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美매체 '류현진 QO 잔류, 우드·푸이그·켐프 트레이드 윤활유 역할'
출처:스포츠조선|2018-12-28
인쇄

 

‘괴물‘ 류현진을 퀄리파잉 오퍼(QO)로 잡은 LA다저스가 오프시즌 B학점을 받았다.

27일(한국시각) 미국 매체 블리처리포트가 새 시즌을 준비 중인 메이저리그 30개 팀의 오프시즌 움직임을 평가한 가운데 LA다저스는 ‘B학점‘을 받았다.

이 매체는 핵심 영입선수 영역에 조 켈리, 애덤 맥크리, 호머 베일리, 지터 다운스, 조시아 그레이에다 류현진을 포함시켰다.

류현진은 부상을 털고 올 시즌 부활에 성공했다. 규정이닝을 채우지 못했지만 7승3패, 평균자책점 1.97로 자신의 가치를 올렸다. 다저스와 6년 계약이 만료된 류현진의 FA 행보에 눈길이 쏠렸다. 선택은 뜻밖이었다. 다저스가 제안한 퀄리파잉 오퍼를 수용했다.

퀄리파잉 오퍼는 메이저리그 원소속구단이 자유계약선수(FA) 자격 요건을 채운 선수에게 리그 고액 연봉자 상위 125명의 평균 연봉으로 1년 계약을 제안하는 제도다.

결국 류현진은 1년 연봉 1790만달러(약 200억원)를 받고 내년 시즌에도 다저스 마운드에 서게 됐다. 류현진은 "몸 상태 등 모든 면에서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에 1년 계약을 했다. 내년에는 기회가 많이 생길 것 같아서 받아들였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매체는 ‘왼손 투수 류현진이 퀄리파잉 오퍼를 받으며 돌아왔다. 이는 알렉스 우드, 야시엘 푸이그, 맷 켐프를 트레이드로 신시내티에 쉽게 보낼 수 있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다저스는 클레이튼 커쇼와 3년 9300만달러(약 1042억원)에 연장계약 했다. 구원투수 시장에서 조 켈리를 영입하며, 마무리 투수를 켄리 잰슨으로 결정하는 것이 더 안정적으로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오프시즌 A학점 팀에 시카고 화이트삭스, 신시내티 레즈,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시애틀 매리너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워싱턴 내셔널스를 꼽았다.

추신수의 소속팀 텍사스 레인저스, 강정호가 있는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B학점‘을 받았다. 최하점 ‘D학점‘을 받은 팀은 시카고 컵스, 콜로라도 로키스, 마이애미 말린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정효 감독의 전북행은 없다? 전북, 외국인 지도자 영입으로 선회
이정효 감독의 전북행은 없다? 전북, 외국인 지도자 영입으로 선회
2025년 반등이 절실한 전북 현대의 새 사령탑 찾기에 변화가 감지된다. 국내파를 물색하던 과정을 중단한 채 외국인 지도자를 찾는 쪽으로 기울었다.전북의 내부 사정을 잘 아는 관계...
김상식의 베트남 1위로 4강행, 제2의 박항서 신화 여나…신태용 인니는 ‘탈락’ 엇갈린 희비
김상식의 베트남 1위로 4강행, 제2의 박항서 신화 여나…신태용 인니는 ‘탈락’ 엇갈린 희비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압도적인 승리로 조별리그 최종전을 장식했다.베트남은 21일 베트남 비엣찌에서 열린 미얀마와의 2024 아세안 챔피언십 조별리그 B조 최종전...
‘우승까지 두 걸음’ 손흥민, 리버풀 징크스 격파 앞장서나
‘우승까지 두 걸음’ 손흥민, 리버풀 징크스 격파 앞장서나
환상적인 코너킥 득점으로 토트넘의 카라바오컵(리그컵) 준결승 진출을 이끈 손흥민이 무관의 한을 풀기 위해서는 리버풀이라는 강적을 반드시 넘어야 한다.토트넘은 지난 20일(이하 한국...
카즈하, '실력 논란' 떨쳐내나…달콤한 캐럴 커버 공개
르세라핌 카즈하, '실력 논란' 떨쳐내나…달콤한 캐럴 커버 공개
그룹 르세라핌 멤버 카즈하가 캐럴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지난 21일 카즈하는 개인 및 팀 공식 SNS를 통해 팝스타 사라 바렐리스(Sara Bareilles)의 'Love Is C...
강지영, 전신 누드톤 시스루 패션…비현실적 미모
강지영, 전신 누드톤 시스루 패션…비현실적 미모
그룹 '카라' 출신 강지영이 미모를 뽐냈다.강지영은 1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말 없이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강지영은 전신 누드톤의 시스루 상의와 치...
김빈우, 너무 섹시한 한뼘 비키니..이렇게 섹시한 엄마라니!
김빈우, 너무 섹시한 한뼘 비키니..이렇게 섹시한 엄마라니!
김빈우가 섹시미를 완벽하게 드러낸 한 뼘 비키니를 입고 매력을 자랑했다.22일 배우 김빈우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바닷가 들어가서 나올 생각 안 하는 전율. 바닷가에 엄마 빠...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