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이강인, PSG 떠나 맨유행에 무게…“아모링 전술에 딱 맞는 선수” 711억이면 OK
출처:스포츠경향|2025-04-15
인쇄


프랑스 축구 매체 ‘풋01’이 “이강인(24)이 여름 이적시장에서 파리 생제르맹(PSG)을 떠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보도했다. 새 행선지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무게가 실린다. 박지성 이후 13년 만에 한국 선수가 프리미어리그 빅클럽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풋01에 따르면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의 기술과 다재다능함을 높이 평가하지만, 확고한 주전으로 자리매김하지 못하는 상황이 장기적으로 지속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PSG 내부 소식을 전하는 SNS 계정 ‘PSG 인사이드 악튀’도 이강인의 이적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강인은 2023년 여름 마요르카에서 2000만 유로(약 323억원)에 PSG로 이적한 후 로테이션 자원으로 활약했지만, 올 시즌 후반기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영입과 우스망 뎀벨레의 복귀로 입지가 크게 줄어들었다. 중원에서도 비티냐와 주앙 네베스가 확고한 주전으로 자리 잡은 상황에서 파비안 루이스, 워렌 자이르-에메리와 경쟁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후벵 아모링 감독은 창의적인 공격형 미드필더를 원하고 있으며, 영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강인의 플레이 스타일이 아모링 감독의 백스리 전술에 적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영국 매체 ‘기브 미 스포츠’에 따르면 맨유는 미드필더 마누엘 우가르테의 파트너와 창의적인 공격수 영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브루누 페르난드스를 제외하고는 아모링 감독의 축구에 어울리는 창의적 공격형 미드필더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강인의 에이전트 하비에르 가리도가 최근 영국을 방문해 맨유, 애스턴 빌라, 에버턴 등 여러 프리미어리그 클럽들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져 이적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스페인 ‘렐레보’의 마테오 모레토 기자는 “가리도의 이번 방문은 앞으로 몇 달 동안 여름 이적시장에 관한 대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크리스털 팰리스와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구단들도 이강인 영입에 관심을 보이지만, 이강인의 선호도와 가능성을 종합할 때 맨유행에 더 무게가 실린다. PSG는 이강인의 이적료로 4400만유로(약 711억 원)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맨유의 자금력을 고려할 때 크게 부담스러운 액수는 아니다. 이탈리아 ‘투토 메르카토’에 따르면 맨유는 이미 지난겨울 PSG와 이강인 영입을 두고 접촉한 바 있다.

이강인은 현재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애스턴 빌라와 맞붙는 PSG 원정 명단에 포함됐다. 3월 A매치 기간 왼쪽 발목 부상으로 약 2주간 휴식을 취했던 그는 1차전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출전 기회를 얻지는 못했다. 2차전에서도 선발 출전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교체 출전 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에 어필할 기회가 될 수 있다.

맨유 이적이 성사된다면 이강인은 박지성에 이어 두 번째로 맨유 유니폼을 입는 한국 선수가 된다. 손흥민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할 대표적인 한국 선수로 자리매김할 기회다. 2026년 북중미 월드컵을 앞둔 이강인에게 맨유 이적은 기량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다. 맨유 입장에서도 아시아 시장 확대라는 부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양측 모두에게 윈윈이 될 가능성이 크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5.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