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마크 반납 전지희, 신유빈과 맞대결?…싱가포르 스매시 단식 출격
출처:뉴스1|2024-12-31
인쇄


여러 국제대회에서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 신유빈(세계 랭킹 10위·대한항공)과 전지희(세계 랭킹 17위)가 복식조 해체 후 국제대회 단식 경기에서 맞붙을 가능성이 생겼다.

월드테이블테니스(WTT)는 31일 홈페이지에 ‘싱가포르 스매시 2025‘ 여자 단식 출전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신유빈과 전지희도 이 명단에 포함됐다.

한국 선수끼리 국제대회 단식에서 맞붙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번 대회는 전지희가 태극마크를 반납하고 출전하는 국제대회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2011년 한국으로 귀화한 전지희는 이후 태극마크를 달고 국가대표로 활약했다. 특히 신유빈과 복식조를 이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단체전 동메달 등을 합작하며 국위선양에 앞장섰다.

그러나 전지희는 최근 태극마크를 반납했고, 소속팀과 재계약도 포기한 채 중국으로 떠났다. 사실상 은퇴 절차를 밟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왔다.


이후 전지희가 싱가포르 대회에 출전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이날 공개된 출전 선수 명단에 포함돼 주목을 받게 됐다.

여자 단식 대진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추첨에 따라 신유빈과 전지희가 붙을 가능성도 있다. 둘은 올해 1월 열린 WTT 컨텐더 도하 2024 단식 결승에서 만났는데 당시 전지희가 신유빈에 4-3(8-11 11-9 14-16 9-11 18-16 11-8 11-5) 역전승을 거둔 바 있다.

싱가포르 스매시 2025는 내년 1월 30일부터 2월 9일까지 열린다. 한국은 신유빈과 전지희 외에 서효원(세계 21위·한국마사회), 주천희(세계 24위·삼성생명), 이은혜(세계 44위·대한항공), 김나영(세계 33위·포스코인터내셔널)이 출전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김진수·문선민에 정승원까지’ 김기동호 2년차, 우승 노리는 FC서울
‘김진수·문선민에 정승원까지’ 김기동호 2년차, 우승 노리는 FC서울
김기동호 2년차에 접어드는 올해, FC서울의 비시즌 행보가 심상치 않다.서울은 지난 시즌 K리그1 4위에 오르며 2019년 이후 5년 만에 파이널A(상위스플릿)로 복귀했다. 또한 ...
클럽 방문+훈련 엉망→이젠 대놓고 이적 예고? 맨유 성골 유스, 아모림에게 제대로 찍혔다..."920억에 판매할 예정"
클럽 방문+훈련 엉망→이젠 대놓고 이적 예고? 맨유 성골 유스, 아모림에게 제대로 찍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성골 유스' 마커스 래시포드를 포기했다.영국의 팀토크는 2일(한국시각) '후벵 아모림 감독이 맨유에서 래시포드를 판매할 때라고 결정했으며, 최소 이적료 조건...
토트넘 잔류와 새 팀으로의 이적…손흥민의 미래는?
토트넘 잔류와 새 팀으로의 이적…손흥민의 미래는?
토트넘의 손흥민(33)이 잔류와 이적의 갈림길에 서 있다.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과의 계약이 올해 6월에 끝난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에 입단한 뒤 두 ...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맥심 모델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고아라가 신년을 맞이해 한층 더 성숙해진 매력을 선보였다.화보에 참여한 고아라는 “오랜만에 보여드리는 화보가 을사년 1월호가 됐다. 여러 ...
맹승지, 글래머 수영복 자태→샴페인 들고 우아..작년에도 화려했네
맹승지, 글래머 수영복 자태→샴페인 들고 우아..작년에도 화려했네
개그우먼 맹승지가 한해를 돌아봤다.2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작년 동안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2024년 더없이 행복 했어요. 모두 감사합니다. ...
로제, 입은 거야 만 거야? ‘아파트’만큼 핫한 패션 모아보니
로제, 입은 거야 만 거야? ‘아파트’만큼 핫한 패션 모아보니
지난 2024년 가을을 강타한 'APT.'(아파트)로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인기가 신고가를 찍었다.그러나 로제가 사랑받는 데엔 아름다운 미모, 개성 있는 음색뿐 아니라 독보적인 스...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