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전승 도전?" 허훈 돌아온 KT, 분위기부터 다르다
출처:노컷뉴스|2021-11-17
인쇄


"서동철 감독님께서 창원 LG전을 비디오 리뷰하면서 저와 (허)훈이 형, 2명을 콕 짚어서 너희 수비는 빵점이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죽기 살기로 했습니다"

수원 KT의 간판 포워드 양홍석이 지난 16일 울산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울산 현대모비스전을 마치고 남긴 말이다.

얼핏 들으면 마치 감독이 선수들을 강하게 질책했던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양홍석이 먼저 스스로 LG전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웃으면서 말했다. 인터뷰실에 동석한 허훈도 그 말을 들으며 밝은 표정을 지었다.

LG전 비디오 세션이 진행됐을 때 팀내 분위기가 어땠는지를 엿볼 수 있었다. 주고 받는 대화는 진지했겠지만 비디오 룸의 온도는 결코 무겁지 않았을 것이다.

좋은 분위기 속에서 이뤄진 팀 회의의 효과는 즉각 나타나기 마련이다. KT는 현대모비스를 85대70으로 누르고 1라운드 패배를 만회했다. 무엇보다 수비가 좋았다. 상대 야투율을 38%로 묶었다. 서동철 감독은 경기 후 "모두가 악착같이 수비를 잘했다"고 호평했다.

양홍석과 허훈은 경기 후 인터뷰 내내 분위기라는 단어를 자주 언급했다.

양홍석이 허훈의 복귀로 KT의 승률이 어떻게 달라질 것 같냐는 취재진의 질문을 받았을 때 허훈이 말을 끊었다. 그는 "분위기상 라운드 전승이예요"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그 말을 들은 양홍석도 크게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우승후보로 평가받는 KT는 정규리그 1라운드를 6승3패로 마쳤다. 현재 진행 중인 2라운드 성적은 4승2패다. 시즌 전적 10승5패로 서울 SK(10승4패)에 이어 리그 2위에 올라있다.

허훈의 말은, 이미 두 차례 패했기 때문에 2라운드 전승을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지금과 같은 팀 분위기라면 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는 뜻이다. 한 라운드 9경기를 모두 이기는 라운드 전승은 해당 시즌의 강팀만이 도전할 수 있는 과제다.

양홍석은 "(허)훈이 형은 코트 안팎에서 영향력이 워낙 큰 선수"라며 "말도 많고 분위기도 잘 띄운다. 그래서 팀 분위기가 많이 좋아진다"며 웃었다.

이어 "(현대모비스전 승리로) 앞으로 연승을 달릴 발판을 잘 마련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서동철 감독으로부터 "가장 이상적인 경기력이 나왔다"는 칭찬을 받은 양홍석은 현대모비스전에서 16득점 7리바운드 6어시스트로 활약했다. 코트에 있을 때 경기의 득실점 추이를 보여주는 플러스-마이너스 마진(margin)에서 가장 높은 +20을 기록했다.

반면, 허훈은 20득점을 퍼부은 부상 복귀전과는 달리 다소 잠잠했다. 24분 동안 출전해 7득점 5어시스트를 올렸지만 야투 성공률은 27%에 그쳤다.

그래서 허훈은 인터뷰실에 입장하면서 "오늘은 왜 제가 인터뷰 대상자가 됐는지 모르겠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복귀 첫 날 너무 잘해서 그랬나, 오늘은 나사가 풀렸다"는 자조섞인 농담도 했다.

허훈은 인터뷰를 마치고 경기장을 떠나면서 "앞으로 기자회견실에 자주 오고 싶다"는 말과 함께 또 한번 밝은 표정을 지어보였다. 더 강해진 KT의 전력에 대한 자신감이 느껴졌다. KT의 포스트-게임 인터뷰는 잘 나가는 팀의 전형적인 모습 그 자체였다. 이처럼 분위기부터 달랐다.

  • 축구
  • 야구
  • 기타
'맨유 레전드' 하늘의 영원한 별이 되다, 발롱도르 수상자 영면 '英 축구계 애도 물결'
'맨유 레전드' 하늘의 영원한 별이 되다, 발롱도르 수상자 영면 '英 축구계 애도 물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데니스 로가 영원히 잠들었다. 향년 84세. 영국 축구계는 애도 물결에 휩싸였다.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8일(한국 시각)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데니...
‘7골 6도움’ 진짜 에버튼 천적 손흥민, 7호골로 상승세 이어간다
‘7골 6도움’ 진짜 에버튼 천적 손흥민, 7호골로 상승세 이어간다
에버튼을 상대로 천적 중의 천적 다운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 손흥민(33)이 리그 7호골로 상승세를 이어간다.리그에서 5경기 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지독한 부진에 빠진 토트넘이 ...
손흥민 "양민혁 겁 주는 게 아니다, 여긴 그런 선수들 많다"…조언 현실화되나? 주말 1~2군 윤곽 드러날 듯
손흥민
대한민국 윙어 양민혁(토트넘 홋스퍼)이 당장 어느 레벨에서 뛸지 주말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2006년생 대한민국 윙어 양민혁은 지난 17일 영국 런던에 도착해 토트넘에 합류했다....
몸매가 이렇게 좋을 수 있다...아르헨티나 FW, 새 여자친구 공개
몸매가 이렇게 좋을 수 있다...아르헨티나 FW, 새 여자친구 공개
마우로 이카르디가 새로운 여자친구를 공개했다.영국 ‘데일리 메일’은 11일 “갈라타사라이의 스타 선수 이카르디가 자신의 SNS를 통해 새로운 여자친구를 공개했다. 현재 이카르디는 ...
‘쌍둥이맘’ 한그루, 쭉 뻗은 S라인…수준급 플라잉요가
‘쌍둥이맘’ 한그루, 쭉 뻗은 S라인…수준급 플라잉요가
연기자 한그루가 플라잉요가에 푹 빠졌다.한그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가 제일 사랑하는 플라잉요가”라고 남기며 운동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바디라인에 밀착되는...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배우 한소희가 남다른 섹시미를 자랑했다.17일 오후 한소희는 개인 SNS에 "씻기 전까지 걸리는 시간"이라며 동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한소희는 화장실에서 머리를 빗으며 외출 준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