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콘테, "누군가는 기회 찾아 떠날 것"...'경기당 38분' 뛴 에릭센 저격?
출처:인터풋볼|2020-12-14
인쇄


크리스티안 에릭센(28, 인터 밀란)이 사실상 이적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에릭센은 인터 밀란에서 낙동강 오리알 신세다.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에릭센은 토트넘에서 305경기 69골 89도움을 넣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했다. 2018-19시즌엔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에서 리버풀에 패해 준우승에 머물자 에릭센은 트로피를 들고 더 높은 곳에 오르기 위해 2020년 1월 인터 밀란으로 이적을 선택했다.

에릭센은 시즌 중도에 합류했음에도 출전기회를 잡았다. 지난 시즌 세리에A 17경기를 소화해 1골 2도움을 올렸지만 전체적으로 기대 이하의 모습이었다. 7년 만에 리그가 바뀐 점, 콘테 감독의 전술에 적응해야 하는 점을 고려해 인터 밀란 팬들은 올 시즌 에릭센의 활약이 제대로 발현될 것으로 믿었다.

하지만 에릭센은 최악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 시즌 12경기에 나섰음에도 단 1개의 공격 포인트도 기록하지 못했다. 축구통계매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에릭센의 올 시즌 평점은 6.36점에 불과하다. 존재감을 전혀 보이지 못해 콘테 감독의 순위에도 밀렸고 인터 밀란 입성 이후 ‘경기당 38분‘을 뛰는데 그쳤다.

이에 에릭센은 수많은 클럽과 이적설이 나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 파리생제르맹(PSG), 도르트문트, 심지어 아스널까지 거론됐고 토트넘 복귀설도 심심치 않게 나왔다. 1월 이적시장에서 에릭센이 정말 인터 밀란을 떠날지, 이적한다면 차기 행선지는 어디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자회견에서도 에릭센 관련 질문이 쏟아졌다. 콘테 감독은 칼리아리전 승리 후 인터뷰에서 "몇몇 선수들은 기회를 찾아 떠날 수도 있다. 팀적인 평가는 내릴 수 있지만 특정 선수에 관해 왈가왈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회피하는 듯한 답변을 내놨지만 실제로 에릭센의 상황이 확실하지 못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꼴이 됐다.

  • 야구
  • 농구
  • 기타
“내가 황금장갑 낄 이름인가”…기량 향상위해 개명 택하는 간절함
보스턴, 골든스테이트에 시즌 최소 득점 굴욕 선사...40점차 대승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우완 파이어볼러 김윤수(26)가 2025시즌부터는 김무신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마운드에 오른다. 개명 이후 기량이 크게 향상된 손아섭(37·NC 다이노스)...
신인도 캠프 가는데, 노진혁 제외 왜?...어떤 메시지 전할 의도였을까
'슈퍼팀 맞아?' 빅3 출동한 피닉스, 미첼 활약한 클리블랜드에 완패
명성보다 실력.롯데 자이언츠가 지난 20일 오는 24일부터 대만 타이난에서 진행될 스프링캠프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명단에는 2025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에서 지명된 투수 김태현...
157km 던지는데, 선수 생명 걸었다…"다저스 아니라면 은퇴"
워니 원맨쇼, 올스타전서 41점-19리바운드 폭발... MVP 등극
LA 다저스와 계약이 끝나고 자유계약선수(FA)가 된 투수 조 켈리(37)가 은퇴 가능성을 이야기했다.21일(한국시간) 다저스 소식을 다루는 다저스 네이션에 따르면 켈리는 최근 한...
맹승지, 군살 제로 수영복 몸매..귀여운 얼굴에 반전
맹승지, 군살 제로 수영복 몸매..귀여운 얼굴에 반전
개그우먼 맹승지가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17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아침에 벌떡 일어나 수영 간 수린이”라고 글을 ...
이현이, 역시 모델 출신은 다르네…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이현이, 역시 모델 출신은 다르네…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모델 출신 방송인 이현이가 완벽한 수영복 핏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19일 이현이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푸꾸옥 오오티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사진 속 이현이는 ...
효린, 아찔한 끈 비키니 뒤태‥구릿빛 S라인에 흠뻑
효린, 아찔한 끈 비키니 뒤태‥구릿빛 S라인에 흠뻑
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이 건강미 넘치는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효린은 1월 20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캄보디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게시했다.공개된 사진 속 효린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