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유영, 올 시즌 첫 그랑프리 동메달…아쉬운 트리플 악셀
출처:SBS|2022-10-30
인쇄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의 간판 유영(18세. 수리고) 선수가 올 시즌 처음 출전한 시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동메달을 따냈습니다.

유영은 캐나다 온타리오주 미시소거에서 열린 2022-2023 ISU(국제빙상경기연맹) 시니어 그랑프리 2차 대회 ‘스케이트 캐나다 인터내셔널‘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25.05점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유영은 쇼트프로그램 점수(65.10점)를 합쳐 최종 점수 190.15점으로 3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대회 우승은 일본의 와타나베 린카(197.59점), 2위는 미국의 스타 앤드루스(191.26점)가 차지했습니다.

유영은 첫 번째 점프 과제인 주무기 트리플 악셀을 시도하다 다운그레이드(Downgrade·점프의 회전수가 180도 이상 모자라는 경우) 판정을 받았습니다.

착지엔 성공했지만, 회전수가 부족했다는 판정으로 기본 점수와 수행점수(GOE)가 모두 깎였습니다.

가산점이 붙는 후반부 점프들도 깔끔하게 마무리하지 못한 유영은 2020년 4대륙 선수권 때 작성한 개인 최고점(223.23점)에 30점 넘게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첫 무대에서 다소 아쉬운 결과를 낸 유영은 다음 달 11일부터 영국 셰필드에서 열리는 시니어 그랑프리 4차 대회를 통해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을 노립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