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복수는 나의 것' 전북 vs '새 얼굴 기대' 상주, 전주성에서 격돌
출처:OSEN|2020-08-23
인쇄

 

전북 현대가 원정에서 상주 상무에 당한 불의의 패배를 안방에서 갚아주려 한다. 상주는 새로운 얼굴들을 내세워 전북의 공세를 맞이 한다.

전북은 23일 오후 6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17라운드에서 상주를 만난다. 전북은 지난 맞대결에서 당한 0-1 패배를 홈에서 되갚아주려 한다.

전북은 지난 7월 5일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경기에서 상주에 0-1로 패했다. 당시 강상우에게 페널티킥 골을 허용했다. 이전까지 5연승을 달리며 선두를 달리던 전북은 상주전 패배를 시작으로 2무 1패의 부진에 빠졌다.

전북은 시즌 중반을 넘기며 선두 싸움에 중요한 분수령을 맞았다. 최근 리그 4연승을 달리며 다시 상승세를 탄 전북은 승점 38로 울산 현대(승점 39)를 1점 차이로 추격 중이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하면 울산의 경기 결과에 따라 선두 자리를 되찾을 수 있다.

전북은 더욱 강력해진 공격으로 상주를 공략한다. 지난 맞대결 당시 전북 공격은 2% 부족한 상태였다. 한교원의 돌파력을 이용한 단순한 패턴에 의존했고, 이동국이 페널티킥을 놓치며 아쉬움을 남겼다.

구스타보와 바로우 영입으로 전북 공격은 더욱 다채로워졌다. 구스타보의 파괴력과 바로우의 스피드 자체로도 상대 수비에는 엄청난 부담이다. 여기에 최근 득점포를 가동 중인 김보경과 팀내 최고 공격 포인트를 기록 중인 한교원 역시 위협적이다.

 

 

새 외국인 선수의 가세로 22세 이하(U-22) 쿼터 활용에도 숨통이 트였다. 최전방의 조규성만 지속적으로 출전했지만 구스타보 합류 이후 다른 선수들에게도 기회가 돌아갔다. 이성윤이 측면에서 존재감을 발휘했고, 이시헌 역시 지난 수원전 K리그1 무대에서 첫 선발 기회를 잡았다.

조세 모라이스 감독은 U-22 자원 활용에 대해 "상대팀 분석, 다른 선수들 컨디션에 따라 누가 선발로 나설지가 결정된다"라며 "누구를 뛰게 하겠다는 것보다 선수들에게 동기부여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상주는 변화의 시기에 전북을 만난다. 오는 27일 11기 강상우, 김대중, 류승우, 이찬동, 진성욱, 한석종이 전역한다. 그 때문에 새로운 선수들을 중심으로 리빌딩을 진행 중이다. 김태완 상주 감독은 “미드필드 쪽에서 많은 선수들이 바뀔 것이라고 예상한다”라며 “새로운 얼굴들을 기대해도 좋다”라고 예고했다.

문선민의 역할이 막중하다. 문선민은 상무 입대 이후 처음으로 원소속팀 전북의 홈인 전주를 찾는다. 이번 시즌 선발과 교체를 오가며 15경기에 나서 4골 1도움을 올렸다. 압도적인 기록은 아니지만 경기에 나서기만 하면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

 

  • 야구
  • 농구
  • 기타
내야수 교통정리 나선 KT, 황재균·강백호가 성패 쥐었다..."스프링캠프가 분수령"
'낙동강 오리알' 버틀러, 뜬금없는 새로운 행선지 급부상
KT 위즈가 새 시즌을 앞두고 내야진 재편에 나선 가운데, 베테랑 황재균(38)과 포수로 전향한 강백호(26)의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주전 유격수 심우준의 한화 이적과 3루수 허경...
'6억 연봉' 이형종의 갈림길...키움 외야 경쟁서 살아남을까
키움 히어로즈 최고 연봉자 이형종(36)이 2025시즌 생존 경쟁에 직면했다. 연봉 6억원을 받는 그의 자리가 좁아지고 있다.투수에서 타자로 전향해 성공 스토리를 써냈던 이형종은 ...
‘미스터 베이스볼’ 밥 유커, 90세로 사망하다
피닉스, 트레이드로 '센터' 보강…오코기+2R 지명권 3장 샬럿으로
미국프로야구(MLB) 밀워키 브루어스의 ‘목소리’ 밥 유커가 폐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90세. 선수 생활은 짧았지만 명해설로 ‘미스터 베이스볼’로 불린 고인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
한소희, 파격 금발로 바비인형 됐다
한소희, 파격 금발로 바비인형 됐다
배우 한소희가 금발로 파격 변신했다.한소희는 17일 오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파격적인 비주얼로 변신한 한소희의 모습이...
비키니가 작네...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야간 풀장서 뽐낸 '압도적 볼륨감'
비키니가 작네...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야간 풀장서 뽐낸 '압도적 볼륨감'
레이싱모델 신세하가 뛰어난 비키니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전했다.신세하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처음 가보는 곳은 너무 짜릿해"라는 멘트와 함께 미국 여행 중인 사진 여러 장...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