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PL 리뷰] '극장 동점골 무산' 손흥민 좌절...토트넘, 첼시에 0-1 패배...맞대결 4연패+리그 4연속 무승
출처:인터풋볼|2025-04-04
인쇄





토트넘이 또 졌다.

토트넘 홋스퍼는 4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에서 첼시에 0-1로 졌다. 이로써 토트넘은 첼시와의 맞대결 4연패와 더불어 최근 리그 4경기 연속 무승이다.

[선발 라인업]

첼시는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니콜라 잭슨, 2선에 제이든 산초, 콜 팔머, 페드로 네투였다. 허리는 엔조 페르난데스, 모이세스 카이세도가 책임졌고 포백은 마크 쿠쿠레야, 리바이 콜윌, 트레보 찰로바, 말로 구스토가 구성했다. 골문은 로베르트 산체스가 지켰다.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손흥민, 도미닉 솔란케, 윌슨 오도베르가 쓰리톱을 나섰고 제임스 매디슨, 로드리고 벤탄쿠르, 루카스 베리발이 중원을 구성했다. 수비진은 데스티니 우도기, 미키 판 더 펜, 크리스티안 로메로, 제드 스펜스가 호흡을 맞췄고 골키퍼 장갑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꼈다.

[경기 내용]

토트넘이 가슴을 쓸어내렸다. 전반 1분 잭슨이 수비 뒷공간으로 침투했는데 비카리오 골키퍼 맞고 볼이 뒤로 튀었다. 판 더 펜이 걷어낸다는 것이 잭슨의 발에 맞고 골대를 강타했다. 토트넘이 재빨리 걷어냈다.

손흥민도 슈팅을 때렸다. 전반 2분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이 볼을 잡았다. 페널티 박스 안으로 들어가 슈팅을 때렸는데 수비의 태클에 가로막혔다.



첼시가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18분 팔머가 페널티 박스 안쪽에서 중앙으로 컷백을 내줬다. 페르난데스가 몸을 날렸는데 우도기도 같이 몸을 날려 슈팅을 막아냈다. 볼은 골 라인 앞에서 멈췄고 비카리오 골키퍼가 잡았다.

첼시가 계속 몰아쳤다. 전반 29분 잭슨이 적극적으로 뒷공간 침투를 노렸다. 로메로와의 경합을 이겨냈고 튄 볼을 잡고 페널티 박스 안에서 오른발 감아차기를 시도했는데 살짝 떴다.

토트넘도 반격했다. 다시 손흥민이었다. 전반 35분 손흥민이 좌측에서 볼을 잡고 구스토와의 일대일을 이겨내고 왼발 크로스를 올렸다. 산체스 골키퍼가 몸을 날려 막아냈다. 전반 종료 직전에는 골대 바로 앞에서 산초의 슈팅을 비카리오 골키퍼가 가까스로 막았다. 남은 시간 득점은 없었고 전반전은 0-0으로 종료됐다.





후반전이 시작됐다. 첼시가 분위기를 이어갔고 선제골을 터뜨렸다. 후반 4분 좌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페르난데스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첼시가 1-0 리드를 잡았다.

첼시가 땅을 쳤다. 후반 11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뒤쪽으로 볼이 튀었고 카이세도가 발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VAR 판독 이후 볼 경합에 나섰던 콜윌이 오프사이드로 판독되어 득점이 취소됐다.





토트넘이 변화를 가져갔다. 후반 18분 오도베르, 베리발을 대신해 존슨, 사르가 투입됐다.

토트넘도 좋다 말았다. 후반 24분 사르가 카이세도와의 경합 상황에서 이겨내고 중앙으로 내달렸다. 과감하게 중거리 슈팅을 때렸고 산체스 골키퍼 맞고 골라인을 넘었다. 그런데 볼을 따냈을 때 카이세도의 무릎을 가격한 것이 뒤늦게 확인되어 VAR 판독 후 득점이 취소됐다.

첼시가 교체 카드를 꺼냈다. 후반 37분 잭슨을 빼고 제임스를 들여보냈다. 토트넘도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43분 판 더 펜, 매디슨을 빼고 포로, 텔을 투입했다.

산체스 골키퍼가 첼시를 살렸다. 후반 44분 존슨의 크로스를 반대편에서 달리던 손흥민이 몸을 날려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다. 산체스 골키퍼가 기적적으로 막아냈다.

후반 추가시간이 12분 주어졌다. 첼시는 페르난데스, 팔머를 대신해 듀스버리-홀, 아다라비오요를 투입하면서 굳히기에 들어갔다. 경기는 그대로 막을 내렸다. 첼시가 승점 3점을 챙겼다.

[경기 결과]

첼시(1) : 엔조 페르난데스(후반 5분)

토트넘 홋스퍼(0) : -

  • 야구
  • 농구
  • 기타
삼성·강민호 '2년 26억원 선'이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 왜?...협상 핵심은 '공백 비용'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삼성과 강민호의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표면적 이유는 금액 차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의 본질은 대체 불가 자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냐에 대한 인식 차이다.강민호는 최근...
'와' 김하성 평가 이정도였나, 애런 저지와 한솥밥? "더 저렴한 선택지다"
아직 행선지가 확정되지 않은 메이저리그 FA 유격수 김하성. 그가 과연 뉴욕 양키스 유니폼을 입는 일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미국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14일(이...
다저스 어떻게 '수비천재' 데려왔나…ML 통산 1014이닝 실책 0개 외야수 깜짝 영입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LA 다저스가 '수비 천재'를 깜짝 보강했다.LA 다저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외야수 마이크 시아니(26)를 웨이버 클...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