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새 역사 도전' 안양 김형열 감독, "부천 이길 때 됐다"
출처:마이데일리|2019-11-18
인쇄

 

프로축구 K리그2(2부리그) FC안양이 새 역사에 도전한다.

안양은 오는 23일 토요일 오후3시 홈구장 안양종합운동장에서 부천FC와 하나원큐 K리그2 2019 준플레이오프를 치른다.

올 시즌 FC안양은 15승 10무 11패를 기록하며 승점 55점을 획득, 리그 3위에 랭크되며 창단 최초로 K리그2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FC안양의 준플레이오프 상대는 부천이다. 올 시즌 상대전적 2무 2패로 FC안양이 열세에 놓여있다.

올 시즌 상대 전적은 물론, 최근 부천의 기세(5연승)까지 감안해보면 안양 입장에서 부천은 결코 반가운 상대가 아니다. 하지만 선수들은 올 시즌 한 차례도 이겨보지 못한 부천을 중요한 길목에서 만나게 된 것이 오히려 반가운 모양새다.

FC안양 김형열 감독은 “올 시즌 부천만 빼고 다 이겨봤다. 선수들이 이번엔 꼭 부천을 잡자고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며 “리그 종료 후 한 주 쉬게 되어 다행이다. 부천의 5연승 기세가 조금은 잠잠해졌을 것”이라고 전했다.

안양의 핵심 전력으로 꼽히는 조규성과 맹성웅이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대표팀의 선택을 받아 두바이컵에 차출돼있는 상황 역시 안양에게 긍정적인 신호는 아니다. 두 선수는 오는 20일(수)에 귀국한 뒤, 21일(목)부터 팀 훈련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된다.

귀국 이후 준플레이오프까지는 단 이틀밖에 시간이 남지 않는다. 안양은 조규성과 맹성웅이 다시 팀 전술에 적응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춰야 한다.

 

 

김형열 감독은 “두 선수가 대표팀 기운을 받고 돌아와 플레이오프에서도 활약해주길 기대하고 있다. 장거리 이동으로 피곤할 수 있겠지만, 그것도 헤쳐 나가지 못하면 태극마크를 달 자격이 없다. 충분히 버텨낼 수 있는 선수들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부천 역시 수비수 김재우가 두바이컵에서 활약 중이다.

안양은 올 시즌 36경기에서 63골로 창단 이후 구단 최다골을 기록한 팀의 공격력을 믿고 있다. 조규성(14골), 알렉스(13골), 팔라시오스(10골)가 이끄는 안양의 삼각편대는 부천에게 가장 큰 위협이 될 전망이다. 올 시즌 부천에게 2골을 기록한 안양의 ‘창단멤버’ 김원민 역시 출격대기 중이다. 김원민은 지난달 5일 부천과의 맞대결에서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득점을 기록한 바 있다.

안양이 K리그1으로 가는 길은 매우 험난하다. 부천과의 경기에서 무승부 이상을 기록해야만 부산으로 가는 플레이오프 티켓을 얻을 수 있다. 어쩌면 올 시즌 안양에게 가장 중요한 경기다. FC안양이 올 시즌 단 한 번도 이겨보지 못한 부천과의 맞대결을 승리로 마무리하고 부산으로 갈 수 있을까.

 

  • 야구
  • 농구
  • 기타
'전천후 내야수' 김하성, '4년 719억'에 뉴욕 양키스행?
12승3패→3승11패로 신기루처럼 사라진 초반 상승세…커리의 골든스테이트, 반등 가능할까
김하성(29)이 2024시즌 월드시리즈 우승을 아쉽게 놓친 뉴욕 양키스로 향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27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매체 뉴스위크는 "양키스가 글레이버 토레스를 49...
김혜성, MLB 계약 없이 조기 귀국…"해외 체류 제약 문제"
복귀 준비하던 두경민, 외부 재활 택한 이유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노리는 김혜성(키움 히어로즈)이 조기 귀국했다.김혜성의 현 소속 팀인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관계자는 26일 통화에서 "김혜성은 지난 23...
달콤살벌했던 데뷔 시즌, 탄탄해질 시간이 필요해!
한화의 촉망받는 왼손 투수 황준서(19)는 올해 화려한 데뷔전을 치렀다. 지난 3월31일 대전 KT전에 선발 등판해 5이닝 3안타(1홈런) 2사사구 5삼진 1실점으로 팀의 14-3...
'오프숄더 드레스' 카리나… 숨길 수 없는 볼륨감
'오프숄더 드레스' 카리나… 숨길 수 없는 볼륨감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비현실적인 여신 미모를 뽐냈다.지난 26일 카리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회귀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공개된...
장원영, 디즈니 공주로 변신… 마른 몸매에 볼륨감 '깜짝'
장원영, 디즈니 공주로 변신… 마른 몸매에 볼륨감 '깜짝'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헉' 소리 나는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지난 24일 장원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
고은아, 혼자만 여름인가…볼륨감 자랑하며 물놀이 만끽
'52kg' 고은아, 혼자만 여름인가…볼륨감 자랑하며 물놀이 만끽
배우 고은아가 반전 몸매를 드러냈다.고은아는 지난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별다른 멘트 없이 두 장의 사진을 순차적으로 게재했다.공개된 사진들 속에서 고은아는 해외 여행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