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여제' 최정 9단, 35개월째 1위 지키는 신진서 9단 뚫어낼 수 있을까?
출처:마니아타임즈|2022-11-07
인쇄

‘바둑 여제‘ 최정 9단이 ‘국내 최강‘의 신진서 9단의 벽을 뚫어낼 수 있을까?

 

 

최정 9단과 신진서 9단이 2022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우승을 두고 7일부터 한국기원 2층 대회장에서 3번기를 벌인다.

최정 9단이 여류기사로 세계 메이저대회 결승에 오른 것이 사상 처음인 만큼 모든 게 처음이다.

지금까지 여류 기사가 세계 대회에서 남자 기사와 결승전을 벌일 수 있다는 생각은 아예 없었다. 오죽했으며 1992년 제2회 응씨배에서 중국의 루이나이웨이 9단이 여성으로 첫 4강에 오른 뒤 30년 동안이나 4강에 오른 여류기사가 없었을까?

11월 국내 랭킹을 보면 신진서 9단은 35개월째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국내에서 신진서 9단에 대적할 만한 상대가 아직은 없다는 뜻이다. 국제기전에서도 현재 8전 전승으로 무패가도다. 최절정기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러나 공교롭게도 삼성화재배는 우승이 없다.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결승에 올랐으나 2020년에는 중국의 커제 9단에게 0-2로 완봉패를 했고 지난해에는 박정환 9단에게 1승2패로 져 우승을 놓쳤다.

최정 9단은 최근 3단계가 올라 27위로 여자 기사로는 최고 랭킹이다. 랭킹만으로 따지면 신진서 9단에 필적하기 어렵다. 신진서 9단과의 결승전 맞대결은 처음이지만 공식대국에서 4연패 중이다. 그만큼 아직은 쉽지 않다는 뜻이다.

하지만 최정 9단은 8강전에서 외국기사 가운데 유일하게 남아 있던 양딩신 9단에게 201수만에 승리한 데 이어 준결승에서 변상일 9단에게 불계승으로 이겨 결승전에 올랐다. 최정 9단은 변상일 9단에게 5연패 중이었으나 처음으로 이기는 기염을 토했다.

엄청난 상승세다. 신진서 9단이라도 넘지 못할 벽은 아니다.

과연 신진서 9단의 첫 삼성화재배 우승으로 귀결될지, 아니면 ‘바둑 여제‘라는 말에 걸맞게 최정 9단에 사상 첫 세계 메이저대회 남녀 성대결에서 승리해 첫 타이틀홀더가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