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축협, 정직하게 이끌 사람 필요" 박지성, 본인등판 가능성에 대해서는…
출처:스포츠한국|2024-11-09
인쇄

한국 축구 최고 선수로 꼽히는 박지성마저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의 사퇴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자신이 축구협회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나설 수 있다고 말했다.

박지성은 8일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 WI 컨벤션에서 진행된 2024 제13회 JS 파운데이션 재능학생 후원 행사에서 취재진을 만났다.

대한축구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감사에 따라 정몽규 회장의 중징계 등을 요구받으며 벼랑 끝에 몰려있다. 국민적 신뢰는 바닥을 쳤다.

박지성 역시 "신뢰를 회복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려면 그 문제를 확실히 매듭짓고 나아가야 하지 않나 싶다"며 축구협회에 대해 언급했다.

축구협회에 대해서 "행정 일을 잘하는 사람들이 모이는데 정직하게 이들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정몽규 회장과 같은 리더급 인사에 대해 말했다.

박지성 본인이 축구협회에서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뭐가 될지 모르겠지만 도울 일, 내가 어릴 때부터 해외에서 쌓은 경험이 도움이 되는 역할이 있다면 기꺼이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선수 은퇴 후 박지성은 행정에서 일한 바 있다.

이미 박지성은 지난 2017년 대한축구협회의 유스전략본부장으로 이미 협회에서 일한 바 있다. 하지만 1년만에 사임했고 당시 뚜렷한 성과를 내진 못해 비판적 시선이 있었다.

또한 전북 현대의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컬 디렉터로 선수 영입 등 많은 역할을 맡았지만 전북의 부진에 책임을 피할 수 없다는 비판적 시각도 있다. 이 일 역시 지난 7월 내려놓고 현재 전북의 고문으로 있다.

정 회장이 나간다면 새로운 행정부가 들어설 축구협회에 들어갈 가능성을 남긴 박지성. 분명한건 박지성 역시 현재 축구협회의 부정과 무능에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다는 점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NBA 피닉스 구단주, MLB 미네소타 인수 관심
삼성, 소노 꺾고 최하위 탈출…김태술 감독 첫승 언제쯤?
지난 10월 구단 매각이 발표된 미네소타 트윈스,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나타났다.‘디 어슬레틱’은 14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저스틴 이시비아와 그의 동생 맷 이시비아 형제가...
사사키, 샌디에이고와 다저스 중 다저스행 확률이 높은 이유…빅마켓 구단, 그리고 사사키의 내구성
'김단비 18점' 우리은행, KB스타즈에 52:46 승리로 3연승
포스팅 시스템으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진출을 꾀하는 사사키 로키의 행선지로 LA 다저스의 가능성이 더 높다는 현지 언론의 평가가 나왔다.일본 히가시스포웹은 미국 매체 블리처리포...
롯데 투수 데이비슨, 월드시리즈도 던졌지만 00과 0000단점은 어떡해?
[NBA] '르브론, GSW행?' 꿈이 현실로 이루어지나... 일단 가능성은 있다
한국프로야구(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가 2025 시즌을 함께 할 새로운 외국인 투수 터커 데이비슨(28)을 영입했다.롯데는 13일(한국시간) "외국인 투수 터커 데이비슨과 총액...
지효, 선명한 복근+아찔한 볼륨감‥크롭티 하나로 섹시美 폭발
트와이스 지효, 선명한 복근+아찔한 볼륨감‥크롭티 하나로 섹시美 폭발
트와이스 지효가 이국적인 비주얼을 공개했다.12월 14일 트와이스 지효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MY STRATEGY IS”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
조예린, 레드 비키니로 못 가린 '글래머' 매력
'진짜 H컵' 조예린, 레드 비키니로 못 가린 '글래머' 매력
조예린 치어리더가 아찔한 레드 비키니 자태를 자랑했다.조예린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너무 야한가"라는 글과 함께 보라카이의 바닷가에서 찍은 비키니 사...
황정음, 멀리서 봐도 훈훈한 비주얼..이혼 후 웃음꽃 폈네
황정음, 멀리서 봐도 훈훈한 비주얼..이혼 후 웃음꽃 폈네
황정음이 얼굴에 웃음꽃 핀 근황을 공유했다.14일 배우 황정음의 개인 채널에는 보라색 하트와 함께 여러 장의 근황이 담긴 사진이 게재됐다.공개된 사진 속 숏컷 헤어스타일의 황정음이...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