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 5경기째 ‘골 침묵’…답답한 토트넘
출처:한겨레|2020-07-10
인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손흥민(28)이 5경기째 골 침묵을 이어갔다.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는 ‘유효슈팅 0개’의 무기력한 공격력을 보이며 본머스와 득점 없이 무승부로 경기를 끝맺었다.

토트넘은 9일(현지시각) 영국 본머스 바이탤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손흥민은 후반에 교체 투입됐다.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뛰어다녔으나,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했다. 올 시즌 정규리그서 9골 9도움을 올린 손흥민은 5경기 동안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한 골을 더 넣으면 4시즌 연속 정규리그 두 자릿수 득점이지만, 다음 경기로 기록 달성을 미뤄야했다.

토트넘의 마무리가 약했다. 공 점유율에서 63.9%로 크게 앞섰으나 경기 내내 유효슈팅을 한 개도 날리지 못했다. 전체 슈팅 수는 9개로 본머스와 같았다.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선발에서 제외하고 해리 케인, 에리크 라멜라, 스테번 베르흐베인을 ‘삼각편대’를 출격시켰으나, 베르흐베인이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자 후반에 손흥민을 투입했다. 하지만 경기를 되살리기엔 역부족이었다. 상대 골문 앞에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지 못하며, 답답한 경기가 진행됐다.

후반 28분 페널티아크 오른쪽에서 문전으로 쇄도하던 케인에게 찔러준 침투 패스가 손흥민에겐 그나마 공격 포인트에 가장 가까운 플레이였다. 이 패스는 상대 수비수가 걷어내며 득점으로 연결되진 못했다.

본머스는 앞서 후반 45분에는 칼럼 윌슨의 오버헤드킥이 토트넘 골대를 파고 들었으나, 비디오판독(VAR) 결과 조슈아 킹의 핸드볼 파울이 선언돼 골로 인정받지 못했다.

토트넘에서 골키퍼 위로 로리스가 빛났다. 그는 후반 추가시간 본머스 해리 윌슨의 결정적 슈팅을 막아내 토트넘을 패배 직전에서 구해냈다.

이날 무승부로 인해 토트넘은 승점 1점을 추가하는 데 그쳤다. 순위도 지난 경기 대비 한 계단 하락한 9위(승점 49)로 내려앉았다. 앞으로 4경기를 남겨놓았는데,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안정권인 4위 레스터시티(승점 59)와 격차가 10점이나 돼 챔피언스리그 티켓 확보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아빠 대신해 100마일을 던져줘? ‘놀란 라이언 로저스’
'탁구 레전드' 현정화·김택수가 보는 유승민 체육회장 당선인
가장 느린 공으로 타자를 잡는 투수가 ‘강속구의 상징’을 아들 이름에 담았다. 아들은 최고의 강속구 투수가 되길 바라는 마음일까.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5일(이...
"김하성, 4월 아닌 5월 복귀 가능"…행선지 여전히 물음표
올 시즌 NBA 최고의 돌풍 클리블랜드 드디어 1위 등극. 보스턴, OKC도 물리쳤다.
메이저리그(MLB) 프리에이전트(FA) 시장에서 새 팀을 찾고 있는 김하성(30)이 4월이 아닌 5월에나 복귀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MLB닷컴은 16일(한국 시간) "김하성이...
“애틀랜타 유니폼 입은 김하성 모습이 보여” 통산 106홈런 3루수의 예언은 실현될까
‘커리어하이 페이스였는데···’ 필리핀 220cm 유망주,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시즌 아웃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어 시장 상황을 보고 있는 김하성(30)의 현재 상황은 아주 낙관적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1년 전 이맘때까지만 해도 연장 계약을 하려면 총액 1억 달러...
고은아, 볼륨감 넘치는 수영복 자태
고은아, 볼륨감 넘치는 수영복 자태
배우 고은아의 풍만한 수영복 자태가 화제다.고은아는 최근 자신의 SNS 스토리에 누드톤 원피스 수영복을 입고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 고은아의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워낙 유...
혜리, 다이어트 하길 잘했네…탄탄 바디라인 눈길
혜리, 다이어트 하길 잘했네…탄탄 바디라인 눈길
가수 겸 배우 혜리가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뽐냈다.혜리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혜리와 함께 달리실 분!”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혜리는 바다가...
나나, 흰색 드레스 입고 ‘가슴 타투’ 노출…역시 과감해
나나, 흰색 드레스 입고 ‘가슴 타투’ 노출…역시 과감해
배우 나나가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나나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함께해”라는 문구와 더불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나나는 흰색 홀터넥 드레스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