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여제 김가영, 또 우승할까…'PBA-LPBA 챔피언십' 개최
출처:뉴시스|2025-01-20
인쇄

22일부터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 개최
29일 LPBA 결승, 30일 PBA 결승전 열려

 

설 연휴에 프로당구 PBA 투어가 돌아온다.

프로당구협회는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2024-25시즌 8번째 투어 ‘웰컴저축은행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하이원리조트 PBA-LPBA 챔피언십 2024‘가 종료된 지 44일 만에 진행된다. 하이원리조트 챔피언십에선 PBA의 다비드 마르티네스(스페인·크라운해태)가 통산 7번째 우승을 달성했다. LPBA에선 김가영(하나카드)이 5연속 우승을 달성, 통산 13번째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번 대회는 설 연휴에 치러진다. 웰컴저축은행 챔피언십은 3년 연속 설 연휴에 진행되고 있다.

남녀부 통합형으로 펼쳐지는 웰컴저축은행 챔피언십은 22일 오전 11시 예선 PPQ(1차예선)라운드를 시작으로 일정을 시작한다. 23일 오전 11시부터 PQ(2차예선)라운드가, 같은 날 오후 4시부터는 64강전이 이어진다. 24일 오후 12시 30분에는 대회 개막식이 열린다. 이후 오후 1시에 PBA 128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설날 당일인 29일 오후 9시 30분에는 LPBA 결승전이 펼쳐진다. 설날 연휴 마지막 날인 30일 오후 9시에는 우승 상금 1억원을 놓고 PBA 결승전이 치러진다.

이번 투어는 2024-25시즌 마지막 정규 투어로, 1부 투어에서 생존 여부가 갈린다. 이번 대회를 끝으로 포인트랭킹 61위 이하는 1부투어 선수 선발전인 큐스쿨(Q-School)로 강등된다.

공동 53위인 김병호(하나카드), 서현민(웰컴저축은행), 55위 김임권(웰컴저축은행), 68위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그리스·웰컴저축은행), 75위 잔 차파크(튀르키예·우리금융캐피탈) 등이 생존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월드 챔피언십 진출 여부도 관전 포인트다. PBA 상금랭킹 기준 상위 32명은 오는 3월에 열리는 왕중왕전 격의 시즌 최종전 ‘SK렌터카 제주특별자치도 PBA-LPBA 월드챔피언십 2025‘ 출전 자격을 얻을 수 있다.

30위 조재호(NH농협카드), 공동 34위 조건휘(SK렌터카), 황형범(크라우해태), 39위 최원준1, 40위 임성균(하이원리조트), 41위 황득희(에스와이) 등은 이번 투어에서 좋은 성적을 내야 월드 챔피언십 진출 티켓을 얻을 수 있다.

LPBA에선 김가영의 독주를 막을 선수가 등장할지 관심이 모인다.

김가영은 3차투어(에스와이 하노이 오픈)부터 7차투어(하이원리조트 챔피언십)까지 모두 우승해 독주 체제를 형성했다.

스롱 피아비(캄보디아·우리금융캐피탈)이 시즌 첫 우승에 도전하며, 임정숙(크라운해태)도 우승을 정조준한다. 세계여자3쿠션선수권 4강 출신 응우옌호앙옌니(베트남)도 와일드카드로 대회에 참가한다. 옌니는 지난 하이원리조트 챔피언십에서 PPQ에서 탈락한 바 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 PBA-LPBA 챔피언십‘ 현장 관람 티켓 구매는 온라인 예매 및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PB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스코어예측] 1월31일(금) 05:00 UEL 아약스 vs 갈라타사라이 승부예측
[스코어예측] 1월31일(금) 05:00 UEL 아약스 vs 갈라타사라이 승부예측
아약스와 갈라타사라이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2024-25시즌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른다.■ 홈 강세 아약스 vs 무패행진 갈라타사라이현재 16위(...
[인터뷰]'최악 경험' 박창현 대구 감독 "험난했다…팬 즐겁게 하기 위해 더 열심히 훈련, 파이널A→ACL 목표"
[인터뷰]'최악 경험' 박창현 대구 감독
"팬들 즐겁게 해드리기 위해 더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박창현 대구FC 감독이 목소리에 힘을 줬다.대구는 2024년 최악을 경험했다. 시즌 초반부터 좀처럼 힘을 내지 못했다. 하위...
'아, 옛날이여' EPL 호령하던 제라드 감독, 사우디에서도 경질 '임박'
'아, 옛날이여' EPL 호령하던 제라드 감독, 사우디에서도 경질 '임박'
'레전드' 스티븐 제라드가 사우디에서도 실패하는 모습이다.디어슬레틱은 '제라드 감독이 알 이티파크를 떠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알 이티파크는 사우디 리그 12위까지 추락했다. 최근...
김한나, 꽉 찬 볼륨감→탄탄 꿀벅지 드러낸 초미니 원피스…아찔
김한나 치어리더, 꽉 찬 볼륨감→탄탄 꿀벅지 드러낸 초미니 원피스…아찔
김한나가 아찔한 자태를 완성했다.지난 29일 김한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난 화이트가 너무 좋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김한나는 올화이트 패션 의상을...
나나, 청바지 후크까지 풀었다…아찔한 속옷 화보
나나, 청바지 후크까지 풀었다…아찔한 속옷 화보 [MD★스타]
배우 나나가 화보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30일 나나는 자신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한 속옷 브랜드의 공식 계정을 태그하며 사진과 영상 여러 장을 게시했다.사진 속 나나는 아이보리색...
주현영, 의상이 어디까지 벌어진 거야 "편도선 미인이라고 칭찬 받아"
주현영, 의상이 어디까지 벌어진 거야
주현영이 아찔한 의상을 선보였다.지난 29일 주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상렬 선배님과 DJ상을 시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다니!"라며 "방송국에서 마주칠 때마다 늘 다정하게 챙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