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 이소미를 1타차로 추격하는 '사막여우' 임희정, "S-OIL 챔피언십에서 1승을 추가하겠다."
출처:스포츠서울|2021-11-07
인쇄


 “1승을 추가하겠다.”

‘사막여우’임희정(21, 한국토지신탁)이 우승에 대한 야망을 숨기지 않았다. 6일 제주도 제주시 엘리시안 제주 컨트리클럽(파72 / 6,653야드)에서 ‘제15회 S-OIL 챔피언십’(총상금 7억원, 우승상금 1억 2,600만원) 2라운드가 열렸다.

임희정은 이날 보기 없이 버디 6개를 기록하며 단독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임희정 보다 한 타 차이밖에 나지 않은 이소미다.

임희정은 올해 우승 1회, 준우승 3회를 기록하고 있다. 꾸준함의 지표인 대상포인트 2위에 비해 다소 저조한 성적이다. 임희정은 최근 다섯 차례 연속으로 톱10에 오르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대상포인트는 시즌 6승의 박민지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세계랭킹 1위 고진영과 연장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지만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다.

임희정은 2라운드가 끝나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승도 있기는 했지만, 하반기에 준우승만 3번을 했는데 그 아쉬움 풀었으면 좋겠다. 올 시즌 1승 이후 여러 번의 우승 찬스에서 못하는 포인트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포인트를 잘 찾아서 보완하고 1승을 더 추가하고 싶다”라며 각오를 전했다.

다음은 임희정과의 일문일답.

- (2라운드를 마친) 소감은?

만족한다. 첫 홀부터 7미터 정도의 버디 퍼트를 성공하면서 분위기가 좋았고, 그 흐름을 잘 살려서 경기를 잘 마무리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제도 오늘도 아쉬운 퍼트가 많았다. 내일은 그런 것들을 생각하면서 보완된 플레이를 하겠다.

- 하반기에 페이스가 상당한데 비결이 있다면?

상반기에 에너지를 아껴 놨었는데, 올 시즌은 처음부터 하반기에 좀 더 포커스를 맞추려고 집중하고 있었다. 그래서 상반기에는 주변에서 부진한 거 아니냐 이런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나는 그런 이야기에 흔들리지 않고 하반기를 보며 준비했던 것 같다.

- 올 시즌 스윙도 바꾼 것으로 아는데 효과는?

좋아졌다. 근데 사실 루키 때 스윙을 지금 보면 그 때도 스윙이 나쁘지는 않았다고 느낀다. 요즘에는 감이 좋았을 때의 스윙을 계속 생각하면서 짧은 거리 연습을 많이 했더니 좋은 성적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것 같다.

- 오늘 가장 아쉬웠던 홀이 있다면?

마지막 홀 버디 찬스를 놓친 것이 가장 아까운 것 같다. 그런 찬스를 성공해야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연습을 더 많이 해서 내일은 찬스를 놓치지 않겠다.

- BMW 대회에서 우승을 아쉽게 내주고 충격은 없었나?

물론 굉장히 아쉬웠다. 하지만 나는 정말 잘했고 상대방이 나보다 더 잘했기 때문에 크게 데미지는 없었다. 그리고 솔직히 그 안에서도 잔 실수가 많았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빨리 보완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스스로 성장하고 좋아지고 있다는 확신을 얻어서 마음 다스릴 수 있었다.

- 대상 포인트가 신경쓰일 텐데.

포인트에 신경을 계속 쓰면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쫓아가는 입장이 편하기 때문에, 위에 목표가 있으니 나는 상대적으로 편하게 플레이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맨유 레전드' 하늘의 영원한 별이 되다, 발롱도르 수상자 영면 '英 축구계 애도 물결'
'맨유 레전드' 하늘의 영원한 별이 되다, 발롱도르 수상자 영면 '英 축구계 애도 물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데니스 로가 영원히 잠들었다. 향년 84세. 영국 축구계는 애도 물결에 휩싸였다.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8일(한국 시각)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데니...
‘7골 6도움’ 진짜 에버튼 천적 손흥민, 7호골로 상승세 이어간다
‘7골 6도움’ 진짜 에버튼 천적 손흥민, 7호골로 상승세 이어간다
에버튼을 상대로 천적 중의 천적 다운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 손흥민(33)이 리그 7호골로 상승세를 이어간다.리그에서 5경기 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지독한 부진에 빠진 토트넘이 ...
손흥민 "양민혁 겁 주는 게 아니다, 여긴 그런 선수들 많다"…조언 현실화되나? 주말 1~2군 윤곽 드러날 듯
손흥민
대한민국 윙어 양민혁(토트넘 홋스퍼)이 당장 어느 레벨에서 뛸지 주말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2006년생 대한민국 윙어 양민혁은 지난 17일 영국 런던에 도착해 토트넘에 합류했다....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배우 한소희가 남다른 섹시미를 자랑했다.17일 오후 한소희는 개인 SNS에 "씻기 전까지 걸리는 시간"이라며 동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한소희는 화장실에서 머리를 빗으며 외출 준비...
블랙핑크 리사, 뜨거운 12월…관능미 大방출
블랙핑크 리사, 뜨거운 12월…관능미 大방출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뜨거운 12월을 보냈다.리사는 16일 자신의 SNS을 통해 “Summer in December(12월의 여름)”라는 설명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사진...
블랙핑크 제니, 생일 자축하며 가슴엔 하트 엉덩이엔 ‘땡큐’
블랙핑크 제니, 생일 자축하며 가슴엔 하트 엉덩이엔 ‘땡큐’
블랙핑크 제니가 생일을 축하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제니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일을 자축하며 팬들을 위해 사진을 대방출했다. 이날 생일을 맞은 그는 새 앨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