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산 7번째 금메달을 향해…믿고보는 여자 3000m 계주 출격
출처:뉴스1|2022-02-09
인쇄


세계 최강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이 확실한 메달밭으로 여기는 여자 3000m 계주가 올림픽 통산 7번째 금메달에 도전한다.

최민정(성남시청), 이유빈(연세대), 김아랑(고양시청), 서휘민(고려대), 박지윤(한국체대) 등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은 9일 오후 9시45분(한국시간) 중국 베이징 캐피털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3000m 계주 준결승에 출전한다.

그동안 한국은 올림픽 쇼트트랙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그중에서도 여자 3000m 계주는 한국의 독무대와도 같았다.

한국은 그동안 열린 총 8번의 올림픽 여자 3000m 계주에서 금메달 6개를 따냈다.

1994 릴레함메르 대회부터 2006 토리노 대회까지 4연패를 달성했다. 그리고 2014 소치, 2018 평창 대회에서도 연속 금메달을 차지하며 세계 최강의 자리를 굳게 지켰다. 당연히 이번 베이징 대회에서도 한국은 금메달을 노린다.

하지만 이번 대회를 앞두고 여자 대표팀에는 악재가 있었다. 국가대표 선발전 1위 심석희(서울시청), 3위 김지유(경기일반) 등이 각각 동료 비하,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낙마했다. 예상치 못하게 대표팀 구성이 바뀌면서 호흡이 중요한 계주에 대한 불안감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미 올림픽에서 여자 3000m 계주를 제패한 경험이 있는 최민정, 김아랑, 이유빈 등이 새로 합류한 서휘민, 박지윤 등을 잘 이끌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서휘민과 박지윤은 올림픽이라는 부담감을 내려놓고 최고의 합을 보여줘야 한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중국의 텃세와 경기장의 빙질도 주의해야 한다. 앞서 혼성 계주와 여자 500m 등에서 우리나라 선수가 경기 중 충돌 없이도 넘어져 아쉬움을 남겼다.

빙질보다 더 우려되는 것은 중국의 텃세다. 앞서 열렸던 남자 1000m에서는 황대헌(강원도청)과 이준서(한국체대)가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실격당했다. 한국 선수들이 탈락한 자리는 중국 선수들로 채워졌고, 중국은 결국 논란의 결승전 끝에 금메달과 은메달을 차지했다.

빙판 위에 10명이 넘는 선수들이 올라가게 되는 계주는 기본적으로 치열한 쇼트트랙 종목에서도 가장 복잡한 경기다.

많은 선수가 동시에 움직이는 정신 없는 상황이 펼쳐지기에 변수가 더 많이 생길 수 있다. 한국으로서는 더욱 경계해야 한다.

한국과 중국은 여자 3000m 계주에서도 메달을 다툴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에게는 심판 판정이 개입할 여지를 주지 않는 완벽하고 압도적인 레이스를 펼치는 것이 금메달을 따내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SK가 올겨울 중앙 수비수 최대어로 꼽힌 장민규를 품었다.제주는 16일 일본에서 뛰던 장민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185cm, 79kg의 탄탄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장민규는 패...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2025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벌써 3명의 외국인 선수 주장이 선임됐다. 개막 시점 기준으로 K리그 역대 가장 많은 수다.포항 스틸러스가 지난 14일 가장 ...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가 현 소속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를 건네고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렸...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