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번 타자가 맞는 옷?’ 생명 연장 이뤄낸 한화 플로리얼
출처:데일리안|2025-05-22
인쇄


한화 이글스가 외국인 타자 에스테반 플로리얼의 교체를 놓고 고심을 이어가고 있다.

한화는 21일 울산 문수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원정경기서 2-5 패했다.

이날 한화 타선은 6이닝 4피안타 2실점의 퀄리티스타트 호투를 펼친 NC 선발 신민혁의 구위에 눌리며 산발 7안타 2득점에 그치고 말았다.

눈에 띄는 점은 외국인 타자 플로리얼의 첫 1번 기용이었다. 플로리얼은 한화의 리드 오프 역할을 맡아 4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했고 8회에는 도루를 추가하며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그럼에도 플로리얼을 둘러싼 교체설은 끊이지 않고 있다. 다름 아닌 평균 이하의 타격 성적 때문이다.

올 시즌 주로 2번 타순에 기용됐던 플로리얼은 타율 0.260 4홈런 22타점 10도루를 기록 중이다. 10개 구단 외국인 타자들 중 플로리얼보다 타격 성적이 떨어지는 선수는 키움의 카디네스와 최근 방출된 푸이그 둘 뿐.

플로리얼 역시 이미 교체 수순을 밟아도 전혀 이상하지 않지만 한화 구단은 계속해서 그를 안고 가고 있다. 이유는 분명하다. 기대하는 부분이 다른 외국인 타자들과 다르기 때문이다.

한화는 플로리얼 영입 당시 센터 라인 수비(중견수)의 안정감과 빠른 발을 이용한 적극적인 주루 플레이를 기대했다. 이 부분만 놓고 보면 합격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한화 타선의 집단 침체라는 변수가 등장했다. 특히 장타 등 파괴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이어지면서 자연스레 거포 외국인 타자에 대한 갈증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교체를 결정하더라도 고민은 끝나지 않는다.

지금 당장 플로리얼이 빠진다면 가장 중요한 중견수 수비에서 큰 구멍이 발생한다. 또한 플로리얼은 팀 내 도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주루 플레이 또한 최상급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미국 등 다른 리그 역시 한창 시즌 중이기 때문에 중견수 수비가 가능한 거포를 구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게 가장 큰 고민이다.

이에 김경문 감독은 아예 플로리얼의 타순을 1번으로 전진 배치하는 승부수를 띄웠다. 장타에 대한 기대치를 접더라도 최대한 많은 출루를 해준다면 이 또한 팀 득점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일단 플로리얼은 첫 1번 타순에서 멀티 히트를 때려내며 생명연장에 성공했다. 하지만 그에 대한 의심의 시선이 거둬진 것은 아니다. 1번 자리에서 획기적인 반등이 나오지 않을 경우 교체론은 현재 진행형이 될 전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손흥민에 비보?...LAFC 새 감독 "모든 선수들 똑같이 대할 것" 취임 기자회견서 밝혀→보드진은 "누구보다 적합" 적극 지지
손흥민에 비보?...LAFC 새 감독
손흥민을 새롭게 지도할 마크 도스 산토스 LAFC 감독이 포부를 전했다.LAFC는 16일(이하 한국시간) 도스 산토스 감독 취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LAFC는 스티브 체룬돌로 감...
"이강인 부상→2025년 OUT 확정적"...제로톱 선발에도 불운한 부상, 그래도 웃으며 인터컨티넨탈컵 트로피 들어
이강인은 부상을 당했지만 웃으며 트로피를 들었다.파리 생제르맹(PSG)은 18일 오전 2시(한국시간) 카타르에 위치한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인...
굴욕적인 한국 심판들 현주소, 북중미 월드컵 '단 1명도' 못 간다
굴욕적인 한국 심판들 현주소, 북중미 월드컵 '단 1명도' 못 간다
그야말로 굴욕적인 현주소다. 프로축구 K리그 등 국내 무대에서 각종 논란의 중심에 섰던 한국 심판들이 정작 국제무대에서는 '또' 외면을 받았다.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그룹 아이들의 민니가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사진 속 민니는 블랙 가죽 브라 톱에 재킷을 매치한 파격적인 스타일로 시선을 ...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베이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연이어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검은색 홀터넥 스타일 비키니를 착용하고 풀사이드...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사업가 김준희가 완벽 몸매의 비결을 언급했다.김준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속옷 차림으로 찍은 거울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쉰을 앞둔 나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