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출처:뉴시스|2024-05-10
인쇄

최근 10경기 1승 5무 4패…일류첸코, 기성용 활약 절실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인더비‘에서 하위권 탈출을 노린다.

서울은 11일 오후 4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2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서울은 리그 9위(승점 12·3승 3무 5패)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 라운드 서울은 안방에서 ‘디펜딩 챔피언‘ 울산 HD를 상대했지만 0-1로 패배했다.

경기 막바지까지 팽팽한 균형이 이어졌지만 페널티킥 실점으로 무너졌다.

시즌 개막에 앞서 서울은 김기동 감독을 전격 선임하면서 우승 후보로도 거론됐다.

하지만 중요한 경기들에서 결과를 내지 못하면서 하위권으로 추락한 상황이다.

 

 

1라운드 로빈(모든 팀이 한 번씩 돌아가며 대결하는 것)이 끝난 가운데 반전이 필요한 서울이 인천 원정에 나선다.

서울과 인천의 맞대결은 ‘경인더비‘라 불릴 만큼 치열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다만 최근 전적은 인천의 일방적인 우세다.

인천은 서울을 상대로 최근 10경기 4승 5무 1패를 기록했다.

양팀 모두 용병 선수들의 맹활약이 기대된다.

인천은 주포 무고사(6골)와 윙어 제르소(3골 4도움)를 중심으로 득점을 노린다.

2023 20세 이하(U-20) 아르헨티나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박승호(2골 1도움)도 출격을 기다린다.

서울은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일류첸코(5골)와 캡틴 기성용(2골 2도움)이 버틴다.

  • 야구
  • 농구
  • 기타
'NC와 결별' 하트, 양키스 등 MLB 복수 구단과 협상
“새해에는 현대모비스 넘겠습니다” 강혁 감독의 약속과 각오
지난해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에서 뛴 외국인 투수 카일 하트가 메이저리그(MLB) 복수 구단과 협상 중이라는 소식이다.MLB트레이드루머스는 1일(한국시간) "MLB 여러 팀이 하트...
'천재투수' 사사키 에이전트, "2개팀 더 만나고 이달 중순 최종 결정할 것"
[월간여신] 오서율 치어리더, 농구를 사랑하는 에너자이저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제도)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일본인 투수 사사키 로키(23)가 최종 결정을 내리기까지 한 차례 더 뜸을 들이는 분위기다.미국 AP통신은 하루 ...
"우리의 승부수, 카드 하나 더 생겨" 선발-필승조 가능한 7월 예비역 기다리는 LG
2000년대 강타했던 NBA '서고동저' 현상. 올 시즌 더욱 극심. 美 매체
LG 트윈스가 2025년 전역하는 오른손 투수 이정용(28)의 복귀를 손꼽아 기다린다.이정용은 LG가 29년 만에 통합 우승을 차지한 2023년 핵심 멤버 출신이다. 그해 선발(1...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응원하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나는솔로' 14기 출연자 옥순이 바다 위에서 해넘이를 바라보는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다.31일 14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해넘이"라는 글과 함께 "202...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그럼에도불구하고"
'브브걸 출신'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브브걸 출신 방송인 유정이 의미심장한 새해 인사를 전했다.1월 1일 유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각해보면 단 한해도 인생이 내 뜻대로 된 적이 없었네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는...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가수 윤서령이 제주항공 참사 피해자를 위해 기부했다. 1일 윤서령은 자신의 SNS에 “먼저 지난 2024년에는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제 자신이 성장할수 있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