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안첼로티, "호날두, 내가 지도했을 때랑 비교해도 변하지 않고 여전히 최고"
출처:OSEN|2018-12-19
인쇄

 

카를로 안첼로티 나폴리 감독이 레알 마드리드 시절 지도했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꾸준함에 대해서 높게 평가했다.

이탈리아 ‘풋볼 이탈리아‘는 19일(한국시간)에 따르면 안첼로티 나폴리 감독은 "호날두는 과거 내가 지도했을 때와 비교해도 변하지 않고 폼을 유지한다"고 칭찬했다.

호날두와 안첼로티 감독은 2013년과 2015년까지 레알에서 한솥밥을 먹은 바 있다. 두 사람은 2013-201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레알의 라데시마(10회 우승)를 이끌었다.

이후 안첼로티 감독이 2015년을 끝으로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과 마찰로 경질되어 먼저 레알을 떠났다. 호날두 역시 페레스 회장과 마찰로 인해 올 여름 유벤투스로 이적했다.

때마침 안첼로티 감독도 나폴리에 부임하면서 호날두와 재회가 이뤄졌다. 지난 9월 30일 열린 유벤투스와 나폴리의 세리에 경기에서 두 사람은 격돌했다.

이날 호날두는 골을 기록하지는 않았지만, 2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유벤투스의 3-1 완승을 이끌었다.

안첼로티는 "유벤투스와 경기할 때 호날두를 봤다. 하지만 경기 후에 따로 대화를 나누지는 않았다. 내가 볼때는 그저 평소때의 호날두였다. 언제나 결단력 있고 의욕적인 선수"라고 회상했다.

이어 "호날두는 내가 레알 시절 지도했을 때에 비해도 많이 변한 것 같지 않다. 그는 여전히 최고의 선수다"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NC와 결별' 하트, 양키스 등 MLB 복수 구단과 협상
“새해에는 현대모비스 넘겠습니다” 강혁 감독의 약속과 각오
지난해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에서 뛴 외국인 투수 카일 하트가 메이저리그(MLB) 복수 구단과 협상 중이라는 소식이다.MLB트레이드루머스는 1일(한국시간) "MLB 여러 팀이 하트...
'천재투수' 사사키 에이전트, "2개팀 더 만나고 이달 중순 최종 결정할 것"
[월간여신] 오서율 치어리더, 농구를 사랑하는 에너자이저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제도)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일본인 투수 사사키 로키(23)가 최종 결정을 내리기까지 한 차례 더 뜸을 들이는 분위기다.미국 AP통신은 하루 ...
"우리의 승부수, 카드 하나 더 생겨" 선발-필승조 가능한 7월 예비역 기다리는 LG
2000년대 강타했던 NBA '서고동저' 현상. 올 시즌 더욱 극심. 美 매체
LG 트윈스가 2025년 전역하는 오른손 투수 이정용(28)의 복귀를 손꼽아 기다린다.이정용은 LG가 29년 만에 통합 우승을 차지한 2023년 핵심 멤버 출신이다. 그해 선발(1...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응원하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나는솔로' 14기 출연자 옥순이 바다 위에서 해넘이를 바라보는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다.31일 14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해넘이"라는 글과 함께 "202...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그럼에도불구하고"
'브브걸 출신'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브브걸 출신 방송인 유정이 의미심장한 새해 인사를 전했다.1월 1일 유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각해보면 단 한해도 인생이 내 뜻대로 된 적이 없었네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는...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가수 윤서령이 제주항공 참사 피해자를 위해 기부했다. 1일 윤서령은 자신의 SNS에 “먼저 지난 2024년에는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제 자신이 성장할수 있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