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이게 1월 보스만룰 효과다…손흥민 → 바르셀로나…올모 등록 X, FA 영입만 가능 → SON에 재차 관심
출처:스포티비뉴스|2025-01-04
인쇄



바르셀로나가 공짜가 된 손흥민(32, 토트넘 홋스퍼)을 영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스페인 매체 ‘엘 나시오날‘은 4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의 데쿠 단장이 다니 올모의 이적 가능성을 대비해 6명의 대체자 리스트를 준비했다"며 "손흥민이 그중 하나"라고 밝혔다. 이 매체는 지난해에도 바르셀로나의 손흥민 관심 이야기를 자세하게 풀었던 곳이다.

바르셀로나는 올모를 잃을 위기에 놓였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RB 라이프치히에 5500만 유로(약 842억 원)를 주고 올모를 영입했는데 선수 등록이 여의치 않았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가 도입한 샐러리캡을 바르셀로나가 맞추지 못해 올모를 놓아줘야 하는 상황이 됐다. 새해가 된 뒤 로스터에서 올모를 지워야 하는 바르셀로나는 결국 공짜 영입 대상으로 눈을 돌리는 신세가 됐다.

당연히 손흥민의 이름이 가장 먼저 올라올 수밖에 없다. 손흥민은 2015년에 토트넘에 합류한 이후 현재까지 428경기에서 169골과 90도움을 기록하며 구단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성적을 남기고 있다. 지난 시즌부터 주장을 맡은 뒤로는 빼어난 리더십까지 잘 보여준다. 올 시즌도 토트넘의 부진 속에 홀로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올리면서 분전한다.



손흥민이 계약 기간을 남겨둔 채 이적 시장에 나오면 상당한 이적료가 발생하는데 지금은 돈 한 푼 안 들이고 품을 수 있는 상황이다. 오는 6월 토트넘과 계약이 만료되는 손흥민은 지난해까지 재계약이 이뤄지지 않았다. 1월이 된 지금 타 구단과 자유롭게 협상할 수 있는 보스만룰을 적용받는다. 오로지 토트넘만 바라보던 손흥민도 이제는 다른 클럽과 이야기할 형국이 됐다.

바르셀로나는 아직 재정이 안정화되지 않았다. 손흥민을 FA로 영입함으로써 막대한 이적료 부담 없이 공격진을 보강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재정난을 겪고 있는 바르셀로나에게 손흥민의 FA 신분은 매우 매력적인 조건으로 작용한다.

바르셀로나는 손흥민의 다재다능한 공격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손흥민은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드문 능력을 갖췄으며, 윙어와 스트라이커 포지션을 모두 소화할 수 있다. 특히 바르셀로나는 그의 경험과 꾸준한 득점력을 바탕으로 올모의 공백을 메우는 데 손흥민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손흥민의 이름이 바르셀로나와 연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미 지난 10월에도 바르셀로나가 손흥민 영입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당시 스페인 매체들은 바르셀로나가 손흥민의 다재다능함과 마케팅적인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손흥민 영입이 바르셀로나 공격력 강화와 상업적 성공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보도에서는 정보가 더 자세했다. 엘 골 디히탈에 따르면 “바르셀로나가 손흥민을 영입하기 위해 안수 파티와 페란 토레스를 방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했했다. 바르셀로나는 손흥민의 높은 연봉이 팀 재정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두 명의 선수를 내보내는 계획까지 첨부했다.



이 연장선으로 손흥민도 바르셀로나를 원한다는 반응이 터지기도 했다. 손흥민 측이 바르셀로나에 역제안을 해 토트넘을 떠나려 한다는 기조였다.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 근래 손흥민 에이전트가 "튀르키예 갈라타사라이 이적이나 바르셀로나에 역제의를 했다는 소식은 거짓"이라고 했다.

그러나 해가 바뀐 지금, 손흥민이 FA가 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다른 그림이 연출될 수도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이영상 3번 수상’ 셔저, 토론토와 1년 225억원 계약
배혜윤은 ‘트리플더블급 활약’, 삼성생명은 ‘선두 싸움에서 패배’
최고의 투수에게 주는 사이영상 3회 수상자 ‘베테랑’ 맥스 셔저(41·사진)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7번째 유니폼을 입고 선수 생활을 이어 간다.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
“투수도 하겠다” GG 외야수의 깜짝 이도류 선언…”25승 0패” 황당한 목표도
에이스 김단비도 깜짝 놀란 신인 이민지의 배포 “위성우 감독님 혼냈는데 3점 두 방 넣더라!”
“올해는 이도류에 도전하겠다.” 주변을 깜짝 놀라게 만드는 도발적이고, 충격적인 선언이다.“개인훈련 기간인 12월 내내 열심히 준비했다. 투수를 하기 위해 제대로 던졌다. 농담으로...
"13번? 허경민 형이 너무 좋아서요"…롯데 이적 전민재, 롤모델과 같은 번호 달았다 [타이난 현장]
NBA 올스타 24명 확정…'신인류' 웸반야마, 생애 첫 선발
"마침 13번을 쓰던 선수가 다른 번호로 바꾸더라. 내가 곧바로 달고 싶다고 했다."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전민재는 지난달 초 2025 시즌 배번 결정 과정에서 그토록 원하던 13번...
이다혜, 타고난 비현실적 S라인…과감 노출도 '힙'해지는 마법
이다혜, 타고난 비현실적 S라인…과감 노출도 '힙'해지는 마법
치어리더 이다혜가 설 연휴를 맞아 아름다운 비주얼을 뽐냈다.이다혜는 31일 자신의 SNS에 "설 연휴 잘 보내고 곧 만나"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
클라라, 달라진 분위기에도 섹시美 여전..화려한 생일
클라라, 달라진 분위기에도 섹시美 여전..화려한 생일
배우 클라라가 화려한 미모를 드러냈다.1일 클라라는 자신의 SNS에 “Happiest moments in January my birthday”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
리사, 속옷 다 비치는 아찔한 시스루…완벽한 슬렌더 자태
블랙핑크 리사, 속옷 다 비치는 아찔한 시스루…완벽한 슬렌더 자태
블랙핑크 리사가 아찔한 패션을 선보였다.1일 리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yebye January"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리사는 다양한 의상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