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 엠비드의 자신감 "돌아올 2019-2020시즌, 내가 지배할 것"
출처:점프볼|2020-06-11
인쇄


필라델피아의 조엘 엠비드(26, 213cm)가 재개될 2019-2020시즌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NBA는 지난 5일(이하 한국 시간) 이사회 투표를 거쳐 2019-2020시즌 재개를 전격 선언했다. 재개 일시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8월 1일이며 서부 13개 팀, 동부 9개 팀은 올랜도 디즈니월드에 모여 축소된 잔여 경기를 소화한다. 이후 플레이오프 진출팀을 가린 뒤 16개 팀이 플레이오프 일정에 돌입한다.

현재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는 39승 26패(승률 60%)로 동부지구 5위에 올라 있다.

특히 주축 센터 엠비드의 기대감이 크다. 엠비드는 리그 재개를 대비해 한달 전부터 개인 훈련과 팀 훈련을 병행하며 착실히 몸 관리를 하고 있는 중이다.

리그가 재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엠비드는 ‘식서스 와이어‘와 인터뷰에서 "한달 동안 하루만 쉬고 일주일에 6번 운동했다"면서 "난 보여줄 것이다. 기회가 올 때마다 놓치지 않겠다. 재개될 시즌은 나의 시간이 될 것이다. 지배하겠다"고 당찬 각오를 전했다.

시즌 초반 엠비드는 들쑥날쑥한 경기력을 보이며 아쉬움을 남겼다. 이 과정에서 벤 시몬스와의 시너지 문제가 불거지기도 했다. 그러나 엠비드는 2월 이후부터 제 경기력을 조금씩 되찾기 시작했다. 엠비드는 2월 10경기에 나서 평균 23.1득점(FG 44.4%) 10리바운드 1.4블록슛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엠비드는 "시즌 초반에는 나의 모습이 전혀 아니었다. 엉망이었다"면서 "올스타전 이후로 마음가짐을 달리하게 됐다. 모든 걸 바꾸었다. 그 이후로 원래 경기력을 조금씩 되찾아갔다"며 반등의 계기를 설명했다.

한편 엠비드가 소속된 필라델피아는 3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적이다. 이제 관심사는 플레이오프에서 과연 어디까지 올라갈수 있느냐다. 필라델피아는 지난 2시즌 간 플레이오프에서 동부 파이널로 가는 문턱에서 번번이 가로 막혀 고개를 숙여야 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울산,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윙어 라카바 영입
울산,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윙어 라카바 영입
K리그1 4연패에 도전하는 울산 HD는 23일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윙어 마티아스 라카바를 영입했다고 밝혔다.2002년생 라카바는 양측 윙어 포지션을 소화하는 2선 공격 자원이다.베...
미쳤다! '닥공 부활' 선언 전북, 이탈리아 국대 출신 FW 영입?
미쳤다! '닥공 부활' 선언 전북, 이탈리아 국대 출신 FW 영입?
전북 현대가 이탈리아 대표팀 출신 공격수를 영입한다는 설이 나왔다.이탈리아 이적시장 전문가 니콜로 스키라는 23일(한국시각) 자신의 SNS를 통해 '안드레아 콤파뇨(29)가 FA로...
바르셀로나, 우루과이 수비수 아라우호와 2031년까지 재계약
바르셀로나, 우루과이 수비수 아라우호와 2031년까지 재계약
재정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가 집토끼 지키기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적설이 나돌던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26)와 재계약에 성공했다.바르셀로나는 24일 공...
나나, 매끈하고 뽀얀 피부 자랑..."전신 타투 싹 지웠네"
나나, 매끈하고 뽀얀 피부 자랑...
가수 겸 배우 나나가 근황 자랑했다.23일 오후 나나는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광고 촬영 현장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나나의 모습. 나나는 슬림한 바디 라인을 자...
한소희, 가슴 옆에 거대한 문신 포착..너무 섹시한 의상
한소희, 가슴 옆에 거대한 문신 포착..너무 섹시한 의상
배우 한소희가 아찔한 민소매 티셔츠를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24일 한소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dior”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게재...
최준희, 하늘에 계신 어머니 故최진실 붕어빵..얼마나 흐뭇하실까
최준희, 하늘에 계신 어머니 故최진실 붕어빵..얼마나 흐뭇하실까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어머니를 쏙 빼닮은 미모를 자랑해 화제다.24일 배우 최진실 딸이자 인플루언서 최준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아이돌급 퀄리티 붙임 머리 손민수하고 싶...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