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토트넘 감독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이면 살라보다 골 더 많이 넣었다"
출처:뉴스1|2025-01-08
인쇄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 선수라면 지금보다 더 뛰어난 득점력을 보였을 것이다. 거꾸로 모하메드 살라가 현재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토트넘에서 뛴다면 그 대단한 성과를 재연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

토트넘 홋스퍼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리버풀과 2024-25 리그컵(카라바오컵) 4강 1차전을 앞두고 8일(한국시간)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에 대해 살라 못지않게 뛰어난 공격수라고 두둔하며 강한 신뢰를 보냈다.

토트넘은 9일 오전 5시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리그컵 4강 첫 경기를 펼친다.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 8강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연파한 토트넘은 2007-08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처음으로 공식 대회 우승컵을 노리고 있다. 하지만 상황이 썩 좋지 않다.

리그컵 4강까지 올라온 기세는 인상적이었지만 최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경기 연속 무승(1무 3패)으로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게다가 상대는 EPL 선두를 질주 중인 리버풀이다. 토트넘은 지난달 EPL 리버풀과의 정규리그 맞대결에서 3-6으로 대패했다.

이번 경기는 2021-22시즌 EPL 공동 득점왕에 오른 ‘1992년생 골잡이‘ 손흥민과 살라의 대결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살라는 EPL 득점(18골)과 도움(13개) 1위를 차지하는 등 이번 시즌 공식 대회 27경기에서 21골 17도움으로 펄펄 날고 있다.

반면 손흥민은 이번 시즌 부상 등으로 두 차례 장기 결장한 가운데 공식 대회 23경기 7골 6도움을 기록 중이다. 크게 뒤떨어지는 성적은 아니지만, 30대 중반에 접어드는 손흥민은 경기력이 예년만 못하다는 비난의 화살을 받기도 했다.

그렇지만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을 향해 절대적 신뢰를 보냈다. 그는 살라만큼 동료의 지원을 받지 못해 손흥민의 진짜 실력이 경기력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맥락을 파악해야 한다. 살라는 현재 훨훨 날아다니는 환상적인 팀에서 뛰고 있다"며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 선수라면 지금보다 더 뛰어난 득점력을 보였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살라는 분명히 ‘월드클래스‘ 선수다. 그렇지만 살라가 토트넘에서 뛴다면 리버풀에서와 같은 수준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며 "살라처럼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기 위해서는 몸 상태가 좋고 기회를 잘 창출하며 응집력 있는 수비를 갖춘 팀이 뒤에 있어야 하는데, 지금의 토트넘에는 그런 것들이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토트넘이 리그컵 4강 1차전에서 기선을 제압하기 위해서는 살라를 꽁꽁 묶으면서 손흥민의 한 방을 기대해야 한다. 손흥민은 통산 리버풀을 상대로 7골을 몰아치는 등 강한 모습을 보인 바 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우리 경기력이 최고 수준이 된다면 손흥민이 부활하는 걸 보게 될 것"이라며 "그의 진짜 능력은 그대로"라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이영상 3번 수상’ 셔저, 토론토와 1년 225억원 계약
배혜윤은 ‘트리플더블급 활약’, 삼성생명은 ‘선두 싸움에서 패배’
최고의 투수에게 주는 사이영상 3회 수상자 ‘베테랑’ 맥스 셔저(41·사진)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7번째 유니폼을 입고 선수 생활을 이어 간다.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
“투수도 하겠다” GG 외야수의 깜짝 이도류 선언…”25승 0패” 황당한 목표도
에이스 김단비도 깜짝 놀란 신인 이민지의 배포 “위성우 감독님 혼냈는데 3점 두 방 넣더라!”
“올해는 이도류에 도전하겠다.” 주변을 깜짝 놀라게 만드는 도발적이고, 충격적인 선언이다.“개인훈련 기간인 12월 내내 열심히 준비했다. 투수를 하기 위해 제대로 던졌다. 농담으로...
"13번? 허경민 형이 너무 좋아서요"…롯데 이적 전민재, 롤모델과 같은 번호 달았다 [타이난 현장]
NBA 올스타 24명 확정…'신인류' 웸반야마, 생애 첫 선발
"마침 13번을 쓰던 선수가 다른 번호로 바꾸더라. 내가 곧바로 달고 싶다고 했다."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전민재는 지난달 초 2025 시즌 배번 결정 과정에서 그토록 원하던 13번...
이다혜, 타고난 비현실적 S라인…과감 노출도 '힙'해지는 마법
이다혜, 타고난 비현실적 S라인…과감 노출도 '힙'해지는 마법
치어리더 이다혜가 설 연휴를 맞아 아름다운 비주얼을 뽐냈다.이다혜는 31일 자신의 SNS에 "설 연휴 잘 보내고 곧 만나"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
클라라, 달라진 분위기에도 섹시美 여전..화려한 생일
클라라, 달라진 분위기에도 섹시美 여전..화려한 생일
배우 클라라가 화려한 미모를 드러냈다.1일 클라라는 자신의 SNS에 “Happiest moments in January my birthday”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
리사, 속옷 다 비치는 아찔한 시스루…완벽한 슬렌더 자태
블랙핑크 리사, 속옷 다 비치는 아찔한 시스루…완벽한 슬렌더 자태
블랙핑크 리사가 아찔한 패션을 선보였다.1일 리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yebye January"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리사는 다양한 의상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