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그가 돌아와 좋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24-12-25
인쇄



그야말로 토사구팽(兎死狗烹)이다. 토트넘 핫스퍼 유니폼을 입고 10년 가까이 활약한 손흥민(32)의 헌신에는 나 몰라라 하더니 인종차별 혐의로 중징계를 받은 로드리고 벤탄쿠르(27)의 복귀는 쌍수를 들고 환영한다.

토트넘은 오는 27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노팅엄 시티 그라운드에서 노팅엄 포레스트와 2024/25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승리 아니면 답이 없다. 토트넘은 23일 리버풀에 3-6으로 완패하며 11위(7승 2무 8패·승점 23)로 처졌다. 만약 노팅엄에 패하고, 순위 경쟁팀들이 이긴다면 강등권 추락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다. 다만 올 시즌 노팅엄은 유럽 대항전 진출에 도전하는 엄연한 강팀이다. 토트넘 입장에서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공산이 크다.





혹독한 일정 속 선수들의 부상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손흥민을 향한 인종차별 혐의로 징계를 받은 벤탄쿠르가 전열에 가세한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경기에 앞서 기자회견에 참석, 부상 선수들의 상태를 설명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징계가 끝난 벤탄쿠르의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데스티니 우도기는 리버풀전 벤치에 앉았다. 아직 몸 상태가 100%는 아니지만 다음 경기는 출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벤탄쿠르가 돌아와 좋다. 그는 훈련에 최선을 다했다. 이제 박싱데이기 때문에 벤탄쿠르 (출전 여부를) 지켜볼 것이다. 다행히도 대부분 선수가 부상 없이 바쁜 일정을 이겨내고 있다. 몇몇 선수에게는 휴식을 줄 여유가 생겼다. 이들을 도울 교체 자원이 있다"고 전했다.



벤탄쿠르는 지난 6월 우루과이 매체 ‘포르 라 카미세타‘와 인터뷰를 통해 한 기자에게 손흥민 유니폼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질문을 받았고, 이에 "그의 사촌 유니폼은 어떤가? 어차피 그들은 모두 똑같이 생겼다"고 말해 논란을 빚었다.

이는 동양인을 조롱하는 의도로 쓰이는 명백한 인종차별적 발언. 비판이 거세지자 벤탄쿠르는 사과문을 내놓았지만 24시간 뒤 자동 삭제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는 등 진실성이 부족한 모습으로 일관하며 빈축을 샀다.

결국 잉글랜드축구협회(FA)가 7경기 출전 정지 중징계를 내렸다. FA는 "벤탄쿠르는 부적절한 방식으로 행동하거나 혹은 욕설 및 모욕적 단어를 사용해 규정 E3.1을 위반했다"며 "이는 국적, 인종 및 민족에 대한 발언을 포함하므로 E3.2에 규정된 가중처벌 사안"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토트넘은 벤탄쿠르의 징계 수위를 두고 "가혹하다"고 주장하며 항소에 나섰다. 피해자인 손흥민을 전혀 신경 쓰지 않는 행태였다. 영국 매체 ‘미러‘는 이러한 토트넘의 볼썽사나운 모습에 "심각한 판단력 및 감수성 부족"이라며 "구단 선수 중 한 명이 인종차별적 발언을 했다면 벌을 받게 하고, 재발 방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일갈한 바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 등번호 6 달고 MLB 다저스 행사 참여…"영광입니다"
NBA 최고 빅마켓 뉴욕 닉스, 우승가시권. NBA 파워랭킹 톰 5 첫 진입
김혜성(26)이 새로 택한 등번호 6이 박힌 유니폼을 입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마련한 자선 행사에 참여했다.다저스는 1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
오타니 "투수 복귀 시기 전망 어렵다, 재활은 순조"
4점에 그친 알바노, 61점에 머무르는 DB
오타니 쇼헤이(31)가 2일(한국시간) LA 다저스의 팬페스티벌 다저 페스트에 참가해 마운드 복귀 시기를 언급했다.오타니는 "지금까지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원활하게 재활을 진행하고...
50안타의 신, 두산 박준순의 프로 도전 시작
배혜윤은 ‘트리플더블급 활약’, 삼성생명은 ‘선두 싸움에서 패배’
두산 베어스의 2025 신인 내야수 박준순(19)이 호주 1차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며 프로야구 무대 진입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1라운드 6순위로 지명된 박준순은 고교 시절 '타격...
박지영,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박지영 아나,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방송인 박지영이 과감한 패션으로 시선을 모았다.박지영은 2일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검은색 시스루 비키니 차림을 한 그는 당당한 포즈를 취했다. 과감한 패션에 볼륨감 넘...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god 김태우'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그룹 god 김태우 아내 김애리가 하와이에서 섹시한 몸매를 뽐냈다.2일 김태우 아내 김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어제 폭우가 지나고 다시 포근해진 날씨에 기분 좋게 알...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진재영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일 진재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국이었다"라며 "추운날 방구석에서 꺼내보는 따뜻한 주말 기록 역시 여행은 먹고 마시는 것"이라며 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