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재활공장장' 최강희, ‘中대표’ 왕용포 부활 돕는다..."이동국처럼 오래 뛰도록"
출처:OSEN|2019-09-09
인쇄

 

 ‘재활공장장’ 최강희 감독(상하이 선화)의 능력이 중국에서도 발휘되고 있다. 중국 국가대표 출신 노장 미드필더 왕용포(32)를 K리그의 살아있는 전설 이동국(40, 전북현대)처럼 만들고자 한다.

중국 매체 ‘상하이 익스프레스’는 9일 “최강희 감독은 이동국의 예를 들어 뚱뚱했던 왕용포를 날씬하게 만들었다”면서 체중 관리 문제를 보였던 왕용포의 달라진 모습을 전했다. 최 감독이 32세의 왕용포를 이동국처럼 롱런할 수 있는 선수로 변화시켰다는 평가다.

왕용포는 지난 7월 30일 중국 여름 이적시장 마감을 앞두고 상하이 유니폼을 입었다. 2009년부터 중국 국가대표팀에서 활약한 베테랑 미드필더로, A매치 18경기에서 8골을 터뜨리는 등 공격적인 재능이 뛰어난 선수다. 중국슈퍼리그(CSL)에서도 300회에 가까운 경기에 출전해 57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상하이에 합류한 왕용포는 당장 경기에 나설 정도의 몸상태가 아니었다. 이번 시즌 톈진 톈하이 소속으로 10경기 밖에 소화하지 못했다. 상하이 이적 후에는 아직 1경기도 뛰지 못했다. 이번 시즌 부상으로 빠져있었고 복귀 후에도 체중 관리에 문제를 드러냈다. 중국 팬들은 왕용포에 ‘뚱보’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그 탓에 대표팀과도 멀어진 상황이다.

최근 왕용포는 달라진 모습으로 팬들 앞에 나섰다. 상하이는 A매치 휴식기를 이용해 중국 귀저우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했다. 왕용포는 이전처럼 날렵한 모습으로 훈련에 참가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상하이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왕용포는 “스스로에게 엄격하고 제대로 관리해야한다. 그래야 축구 인생을 오래 이어갈 수 있다”고 말했다.

왕용포를 바꾼 비결은 최강희 감독이 이동국의 선례를 잘 이용한 덕이다. 상아히익스프레스는 “최 감독은 왕용포를 굉장히 좋게 평가하면서 이동국처럼 오래 뛰어야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면서 격려했다”고 전했다.

 

 

이동국은 올해 불혹을 넘긴 선수지만 여전히 K리그 최고의 공격수로 평가받고 있다. K리그 최강 전북에서 주전급 선수로 활약하면서 이번 시즌에도 리그에서 6골을 득점 중이다.

이동국은 지난 2009년 성남에서 전북으로 이적하며 최강희 감독과 인연을 맺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미들스브로에서 실패를 맛본 후 내리막을 걷던 이동국은 최 감독을 만나 K리그 통산 221골을 기록하는 등 살아있는 전설로 거듭났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클랜드 전설이자 MLB 최고의 ‘리드오프’…리키 헨더슨 별세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후 떠나는 앨런 윌리엄스, 그가 남긴 특별한 메시지
미국프로야구(MLB) 역사상 최고의 ‘리드오프’로 평가받는 리키 헨더슨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65세.뉴욕 포스트는 22일 “MLB 도루왕으로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헨더슨이 21일...
진격의 양키스, FA 강타자 골드슈미트 1루수 보강
[NBA] '서부 1위' OKC, 정상급 3&D 영입으로 화룡점정 찍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가 2020년 내셔널리그 최우수선수상(MVP)을 받은 1루수 폴 골드슈미트(37)를 영입했다.MLB닷컴은 22일 오전(한국시간) 소식통을...
최고 340% 상승↑…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 굿즈 수익도 역대급
'관심왕' GSW, 이론상 완벽한 궁합의 빅맨에 관심
프로야구는 2024시즌 역대 최초로 1000만 관중을 돌파했다. 입장 수익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1982년 프로야구 출범 이후 최초로 1500억원을 돌파했다. 흥행 면에서...
카즈하, '실력 논란' 떨쳐내나…달콤한 캐럴 커버 공개
르세라핌 카즈하, '실력 논란' 떨쳐내나…달콤한 캐럴 커버 공개
그룹 르세라핌 멤버 카즈하가 캐럴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지난 21일 카즈하는 개인 및 팀 공식 SNS를 통해 팝스타 사라 바렐리스(Sara Bareilles)의 'Love Is C...
강지영, 전신 누드톤 시스루 패션…비현실적 미모
강지영, 전신 누드톤 시스루 패션…비현실적 미모
그룹 '카라' 출신 강지영이 미모를 뽐냈다.강지영은 1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말 없이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강지영은 전신 누드톤의 시스루 상의와 치...
김빈우, 너무 섹시한 한뼘 비키니..이렇게 섹시한 엄마라니!
김빈우, 너무 섹시한 한뼘 비키니..이렇게 섹시한 엄마라니!
김빈우가 섹시미를 완벽하게 드러낸 한 뼘 비키니를 입고 매력을 자랑했다.22일 배우 김빈우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바닷가 들어가서 나올 생각 안 하는 전율. 바닷가에 엄마 빠...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