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문체부의 '정몽규 중징계' 제동…법원, 집행정지 인용
출처:노컷뉴스|2025-02-11
인쇄


대한축구협회가 정몽규 현 회장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중징계 요구를 취소해달라며 낸 집행정지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였다.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김순열 부장판사)는 11일 축구협회가 문체부 장관을 상대로 낸 특정감사 결과 문책 요구에 관한 취소 요청 신청에 대해 인용 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문체부 특정감사 결과에 대한 집행은 본안 소송 판결 선고일로부터 30일이 되는 날까지 효력이 정지됐다.

재판부는 "처분으로 신청인에게 생길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를 예방하기 위한 긴급한 필요가 있다고 인정된다"며 "달리 집행정지로 인해 공공복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는 때에 해당한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지난해 11월 축구협회 감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정 회장 등 축구협회 고위층에 대한 자격정지 이상의 징계를 요구했다.

이에 불복한 축구협회는 지난달 21일 문체부의 처분을 취소해 달라는 소송을 제기했고, 집행정지 신청도 냈다.

앞서 축구협회는 판결이 확정 전까지 정 회장 징계 여부에 대한 판단을 유보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정 회장은 오는 26일 치러지는 차기 회장 선거에서 후보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문체부의 요구대로 중징계가 내려지면 정 회장은 후보로 나설 수 없게 되는 상태였다. 축구협회 정관상 자격정지 이상의 징계를 받은 사람은 축구협회 임원이 될 수 없다.

한편 축구협회 차기 회장 선거는 당초 지난달 8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허정무 후보가 선거를 하루 앞두고 낸 선거 금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되면서 오는 26일로 미뤄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ML 3번 타자' 이정후, 마침내 첫 선! 시범경기 개막전 선발 확정 "설레네요, 오랜만이라..."
[NBA] 또 한번 초대형 이적 나올까... '그리스 괴인' 트레이드 가능성 대두
메이저리그(ML) 3번 타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마침내 첫선을 보인다.샌프란시스코의 밥 멜빈(64) 감독은 2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 위치한 ...
괜히 한국 떠났나, 재계약 배짱 부리더니…FA 찬바람 유탄, ML 생존 못하면 연봉도 반토막난다
사랑하는 아내 은퇴식을 직접 보는 느낌, 어떤가요?
나름 이유 있는 배짱이었지만 쉽지 않은 경쟁이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 KBO리그 두산 베어스에서 뛰었던 제러드 영(30)이 뉴욕 메츠에서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한다.메츠 소식을...
'대만 박살' 스페인 없는 스페인팀의 위력 → 韓 안우진 최지만도 배제 NO.. "마이너리그까지 털어본다"
[게임 리포트] KB의 에이스는 가장 중요할 때 나섰다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예선에서 대이변이 발생했다. 야구 변방 스페인이 '프리미어12 디펜딩챔피언' 대만을 완파했다.스페인은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랭킹 24위...
'내 나이가 어때서' 36세 시즌 맞은 레반도프스키 '34경기 32골'...이대로 가면 축구의 신 '메시' 뛰어넘는다!
'내 나이가 어때서' 36세 시즌 맞은 레반도프스키 '34경기 32골'...이대로 가면 축구의 신 '메시' 뛰어넘는다!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가 나이를 잊은 듯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21일(이하 한국시간) '레반도프스키가 라리가 역대 최고령 득점왕...
‘애둘맘’ 애프터스쿨 정아, 가슴 훅 아찔 굴곡…헬스장 점령
‘애둘맘’ 애프터스쿨 정아, 가슴 훅 아찔 굴곡…헬스장 점령
그룹 애프터스쿨 정아가 원톱 몸매를 자랑했다.정아는 18일과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숙면 다이어트’를 강조하는 글을 게재했다.다이어트 자극 사진으로는 본인의 몸매를 찍어 올렸...
제니의 파격 변신, 레드 브라톱으로 과감한 노출
제니의 파격 변신, 레드 브라톱으로 과감한 노출
블랙핑크 제니가 신곡 ‘엑스트라L(ExtraL)’ 공개와 함께 강렬하게 변신한 모습을 공개했다.제니는 21일 자신의 SNS에 신곡의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찍은 여러장의 사진을 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