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니의 ‘조기 퇴근’, 칼 빼든 문경은 감독 “프로다운 자세 안 보였다”
출처:마이데일리|2021-03-02
인쇄




“이기려는 자세가 안 보였다. 다른 선수들에게 피해를 끼칠 것 같아서 투입하지 않았다.” 문경은 감독이 자밀 워니를 단 10분만 투입한 이유였다. 단발성 조치가 아니기에 시사하는 바가 컸던 출전시간이었다.

서울 SK는 지난 1일 서울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창원 LG와의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홈경기에서 84-69로 승리했다. 4연패 끝에 맛본 5라운드 첫 승이었다. 안영준(22득점 3점슛 3개 7리바운드 2스틸)이 올 시즌 개인 최다득점을 기록했고, 닉 미네라스(30득점 6리바운드)도 폭발력을 발휘했다.

다만, 선발 출전한 자밀 워니는 1쿼터 10분만 소화한 후 줄곧 벤치를 지켰다. 납득할만한 조치였다. 워니는 1쿼터에 연달아 공격 리바운드를 따내며 쉬운 찬스를 맞았지만, 집중력이 저하된 모습을 보였다. LG가 일찌감치 팀파울에 걸린 이후에는 오히려 3점슛에 의존했다. 워니는 1쿼터에 5득점 5리바운드 2어시스트 1스틸을 남겼지만, 야투율은 22.2%(2/9)에 불과했다.

이후 미네라스 위주로 경기를 운영한 SK는 3쿼터 막판 미네라스 대신 워니가 아닌 최부경을 투입했다. 4쿼터 역시 미네라스를 투입하기 전까지 김승원으로 버텼다. 단발성 조치는 아니었다. 워니는 LG와의 홈경기에 하루 앞서 열린 서울 삼성과의 원정경기도 단 13분 17초를 소화했다. 10분, 13분 17초는 각각 워니가 KBL 데뷔 후 기록한 개인 최소 출전시간 1~2위였다.

문경은 감독은 워니를 단 10분만 투입한 배경에 대해 “프로선수인데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 쉬운 골밑득점 찬스도 계속 놓치는 등 프로다운 자세, 이기려는 자세가 안 보였다. 기본이 안 된 모습이었고, 다른 선수들에게 피해를 끼칠 것 같아서 투입하지 않았다. 팀 전체를 내다봤을 땐 모험수였지만, ‘어쨌든 뛰겠지’라고 생각하는 건 못 보겠더라”라고 말했다.

물론 문경은 감독과 워니 사이에 불화가 있었던 건 아니다. 문경은 감독 역시 팀을 위한 선택이었을 뿐, 확대해석할 상황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문경은 감독은 “워니가 나에게 대들거나 했던 건 아니다. 경기가 끝난 후 프로라면 앞으로 이기려고 노력하는 자세를 보여 달라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사실 워니가 집중력이 저하된 모습을 보인 건 최근 2경기뿐만이 아니었다. 지난 시즌 43경기 평균 20.4득점 야투율 53.4% 10.4리바운드 3.1어시스트 1.1스틸로 활약, 외국선수상을 수상하며 SK와 재계약했던 워니는 올 시즌 18.3득점 야투율 47.2% 8.3리바운드 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최근 10경기 기록은 11.1득점 야투율 37.6% 5.8리바운드에 불과했다.

야투율을 제외하면 전체적인 워니의 기록은 예년에 비해 하락 폭이 크지 않았지만, 미스매치 활용이나 수비의 적극성 등은 아쉬움이 남았다. 판정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모습도 자주 보였다. 오죽하면 문경은 감독이 LG전에 앞서 “의욕이 떨어질 것 같으면 미리 얘기해라”라는 뼈있는 농담을 던졌을까.

문경은 감독은 워니가 비시즌에 가정사를 겪었다는 것을 감안해 최대한 배려하며 시즌을 치렀다. 그럼에도 워니가 보여준 경쟁력은 기대치를 밑돌았다. 시즌이 막바지를 향하고 있지만, 체중 관리도 끝내 실패한 모습이다.

다소 늦었지만, 문경은 감독은 결국 결단을 내렸다. 문경은 감독은 향후 워니의 활용도에 대해 “대를 위해선 소를 희생해야 한다. 이제라도 팀을 위해 뛴다는 마음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할 것 같다”라고 전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강원FC, 멀티플레이어 윤일록 영입
강원FC, 멀티플레이어 윤일록 영입
강원FC가 지난 시즌까지 울산 HD에서 오른쪽 풀백으로 활약한 베테랑 멀티플레이어 윤일록을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2011년 경남FC에서 K리그에 데뷔한 윤일록은 2013년 FC...
승부조작 전 프로축구 선수, 1조원대 도박 자금 세탁
승부조작 전 프로축구 선수, 1조원대 도박 자금 세탁
승부조작에 가담해 영구 퇴출된 전직 프로축구 선수가 주축인 불법 도박사이트 자금 세탁 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부산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도박 장소 등 개설,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등의...
황희찬 3경기 만에 다시 벤치로, 결국 출전 불발···첼시에 져 3연패 빠진 울버햄프턴은 다시 강등권 추락 위기
황희찬 3경기 만에 다시 벤치로, 결국 출전 불발···첼시에 져 3연패 빠진 울버햄프턴은 다시 강등권 추락 위기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이 다시 벤치로 밀렸다. 울버햄프턴은 다시 3연패를 당하며 강등권 추락 위기에 놓였다.울버햄프턴은 21일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린 첼시와 2...
인어공주인줄? 과감한 비키니 자태 뽐낸 혜리
인어공주인줄? 과감한 비키니 자태 뽐낸 혜리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가 인어공주같은 비주얼을 뽐냈다.혜리는 최근 자신의 SNS에 휴양을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 속에는 비키니를 입고 바닷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
트와이스 지효, ♥윤성빈 또 반할듯…탄탄 수영복 자태
트와이스 지효, ♥윤성빈 또 반할듯…탄탄 수영복 자태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탄탄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효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와이 사진 끝”이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유한 사진 속 지효는 하와이 해변을 배경으로 다양...
"눈 못 마주쳐" 송지효, 파격 속옷 화보에 김종국→양세찬 리얼 반응
'런닝맨'에서 최근 속옷 브랜드를 론칭한 송지효의 근황을 공개, 멤버들의 리얼반응이 웃음을 더했다.19일 방송된 SBS 예능 '런닝맨'에서 송지효 화보를 언급했다.이날 멤버들이 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