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라운드만 남았는데… 1~6위가 '7승6패'
출처:한게임 바둑|2020-08-17
인쇄

 

삼척해상케이블카의 탈락을 막은 이민진 8단(왼쪽)과 유주현 초단. 승자 인터뷰에서 이민진 8단은 "주현이랑 오늘 두기 전에 카페에서 손을 꼭 붙잡고 잘하자고 했는데 이겨서 좋다"고 말했다.

2020 한국여자바둑리그 13R 4G
삼척해상케이블카, EDGC에 2-1


1위부터 6위까지가 ‘7승6패‘에서 최종 라운드를 벌이게 된다. 포스트시즌에 오를 네 팀을 가려내는 2020 한국여자바둑리그의 정규시즌은 여전히 단 한 팀의 진출도 결정되지 않은 사상 초유의 초접전이다.

정규시즌을 마감하는 14라운드는 다음 주 토요일에 통합 라운드로 일제히 진행한다. 1~7위의 순위가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저마다 최후의 일전에 사활을 건다. 또한 7위팀에도 자력 진출이 열려 있다.


이민진 8단(왼쪽)이 강지수 초단에게 베테랑의 관록을 보여주었다. "프로 연차가 쌓이다 보니까 중요한 판에 대한 부담은 없는데 성적이 안 따라와서 아쉬웠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꼭 이기고 싶었다"는 국후 소감.

16일 저녁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열린 13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는 삼척해상케이블카가 EDGC를 2-1로 꺾었다. 이민진 8단이 3지명 대결에서 강지수 초단을 맞아 완승의 내용을 보여주었고, 1지명 조혜연 9단을 대신해서 기용된 4지명 유주현 초단이 2지명 박태희 2단을 꺾는 결승점을 올렸다.

한 경기를 치를 때마다 크게 출렁이는 순위표가 1위였던 EDGC를 6위로 크게 떨어뜨렸고, 6위였던 삼척해상케이블카를 4위로 올려놓았다. 삼척의 아쉬운 점은 3-0 승리시 선두 탈환도 가능했다는 것. 김은지 초단이 조승아 3단을 상대로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역전패했다.


여자리그 신입생 유주현 초단(왼쪽)이 조혜연 9단의 대타로 출전해 ‘하드펀처‘ 박태희 2단의 대마를 잡았다. "초반부터 만만치 않다가 중반에 기회가 와서 잡으면서 이긴 것 같다"는 국후 감상.

EDGC가 패함으로써 어느 한 팀도 포스트시즌 진출이 확정되지 않은 가운데 초미의 관심을 집중시킬 최종 14라운드 대진은 부안곰소소금-여수거북선, 부광약품-서귀포칠십리, EDGC-포스코케미칼, 삼척해상케이블카-보령머드.

22일 저녁 6시 30분부터 동시에 치르는 네 경기의 결과로 지난 5월 개막 이래 긴 레이스를 펼쳐온 정규시즌의 1위팀, 그리고 포스트시즌 무대를 밟을 네 팀의 운명이 정해진다.


김은지 초단(오른쪽)은 강자들을 만나고 있는 여자리그 데뷔 시즌이 시험대이기도 하다. 여자랭킹 2~4위를 상대로 1승4패의 전적. 2위 오유진 7단에게 2패, 3위 김채영 6단에게 1승1패, 4위 조승아 3단(왼쪽)에게 1패.

초접전 양상을 띠고 있는 것치고는 마지막 라운드의 셈은 의외로 단순하다. 현재 1~7위 중에서 14라운드를 이기는 팀은 자력으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한다는 것이다. 이 같은 현재의 구도가 신기할 따름이다.

한편 개인 다승에서는 최정 9단이 12승1패로 선두를 달리고 있고 김채영 6단이 11승2패로 쫓고 있다. 뒤를 이어 권주리 2단이 9승3패, 오유진 7단과 김혜민 9단이 각각 9승4패를 거두고 있다.




13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삼척해상케이블카는 탈락을 면했고, EDGC는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지을 기회를 놓쳤다.


23년차 프로 이민진 8단. 팀이 필요할 때 맏언니의 관록을 발휘했다.


1년차 프로 유주현 초단. 등판 기회는 적지만 3승1패를 기록 중이다.


8승5패로 주장 첫 시즌을 보내고 있는 조승아 3단.


김은지 초단은 3연패에 빠지면서 5할 승률 아래도 내려갔다(6승7패). 유주현과는 입단동기.

  • 축구
  • 야구
  • 농구
이강인, 아스널 영입 후순위 밀려도 문제 없다…맨시티 과르디올라 앞 쇼케이스 준비 완료
이강인, 아스널 영입 후순위 밀려도 문제 없다…맨시티 과르디올라 앞 쇼케이스 준비 완료
정말 중요한 승부를 앞둔 상황에서 아스널의 관심은 일단 접어두는 것이 낫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두고 하는 말이다.파리 생제르맹(PSG)은 23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긴급 기자회견 연 허정무 후보, 정몽규 4선 도전 승인한 스포츠공정위에 "재심사 요구한다"
긴급 기자회견 연 허정무 후보, 정몽규 4선 도전 승인한 스포츠공정위에
대한축구협회 회장 선거에 출마한 허정무 후보자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몽규 회장의 4선 도전을 승인한 스포츠공정위원회에 재심사를 요구했다.허정무 후보는 22일 오전 10시 축구회...
중국 축구 대표팀 귀화선수 4명 이탈 ‘날벼락’···‘동계 소집훈련’ 직후 팀 떠나, 새 귀화선수 작업도 더뎌
중국 축구 대표팀 귀화선수 4명 이탈 ‘날벼락’···‘동계 소집훈련’ 직후 팀 떠나, 새 귀화선수 작업도 더뎌
오는 3월 열리는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을 앞두고 겨울 소집훈련까지 진행하며 의욕을 보인 중국 축구대표팀에 날벼락이 떨어졌다. 대표팀 전력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귀...
오연서, 발레복 입고 뽐낸 여리여리 각선미 ‘러블리+섹시’
오연서, 발레복 입고 뽐낸 여리여리 각선미 ‘러블리+섹시’
배우 오연서가 발레에 푹 빠진 듯한 근황을 전했다.지난 21일 오연서는 자신의 SNS에 발레복을 입고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특히 오연서는 발레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하면서도...
블랙핑크 로제가 킴 카다시안 SNS에?... 속옷 화보 ‘찰칵’
블랙핑크 로제가 킴 카다시안 SNS에?... 속옷 화보 ‘찰칵’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유명 셀러브리티 킴 카다시안의 SNS에 깜짝 등장했다.킴 카다시안은 21일 자신의 SNS에 로제 사진을 여러 장 게재해다. 이에 따르면 로제는 킴 카다...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화보]
배우 나나가 청초한 민낯을 뽐냈다.21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나나의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나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