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리버풀 이적 제안 거절한 보상…"팀 내 최고 연봉+계약 기간 2030년 넘는다"
출처:인터풋볼|2024-08-15
인쇄

 

리버풀 이적이 예상됐던 마르틴 수비멘디가 레알 소시에다드와 재계약을 맺을 예정이다.

스페인 ‘마르카‘는 14일(한국시간) "레알 소시에다드가 수비멘디와 재계약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팀 내 최고 연봉, 최장 계약 기간을 넘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보도했다.

수비멘디는 스페인 출신 수비형 미드필더다. 그는 레알 소시에다드 유스팀에서 성장해 2018-19시즌 1군 무대에 데뷔했다. 성장세는 꾸준했다. 2019-20시즌엔 10경기에 나서며 경험을 쌓았고, 2020-21시즌 41경기를 뛰며 제대로 자리 잡았다.

서서히 팀 핵심 선수로 올라섰다. 2021-22시즌 47경기 3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핵심 선수로 거듭났다. 2022-23시즌부터 여러 빅클럽이 수비멘디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아스널, 바르셀로나 등이 그를 노렸으나 이적을 택하진 않았다.

 

 

지난 시즌 활약도 좋았다. 수비멘디는 45경기 4골 1도움을 만들며 스페인 라리가 정상급 수비형 미드필더로 평가받았다. 시즌이 끝난 뒤엔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 소속으로 유로 2024 우승을 경험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리버풀이 수비멘디 영입에 나섰다. 영국 ‘팀토크‘에 따르면 리버풀에 새롭게 부임한 아르네 슬롯 감독은 위르겐 클롭 감독 시절보다 경기를 더 많이 통제하길 원한다. 새로운 전술에 수비멘디가 적임자라는 판단이었다.

리버풀은 수비멘디의 바이아웃은 6,000만 유로(약 899억 원)를 내밀었다. 수비멘디도 이적에 긍정적인 반응이었다. 그런데 돌연 선택을 번복했다. 레알 소시에다드의 설득에 마음을 돌린 것으로 보인다.

 

 

‘마르카‘에 따르면 레알 소시에다드는 수비멘디를 위해 재계약을 준비했다. 매체는 "수비멘디는 리버풀의 유혹에 넘어갔다. 레알 소시에다드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응했다. 경제적 측면에서 팀 내 최고 연봉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계약 측면에서도 팀 내 최장 계약 기간인 2030년의 장벽을 뛰어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6,000만 유로의 바이아웃 조항도 바뀔지 지켜봐야 하지만 선수가 떠나고 싶지 않다면 크게 중요한 것처럼 보이지 않았다. 결국 핵심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수비형 미드필더 영입에 실패한 리버풀은 다른 선수 영입을 노리고 있다. 바로 크리스탈 팰리스의 아담 워튼이다. 워튼은 2004년생에 불과하지만 이미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를 경험한 선수다.

영국 ‘커트 오프사이드‘는 "리버풀은 수비멘디를 놓쳤지만 적응에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은 워튼이 있다"라며 "그는 침착함과 공을 다루는 능력으로 큰 커리어를 쌓을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이 원하는 역할에 완벽히 들어맞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보라스에게 김하성 있다" 이틀간 3400억 잭팟, 슈퍼 고객들 초대박 예약
[NBA] 스티브 커 감독이 말하는 스테픈 커리 복귀 시점은?
이틀 만에 한화로 약 3400억원에 달하는 FA 잭팟을 터뜨렸다. '슈퍼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가 또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메이저리그 FA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먼저 ...
'한국? OK!' 164km 광속구 던지던 '토르' 신더가드, KBO 올까..."한국에서 1년 뛰는 것 도움될 수 있어"
‘머리 기르는 중’ 최준용, “모든 선수 뛰어서 재미있었다”
전성기 시절 최고 시속 102마일(약 164km) 강속구를 뿌렸던 '토르' 노아 신더가드(32)가 재기를 위해 아시아 무대에서 뛰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신더가드...
네일 '180만 달러' 재계약으로 소크라테스 동행 불투명? 금액이 아니라 성적이 문제다
[NBA] ‘뛸 수 있었잖아?’ NBA 사무국, 트레이 영 결장시킨 애틀랜타에 벌금 10만 달러
KIA 타이거즈와 총액 180만 달러 계약서에 도장을 찍은 '특급 에이스' 제임스 네일(31)에 이어 외국인 타자 소크라테스 브리토(32)도 재계약에 성공할 수 있을까.KIA는 2...
제이제이, 폭설에 비키니라니…얼기는커녕 뜨거운 몸매
제이제이, 폭설에 비키니라니…얼기는커녕 뜨거운 몸매
유튜버 제이제이가 추위를 잊은 비키니 패션을 선보였다.제이제이는 28일 “오전에 눈이 정말 많았는데 금방 녹고있어요! 날씨가 따듯해서 비키니를 꺼내입어봤죠. 62kg대 유지 기념으...
아이브 안유진, 강렬한 레드 드레스…매혹적인 자태
아이브 안유진, 강렬한 레드 드레스…매혹적인 자태
그룹 아이브 안유진이 섹시한 매력을 드러냈다.안유진은 지난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펄럭펄럭 슝”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유진은 레드 드레스를 입고 ...
산다라박, 비키니 입고 글래머 인증…39kg인데 반전 '볼륨감'
산다라박, 비키니 입고 글래머 인증…39kg인데 반전 '볼륨감'
가수 산다라박이 볼륨감을 자랑했다.산다라박은 자신의 계정에 "Good bye Summer. Hello Autumn"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산다라박은 인피니티풀에...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