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평균 출전시간 39분’ 전북의 이승우 미스터리, “몸 상태 좋다” vs “부상이다”
출처:KBS|2024-10-21
인쇄

 

‘코리안 메시‘ 이승우가 K리그 최고 대우를 받으며 전북의 녹색 유니폼을 입을 때만 해도, 강등 위기에 빠진 전북의 반등은 확실해 보였다.

외국인 공격수의 부진 등이 겹치며 해결사가 필요했던 전북에 이승우가 마지막 방점을 찍어줄 히든카드로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이승우는 전북에서 벤치 자원으로 전락했다. 이승우 영입 직전 K리그1 24라운드까지 승점 23점을 쌓으며 10위에 머물렀던 전북은 이승우 영입 이후 석 달 동안 치른 10경기에서 승점을 14점밖에 챙기지 못했다. 순위는 오히려 11위로 한 계단 더 떨어졌다.

■‘K리그 최고연봉‘ 이승우가 왜 벤치에?

전북은 K리그 최고 연봉을 안긴 이승우를 이상하리만큼 지나치게 아끼고 있다는 지적이다. 전북 이적 후 이승우는 단 8경기에 출전해 358분간 그라운드를 밟으며 1골을 넣는 데 그쳤다. 평균 출전 시간은 단 39분에 불과한 상황이다.

심지어 이승우는 승점 6점짜리 경기라고 불렸던 파이널 라운드 첫 경기인 지난 주말 대전과의 경기에서는 그라운드를 아예 밟지조차 못했다. 잔류를 위해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반드시 잡아야 할 경기였지만 전북은 전주 홈에서 대전에 2대 0으로 완패했다.

경기 후 김두현 감독은 이승우를 투입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이승우가 대표팀 복귀 이후 약간의 부상이 있어서 훈련을 제대로 소화를 못 했다. 박재용이 공중볼에서 더 나을 거라는 생각에 투입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승우의 몸컨디션은 김두현 감독의 말처럼 우려스러운 상황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5년여 만의 대표팀 발탁 후 오히려 동기부여가 상당히 올라간 이승우는 현재 컨디션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고 경기에도 충분히 뛸 수 있는 완전한 몸 상태로 알려졌다.

이승우는 지난 이라크전 이후 "전북에서 더 잘해서 꾸준히 대표팀에 올 수 있도록 더욱 발전하겠다"며 각오를 불태우기도 했는데, 더 잘할 기회는 좀처럼 찾아오지 않고 있다.

■‘강등위기‘ 전북에 에이스 아낄 여유가?

지난 시즌 설마 했던 수원의 강등은 현실이 됐다. ‘수원 강등‘ 그 이상의 충격이 될지도 모를 전북의 운명은 이제 남은 4경기에서 결정 난다. 그러나 전북의 잔류 여정까지 제주, 인천, 대구, 광주 어느 하나 쉬운 팀이 없다. 매 경기 사활을 걸어야만 하는 가운데, 김두현 감독의 속도 타들어만 가고 있다.

일부에선 김두현 감독의 이번 시즌 고수하고 있는 전술 스타일이 지나치게 세부적이고 구체적이라 이승우의 창의성이 전북에선 쉽게 발휘되지 않고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김두현 감독 역시 시즌 막바지 이승우를 위해 팀 전술을 갑작스레 바꿀 수는 없다는 변명도 있을 터. 그러나 남은 4경기에서는 김두현 감독의 축구 스타일을 잠시 내려놓고 이기는 축구, 즉 실리 축구를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

팀 내 최다 득점자 11골의 이승우가 벤치를 데우고 있기엔, 전북의 현재 상황은 너무 차갑기만 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노리던 디트로이트, 내야수 토레스와 1년 계약
‘B.리그 프리미어로 새 출발’ B.리그, 2026-2027시즌 1부 리그 26팀 확정
자유계약선수(FA) 김하성의 행선지 후보 중 하나였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FA 내야수 글레이버 토레스와 1년 계약을 맺었다. 디트로이트는 28일(...
MLB FA 에르난데스, 원소속팀 다저스와 3년 6600만 달러 계약
NBA 새크라멘토, '올해의 감독상' 브라운 감독 경질
자유계약선수(FA) 테오스카 에르난데스(32·사진)가 원소속 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계약했다.MLB닷컴 등 현지 매체는 28일(한국시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다저스가...
다가오는 '야구의 봄'···삼성라이온즈 2025시즌 초반 주요 경기는?
12승3패→3승11패로 신기루처럼 사라진 초반 상승세…커리의 골든스테이트, 반등 가능할까
2025년을 눈앞에 둔 시점, 삼성라이온즈가 다가오는 야구의 봄 어떤 팀과 주요한 시점 맞대결을 펼칠지 관심이 쏠립니다.12월 20일 KBO가 발표한 2025 KBO 정규리그 일정...
권은비, 끈 하나에 의지한 파격 옆태…아슬아슬 볼륨감
권은비, 끈 하나에 의지한 파격 옆태…아슬아슬 볼륨감
권은비가 완벽한 미모와 몸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권은비는 개인 계정을 통해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이날 권은비는 타이베이 첫 단독 팬미팅을 마친 뒤 비...
조예린, 화끈 비키니 몸매 '숨멎'
'치어리더계 글래머 1등' 조예린, 화끈 비키니 몸매 '숨멎'
조예린 치어리더가 아찔한 순백 비키니 자태를 자랑했다.조예린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보라카이의 한 리조트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조예...
박봄, 얼굴 만한 모자 쓰고 활짝…물 오른 미모도 반짝
박봄, 얼굴 만한 모자 쓰고 활짝…물 오른 미모도 반짝
그룹 투애니원(2NE1) 박봄이 밝은 얼굴로 근황을 전했다.최근 박봄은 소셜 계정에 "메리크리스마스 #2ne1 #2ne1bom #박봄 #bompark"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