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야구 > 국내
'이미 외야 수비 1위인데'... 짐승→ML 골드글러브 가세, SSG 더 막강해진다
출처:스타뉴스|2022-07-18
인쇄

 

전반기 1위로 마친 SSG 랜더스가 더 강해진 외야진으로 후반기를 맞이할 전망이다.

SSG 전반기 승률은 0.683(57승3무26패)이다. 2위 키움 히어로즈(0.635)와 3위 LG 트윈스(0.622)와는 4.5경기, 5경기차로 격차를 벌렸다.

후반기에는 더욱 막강해질 전망이다. 지원군이 속속 도착하기 때문이다. 마운드 보강도 있겠으나 눈에 띄는 점은 외야다.

야구 통계 사이트 스탯티즈에 따르면 전반기의 SSG 외야는 평균 대비 수비 승리 기여도(WAAwithADJ) 1.669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LG인데, 수치는 0.818이다. SSG와 큰 차이가 난다. 3위 키움부터는 마이너스다. 리그 평균이 -6.417과 비교한다면 SSG의 외야는 강력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보살은 21개로 가장 많았고, 실책은 단 3개에 불과했다. 수비율 역시 0.995로 1위다.

중견수에 3년차 최지훈(25)이 딱 버티고 있고, 우익수에는 한유섬(34)이 나서고 있다. 좌익수에는 오태곤(33), 하재훈(32), 오준혁(30) 등이 번갈아가며 출전해 좋은 수비를 보여줬다.

특히 최지훈과 한유섬의 체력 부담이 극심한 상황이다. 최지훈은 올해 744이닝을 소화했는데, DJ 피터스(롯데·755⅔이닝)에 이어 최다 이닝 2위다. 한유섬은 622이닝을 책임졌다. 두 선수가 SSG 외야에서 최다 이닝 1, 2위에 자리했다.

다행히 지원군이 도착한다. 마흔살 동갑내기 김강민과 추신수다. ‘원조 짐승‘ 김강민은 허벅지 부상을 당해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최근 2군 경기를 소화하며 회복을 알렸다. 올스타 브레이크 기간 1군 선수단에 합류해 훈련을 소화할 예정이다. 복귀 초읽기에 나선 셈이다.

시즌 전 팔꿈치 수술을 받았던 추신수도 후반기엔 우익수로 출전할 예정이다. 전반기 내내 꾸준히 재활 프로그램을 소화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기존보다 작은 글러브를 가지고 외야 수비를 소하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추신수는 "어렵게 수비 훈련을 해야 본 경기에 나가서도 쉽게 잡을 수 있다"며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김강민과 추신수가 외야에 들어가면 최지훈과 한유섬이 조금이나마 쉴 수 있을 전망이다.

그런데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새롭게 합류하는 외국인 타자도 있다. 후안 라가레스(33)다. 뉴욕 메츠 시절 주전 외야수로 활약하며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외야수 골드글러브도 수상한 이력이 있을 만큼 정상급 수비를 자랑한다.

라가레스는 17일 입국해 곧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경기에 나선다면 좌익수로 출전할 가능성이 크다. 김원형(50) SSG 감독의 고민 중 하나가 좌익수 포지션이었다. 확실한 주전 좌익수가 없는 만큼 라가레스가 나서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렇게 3명의 외야수가 출전 대기 중이다. SSG의 경기 후반 외야 수비력은 더욱 막강해진다.

  • 축구
  • 농구
  • 기타
울산 HD 날벼락...'국가대표 수문장' 조현우, 개막 앞두고 코뼈 골절→정밀 검사 후 출전여부 결정
울산 HD 날벼락...'국가대표 수문장' 조현우, 개막 앞두고 코뼈 골절→정밀 검사 후 출전여부 결정
조현우가 코뼈 골절을 당했다. 국내에 입국하는대로 정밀 검사 후 개막전 출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울산 HD 측 관계자는 13일 "조현우가 어젯밤 CT 검사를 받았다. 검사 결과...
맨시티 팬들, 로드리 발롱도르 사진+"그만 울어" 비니시우스 도발→2도움 맹활약
맨시티 팬들, 로드리 발롱도르 사진+
맨체스터 시티 팬들이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의 발롱도르 수상 불발을 언급하며 자극했다.레알 마드리드는 2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
왕과 캡틴이 만났을 때…토트넘 찾은 찰스 3세 英국왕, “팀 상황 괜찮아?” 손흥민, “조금 어려운데 노력 중”
왕과 캡틴이 만났을 때…토트넘 찾은 찰스 3세 英국왕, “팀 상황 괜찮아?” 손흥민, “조금 어려운데 노력 중”
토트넘(잉글랜드) 캡틴 손흥민이 찰스 3세 영국 국왕과 만났다.토트넘은 13일(한국시간) 구단 소셜미디어(SNS) 등 자체 채널을 통해 손흥민과 찰스 3세가 웃으며 대화하는 사진과...
확 달라진 박봄 어마어마한 글래머였네, 파격 비키니 자태
확 달라진 박봄 어마어마한 글래머였네, 파격 비키니 자태
그룹 2NE1 박봄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2월 12일 박봄은 소셜 계정에 "박봄 샤넬 수영복"이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박봄은 후드가 달린 화이트 수영...
정아, 파격 또 파격..애들 재운 후 입은 섹시 모노키니
정아, 파격 또 파격..애들 재운 후 입은 섹시 모노키니
애프터스쿨 정아가 섹시한 모노키니 자태를 인증, 팬들을 사로잡았다.13일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정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풀빌라 와서 육퇴 후 수영복 입고 밤 수영 준비. ...
정순주, 아나운서의 파격적 비키니..유부녀가 이래도 되나
정순주, 아나운서의 파격적 비키니..유부녀가 이래도 되나
아나운서 정순주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9일 정순주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너무 더워서 하루종일 수영하고 먹고 다시 수영하고 쉬고.. 수영복을 여러 벌 가져오길 정말 잘했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5.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