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볼로냐, 51년 만에 이탈리아컵 우승…AC밀란에 1-0 승리
출처:연합뉴스|2025-05-15
인쇄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의 볼로냐가 51년 만에 코파 이탈리아(이탈리아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볼로냐는 1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AC밀란과의 2024-2025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에서 1-0으로 이겼다.

1969-1970시즌, 1973-1974시즌 정상에 올랐던 볼로냐는 51년 만이자 통산 세 번째 대회 우승의 기쁨을 맛봤다.

준결승에서 엠폴리를 꺾고 마지막 우승 이후 처음으로 결승 무대를 밟은 볼로냐는 51년 만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결승전답게 경기 초반부터 양 팀 모두 절호의 찬스를 맞았다.

전반 4분 AC밀란 하파엘 레앙이 왼쪽 페널티 박스에서 수비를 흔든 뒤 컷백으로 연결했으나 알렉스 히메네스의 슈팅이 크로스바 위로 떠 득점에 실패했다.

전반 8분엔 볼로냐가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었으나 산티아고 카스트로의 헤더가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조반니 파비안이 세컨드 볼을 발에 맞췄으나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공방전 끝에 전반을 0-0으로 마친 두 팀의 승부는 후반 8분에 갈렸다.

페널티 박스 안에서 간결한 패스를 이어가던 볼로냐는 단 은도예의 골대 정면 오른발 슈팅으로 골대를 갈랐다.

AC밀란은 공을 소유 시간을 늘리며 후반 26분 산티아고 히메네스의 슈팅 등으로 볼로냐의 골문을 계속 두드렸으나 결국 볼로냐의 단단한 수비를 뚫지 못했다.

코파 이탈리아 우승컵을 차지한 볼로냐는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출전권도 확보했다.

AC밀란은 2002-2003시즌 이후 22년 만이자 통산 여섯 번째 우승에 도전했으나 준우승만 열 번 기록했다.

리그에서 승점 60으로 8위에 머문 AC밀란은 유럽 대항전 출전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정후는 완전히 부활할 것이라 믿는 것일까…SF 선발투수 영입? “데버스 트레이드-벌랜더 0승”
이정후(27,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완전히 부활할 것이라 믿는 것일까.MLB.com이 지난 8일(이하 한국시각)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에 트레이드를 통해 전력을 보강해야 하는 ...
'이래서 연봉킹이구나!' 김하성, 첫 타석부터 171km 총알 안타 쾅!→이후 3삼진은 아쉬워…3G 만에 복귀전 풀타임 소화
‘삼성 팀 훈련 합류’ 이적생 한호빈 “훈련 체계적이라 만족, 몸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김하성(탬파베이 레이스)이 부상을 말끔히 털어냈다.김하성은 9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 위치한 코메리카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버팀목' KIA 베테랑 최형우, 끝내 다리 잡았다...주루 도중 허벅지 통증으로 교체
'아킬레스건 파열' NBA 할리버튼, 다음 시즌 결장…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베테랑 최형우(42)가 허벅지 통증을 호소하며 경기 도중 교체됐다.최형우는 지난 8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SOL뱅크 KBO리그 한화 ...
'팬 폭행 방관' 논란 끝? 제시, 해변서 벌러덩 '볼륨 부심' 근황
'팬 폭행 방관' 논란 끝? 제시, 해변서 벌러덩 '볼륨 부심' 근황
가수 제시가 근황을 공개했다.제시는 8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I don't catch feelings, I catch flights"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
'역시 워터밤 1티어' 권은비, 과감한 노출 '파격'...섹시미 폭발
'역시 워터밤 1티어' 권은비, 과감한 노출 '파격'...섹시미 폭발
'워터밤 여신' 가수 권은비가 파격적인 노출 패션으로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권은비는 6일 자신의 SNS에 '2025 워터밤 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 ...
16기 영자, 정숙-순자와 비키니 입고 여름 휴가 "순자 몰라보겠네"
16기 영자, 정숙-순자와 비키니 입고 여름 휴가
'나는 솔로' 16기 여자 출연진이 모임을 가졌다.16기 영자는 8일 소셜미디어에 "정숙 영자 순자 여름휴가, 다같이 여름휴가 다녀왔어요! 청도 정숙언니 순자보러 두 번째 놀러오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