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세인트루이스, 원정 일정 기간에 김광현 복귀 기대
출처:노컷뉴스|2020-09-11
인쇄


미국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32)의 복귀 시점이 좀처럼 잡히지 않고 있다.

세인트루이스 마이크 실트 감독은 11일(이하 한국 시간) 현지 매체와 화상 인터뷰에서 "김광현의 몸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고 있다"면서도 "여전히 혈액 희석제를 투여받는 치료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실트 감독은 지금 시점에서는 김광현의 복귀 일정을 확답할 수 없다고 전했다.

MLB닷컴도 이날 보도에서 실트 감독과 세인트루이스 존 모젤리악 단장의 말을 인용해 김광현의 복귀 시점을 언급했다.

모젤리악 단장은 "김광현이 복용한 약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경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MLB닷컴에 따르면 세인트루이스 구단은 앞으로 2주간 펼쳐질 원정 기간 도중 김광현의 합류를 기대하나 신중하게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세인트루이스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밀워키 브루어스, 피츠버그 파이리츠, 캔자스시티 로열스로 이어지는 원정 경기에 나선다. 더블헤더 3경기를 포함해 10일간 총 13경기를 치르는 혹독한 일정이다.

원정을 앞둔 세인트루이스는 투수 한 명, 한 명이 중요하다. 신인 투수 요한 오비에도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해 부상자 명단으로 빠졌다.

선발 김광현의 복귀가 더욱 절실한 이유다. 하지만 김광현의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으면 복귀가 쉽지 않다.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고 있어서 부상을 당할 경우 혈액 응고가 어려워질 수도 있다.

김광현은 올 시즌 5경기에서 2승 1세이브 평균자책점 0.83으로 최상의 경기력을 보였지만 지난 5일 급작스러운 복통을 느끼고 응급실로 이송됐다.

신장 경색을 진단받은 김광현은 혈액 희석제 처방 및 약물치료를 받고 퇴원했다. 지난 3일 자 부상자 명단에 소급 적용된 김광현은 최근 훈련에 복귀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초대박' 반전 뉴스 터트린다? 왜 양키스와 연결됐나…"그가 돌아왔을 때 진정한 자산 될 수 있어"
[NBA] '위기의 GSW' 다재다능한 빅맨 영입에 관심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4년간 활약한 FA(자유계약) 내야수 김하성이 이번에는 뉴욕 양키스와 연결됐다.미국 매체 '스포팅뉴스'는 17일(한국시간) '폭스 스포츠'의 보...
7년 2300억 거절→3년 1020억 또 거절…결국 협상 결렬, FA 미아가 대체 무슨 배짱인가
2006년생 '슈퍼루키'에 찾아온 운명의 장난?
메이저리그 FA 시장에 미계약으로 남아있는 ‘북극곰’ 피트 알론소(31)가 원소속팀 뉴욕 메츠와 결별 수순을 밟고 있다. 7년 1억5800만 달러(약 2305억원), 3년 7000...
‘충격’ 21세 천재타자, 왜 스프링캠프 탈락 날벼락…백업 포수 경쟁 물거품 되나
'낙동강 오리알' 버틀러, 뜬금없는 새로운 행선지 급부상
참 안 풀린다. 2년 연속 부상으로 스프링캠프에 온전히 참가하지 못하게 됐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거포 유망주 김범석(21)이 부상으로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 명단에 탈락했다....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배우 한소희가 남다른 섹시미를 자랑했다.17일 오후 한소희는 개인 SNS에 "씻기 전까지 걸리는 시간"이라며 동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한소희는 화장실에서 머리를 빗으며 외출 준비...
블랙핑크 리사, 뜨거운 12월…관능미 大방출
블랙핑크 리사, 뜨거운 12월…관능미 大방출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뜨거운 12월을 보냈다.리사는 16일 자신의 SNS을 통해 “Summer in December(12월의 여름)”라는 설명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사진...
블랙핑크 제니, 생일 자축하며 가슴엔 하트 엉덩이엔 ‘땡큐’
블랙핑크 제니, 생일 자축하며 가슴엔 하트 엉덩이엔 ‘땡큐’
블랙핑크 제니가 생일을 축하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제니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일을 자축하며 팬들을 위해 사진을 대방출했다. 이날 생일을 맞은 그는 새 앨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