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리그 중계권, 34개국에 판매 완료…'아스나위 효과'
출처:MBN|2021-02-21
인쇄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오늘(21일) "2021시즌 K리그 개막을 앞두고 지금까지 총 34개국에 K리그 중계권을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프로연맹에 따르면 오늘(21일) 기준으로 인도네시아, 독일, 호주 등 34개국 방송사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에 K리그 중계권을 판매했고, 현재 다수 국가들과 중계권 판매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나라는 인도네시아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올해 처음 K리그 경기를 중계합니다.

이는 최근 K리그2 안산에 입단한 인도네시아 대표팀 출신 수비수 아스나위(22) 덕분입니다.

K리그는 지난해 ‘동남아시아 쿼터‘를 도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K리그 구단들은 국적에 상관없이 3명, 아시아축구연맹(AFC) 가맹국에서 1명, 그리고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가맹국에서 1명 등 총 5명이 외국인 선수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안산은 인도네시아에서 연령별 대표팀을 거쳐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 23세 이하(U-23) 대표팀 및 A대표팀에서도 뛴 오른쪽 풀백 아스나위를 ‘동남아 쿼터‘로 뽑았습니다. 아스나위는 K리그 1호 ‘동남아 쿼터‘ 외국인 선수가 됐습니다.

아스나위의 K리그 진출 소식이 알려지자 인도네시아 스포츠 전문 방송사인 TSB(Total Sports Blast)가 안산의 전 경기와 K리그1, K리그2 주요 경기의 중계권을 사들였습니다.

프로연맹에 따르면 TSB는 위성방송과 케이블 채널, 자체 OTT 플랫폼 등을 보유하고 있고, 유료가입자도 950만명입니다.

‘아스나위 효과‘ 덕분에 K리그 경기가 인도네시아에 처음 공식 중계되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인도네시아 TSB와 더불어 마카오의 ‘Macau Cable TV‘, 필리핀의 ‘Tap Sports‘ 등도 올해 처음으로 K리그 중계권 계약을 했다는 게 프로연맹의 설명입니다.

K리그 공식 해외중계권 사업자인 ‘스포츠레이더(Sportradar AG)‘는 향후에도 K리그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의 출신 국가들 위주로 광범위하게 해외 중계권 판매를 시도한다는 계획입니다.

K리그는 지난해 43개국과 중계권 계약을 한 바 있습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몸은 42세, 신체나이는 그 이하' 고효준의 현역 연장 도전
요키치 시즌 19번째 트리블더블...덴버, 필라델피아 35점차 대파
현역 연장을 꿈꾸는 베테랑 좌완 투수 고효준(42)이 과학적 분석으로 자신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마운드 복귀를 위한 그의 도전은 현재진행형이다.최근 고효준은 스포츠 바이오메카닉스 전...
'상무에서만 잘하는 투수? 그렇지 않습니다' LG 송승기의 당찬 포부
비행기 놓친 버틀러, 마이애미로부터 또 자체 출전정지 징계
LG 트윈스의 유망주 송승기가 2025시즌 선발진 진입을 노린다.상무에서 퓨처스리그를 평정하고 돌아온 그는 팀의 5선발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에 돌입한다.송승기는 지난해 상무에서...
전 NC 크리스티안 베탄코트, 류현진 전 소속팀과 마이너 계약
‘40점차 완패' 골든스테이트, 추락은 계속된다... 플레이오프도 비상
KBO리그에서 뛰었던 크리스티안 베탄코트(33)가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계약했다.메이저리그(MLB) 이적 소식을 전하는 트레이드 루머스(MLBTR)는 23일(한국시간) "토론토스 포...
‘4살 연하 프로골퍼♥’ 진재영, 발리서 비키니 입고 태닝 몸매 자랑
‘4살 연하 프로골퍼♥’ 진재영, 발리서 비키니 입고 태닝 몸매 자랑
배우 진재영이 발리에서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진재영은 1월 18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아무 계획이 없는 것이 계획"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비키...
‘원빈 조카’ 김희정, 숨막히는 섹시 비키니..핫걸 그 자체
‘원빈 조카’ 김희정, 숨막히는 섹시 비키니..핫걸 그 자체
배우 김희정이 섹시한 비키니핏을 공개했다.22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Saltwater therapy, Phi Phi Island edition”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
15주년 맞이한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코스프레 화보로 남성지 '맥심' 표지 장식
15주년 맞이한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코스프레 화보로 남성지 '맥심' 표지 장식
남성지 맥심(MAXIM, 한국 발행사 와이미디어) 표지에 아찔한 게임 코스프레 화보가 등장했다. 넥슨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 16일 스물여섯 번째 신규 영웅 ‘네...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