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박했던 양의지의 ‘페이크 번트’…집중력 올라간 타선 [9시 뉴스] / KBS 2023.03.07.
날짜:2023-03-08 출처:youtube

WBC 야구 대표팀이 한신과의 평가전에선 역전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양의지의 페이크 번트가 인상적이었는데요, 주전부터 백업 선수까지 타선 전체의 집중력이 한결 살아난 모습이었습니다. 문영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5회 초 노아웃 1루 기회, 양의지가 뜻밖에 배트를 짧게 잡습니다.

투수도 번트를 의식한 듯 주자를 견제했고, 보기 드문 양의지의 번트 작전에 중계 카메라는 이강철 감독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양의지의 선택은 번트가 아닌 강공이었습니다.

[중계해설 : "전혀 생각지도 못한 작전이 나왔습니다."]

상대의 의표를 찌른 양의지의 페이크 번트, 도쿄 올림픽에서 부진했던 양의지의 절박함이 엿보였습니다.

[양의지/WBC 국가대표 : "미국에서 타격 연습 할 때부터 그런(작전) 부분에서 준비를 많이 해서 결과도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양의지의 페이크 번트처럼 오릭스전 패배는 오히려 대표팀의 위기 의식을 일깨워준 약이 됐습니다.

타선이 장단 9안타로 7점을 뽑아냈는데, 어제보다 안타 수는 적었지만, 연속 안타 등 집중력이 돋보였습니다.

또, 8회 초 김혜성이 대표팀의 첫 홈런을 날리는 등 백업 멤버들의 활약도 고무적이었습니다.

김혜성과 박건우 등 교체 투입된 선수들이 맹타를 휘둘러 이강철 감독의 선택지도 폭넓어졌습니다.

[김혜성/WBC 국가대표 : "호주전에 어떻게 나갈진 모르겠지만, 나갔을 때 항상 최선을 다해서 득점 할 수 있고 수비에서 실수하지 않고 승리를 꼭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대표팀은 호주와의 첫 경기에 총력전을 펼칠 예정입니다.

KBS 한국방송은 모레 호주와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의 전 경기를 중계 방송 합니다.

KBS 뉴스 문영규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진짜 괴물이 됐다' 김민재, "출전할 때마다 능력 향상돼" 호평…뮌헨은 아우크스부르크에 3-0 승리
[NBA] '만년 트레이드 후보→팀의 에이스' 영웅으로 성장한 히로
바이에른 뮌헨이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로 승리했다. 김민재를 향해 호평이 나왔다.바이에른 뮌헨은 23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
'어이가 없네' 프랑스 매체, 갑자기 이강인 기습 비난…"축구 잘하면 뭐해? 특출난 포지션 없잖아"
‘선수 폭행 논란’ 김승기 소노 감독, 결국 ‘자진 사퇴’
프랑스 매체 '레퀴프'가 여러 전문가의 발언을 인용,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을 두고 "다재다능하지만 어느 포지션에서도 특출나지 않다"고 평가했다.매체는 22일 "루이스 엔리케...
'대박' 호날두, 사우디 떠나 유럽 복귀? 직접 연락한 무리뉴... 페네르바체 이적설 등장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아조제 무리뉴 페네르바체 감독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연락했다는 주장이다.호날두는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SPL) 알 나스르에서 뛰고 있다. 2022-23시즌 도중 맨체스터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