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부진 탈출’ 성남, 강원전 승리로 연승 날갯짓 시작한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20-07-24
인쇄

 

성남FC가 한 달 여 만에 다시 승리의 기쁨을 맛봤다. 이제는 이 승리의 기쁨을 연승으로 만들려고 한다.

성남은 25일 오후 7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강원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0 13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성남에 이번 강원과의 홈경기는 너무 중요한 맞대결이다. 지난 경기 승리의 여세를 몰아 연승을 달려야 하기 때문이다. 성남은 지난 수원 삼성전을 승리하며 7경기 무승(2무 5패)의 부진을 끊고 8경기 만에 승리했다. 너무나도 값진 승리였기에 선수들의 상승세의 분위기를 누리고 있다.

강원은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4연패 뒤 승리를 했지만 지난 울산과의 경기는 또 다시 패했다.

그리고 두 팀의 승점 차는 불과 1점이다. 성남이 13점, 강원은 14점이다.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두 팀의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

 

 

‘환상 콤비’ 이스칸데로프-이창용의 골 합작 기대하라
성남은 최근 경기들을 통해서 새로운 득점 공식을 완성했다. 이스칸데로프의 코너킥에 이은 이창용의 헤더 공격이다. 이 공식은 지난 2경기에서 골이라는 결과물로 이루어졌다. 15일 대구FC전의 동점골과 19일 수원전 결승골 모두 이스칸데로프의 코너킥을 이창용이 헤더로 득점했다.

축구에서 코너킥을 통한 공격은 가장 확률 높은 득점 방식 중 하나다. 성남은 지난 2경기를 통해 이를 확인했다. 게다가 수비수의 공격 가담은 상대 수비수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효과로 이어진다.

새롭게 등장한 성남의 득점 공식이 강원전에서도 이루어질 지 주목된다.

 

 

전종혁의 ‘미친 선방’, 강원전에서도 빛난다
성남이 좋은 분위기를 누리고 있는 원동력 중에는 골키퍼 전종혁의 빼어난 활약을 꼽을 수 있다. 전종혁은 최근 3경기에서 성남이 골문을 든든히 지키며 주전 골키퍼로 활약하던 김영광과 선의의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전종혁은 상대의 날카로운 공격을 침착하고 집중력 있는 움직임으로 막아내고 있다. 성남이 전종혁이 출전한 최근 3경기(FA컵 포함)에서 3실점을 하는 것도 이러한 플레이가 빛을 발하고 있기 때문이다.

강원은 팀 득점이 16골일 정도로 문전에서 조직적이고 세밀한 플레이로 골을 노리는 특징이 있다. 더욱더 집중력이 요구되는 공격이다. 한 번의 방심이 바로 실점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나 전종혁이 지난 경기처럼 선방쇼를 펼치며 골문을 지킨다면 강원의 창을 손쉽게 꺾을 수 있다.

 

 

적으로 만나게 된 임채민
강원으 수비는 임채민을 중심으로 움직인다. 임채민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군복무 기간을 제외하고 성남에서만 뛰었다. 그는 성남 소속으로 K리그 126경기에 나서 5골 2도움을 기록했다. 하지만 그는 지난해 말 성남을 떠나 강원으로 이적했다.

성남과 임채민은 지난 5월 23이 첫 맞대결을 벌였고 1-1로 비겼다. 이번 경기는 임채민이 성남을 떠난 뒤 강원 소속으로 오는 첫 번째 원정경기다. 성남은 임채민의 장단점을 누구보다 잘 안다. 임채민의 수비를 완벽히 공략해야 성남의 승리도 가까워진다.

  • 야구
  • 농구
  • 기타
손주영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작년엔 120이닝, 올해는 ‘160이닝 15승’
피닉스, 트레이드로 '센터' 보강…오코기+2R 지명권 3장 샬럿으로
2024년 LG의 가장 큰 수확은 ‘고정 선발’ 손주영이었다. 선발 로테이션에 안착한 손주영은 올해 15승 투수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린다.손주영은 지난해 시즌 개막부터 마지막...
'타율의 황제' NC의 중견수 박건우, 35세의 새로운 도전
은퇴 선언 뒤 근 한 달…워니, 진짜 속마음은 뭐니
35세 박건우가 2025시즌 NC 다이노스의 중견수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한다.이호준 감독의 특별한 신임 속에 144경기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지난해 7월 오른손목 ...
아빠 대신해 100마일을 던져줘? ‘놀란 라이언 로저스’
'탁구 레전드' 현정화·김택수가 보는 유승민 체육회장 당선인
가장 느린 공으로 타자를 잡는 투수가 ‘강속구의 상징’을 아들 이름에 담았다. 아들은 최고의 강속구 투수가 되길 바라는 마음일까.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5일(이...
블랙핑크 리사, 핫한 인어공주 변신
블랙핑크 리사, 핫한 인어공주 변신
블랙핑크 리사가 섹시한 미모를 뽐냈다.16일 리사는 자신의 SNS에 “Summer in December”라고 적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리사는 치명적인 탱크톱과 ...
‘다이어트 성공’ 혜리, 비키니로 몸매 과시
‘다이어트 성공’ 혜리, 비키니로 몸매 과시
가수 겸 배우 혜리가 휴가를 만끽해 눈길을 끈다,혜리는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잊을 수 없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혜리는 비키니를 입고...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이 스트라이프 수영복으로 전하는 모던한 휴양지 룩을 완성했다.배우 이영은이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아한 분위기의 휴양지 사진을 여러 장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