, 상대가 삼성이었기 때문에, 더 집중했고 승리할 수 있었다”며 승리 소감을 밝혔다.

친정팀 삼성과의 경기를 치른 소감을 묻자 그는 “삼성과 경기할수록 더 멀어진다고 느낀다. 삼성이랑 한 경기 중에 가장 맘 편히 했다. 또한, 경기장 들어가면서 익숙한 선수들이 있어서 편하기도 했다”며 편한 상태에서 플레이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로 인해 쉬는 동안 무엇을 했는지 묻자 그는 “경기를 치르지 못하는 동안 6강 경쟁팀 경기를 보면서 지기를 원했다(웃음). 농구에 너무 얽매이지 않았다”며 다른 팀 경기를 봤다고 전했다.

이관희는 이날 7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물론 득점도 16점을 올렸지만, 패스를 통해 공격을 더 원활하게 만들었다.

그는 “이규섭 감독대행님은 선수 시절부터 같이 했다. 삼성의 선수들이 나를 잘 알고 있다. 찬스가 나면, 빅맨들을 살려주고 싶었다. (이)재도가 처음에 패스를 쉽게 줘서 다음 플레이를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다”며 찬스 때 동료들을 우선시했다고 전했다.

한국가스공사와의 경기를 앞둔 이관희는 “김낙현 선수가 지난 인터뷰에서 6강 진출 실패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자부심이 많은 듯 보였다. 그래도 든든한 재도와 함께 6강을 도전하고 있기에, 한국가스공사전 꼭 이겨서 김낙현 선수의 코를 납작하게 하고 싶다(웃음)”며 김낙현을 살짝(?) 도발했다.

트레이드 맞상대였던 김시래에 관해 그는 “(김)시래는 삼성에서 행복하게 지내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나도 즐겁게 지내고 있다. 힘을 내서 9등이라도 했으면 좋겠다”며 행복해 보인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울산 HD, 전북서 왼발잡이 센터백 이재익 영입
울산 HD, 전북서 왼발잡이 센터백 이재익 영입
울산 HD가 중앙 수비수 이재익을 영입하며 수비의 폭과 깊이를 늘렸다.울산은 2025시즌 네 개 대회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아시아 축구 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제2살라' 마르무시, 맨시티행 임박… 이적료만 1000억 예상
'제2살라' 마르무시, 맨시티행 임박… 이적료만 1000억 예상
'제2살라'라고 불리며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뛰고 있는 오마르 마르무시가 맨체스터 시티 이적을 앞두고 있다.유렵 지역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17일(한국시각) 프랑크푸...
‘0출전’ 양민혁에 붙은 꼬리표 “시간 필요”…문제는 ‘실력 부족’인가
‘0출전’ 양민혁에 붙은 꼬리표 “시간 필요”…문제는 ‘실력 부족’인가
운동선수에게 해외 진출은 언제나 어려운 법이다. 상위 리그라면 더욱 그렇다. ‘마법의 문장’이 있다.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가 그것이다. 속내 파악이 안 된다는 점이 문제다. 양...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