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이럴 수가' 토트넘, 손흥민 재계약 철회→대체자로 日 FW 영입 예정…"포스테코글루 애제자"
출처:스포탈코리아|2024-12-21
인쇄



내년 여름 손흥민(32)과 계약이 만료되는 토트넘 핫스퍼가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애제자로 빈자리를 메울 전망이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셀틱 시절 하타테 레오(27), 후루하시 쿄고, 마에다 다이젠을 수위급 자원으로 성장시켰다. 세 선수는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토트넘으로 떠난 뒤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셀틱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자리 잡았다.

어디까지나 ‘셀틱에서 이야기‘다. 그러나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토트넘 지휘봉을 잡은 이래 계속해서 셀틱 선수들과 연결돼 왔다. 후루하시의 이적설은 연례행사나 마찬가지고, 맷 오라일리 또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으로 이적하기 전 호시탐탐 노렸다.





그런데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셀틱 시절 가르친 애제자를 중심으로 세대교체를 꾀할 것이라는 충격적인 소식이 나왔다. 마침 지지부진한 재계약 협상이 이어지는 손흥민의 계약 만료와 맞물려 묘한 장면이 연출될 것으로 보인다. 바로 하타테가 유력한 대체자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영국 매체 ‘TBR 풋볼‘은 19일(현지시간)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잘 아는 선수가 내년 1월 토트넘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하타테는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잘 알고 신뢰하는 선수로 이적이 확실히 이뤄질 수 있다. 토트넘이 합리적인 이적료를 제안한다면 셀틱 입장에서는 거절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통계는 하타테가 얼마나 좋은 선수인지 보여준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그를 기용한 40경기에서 36승 3무 1패를 거뒀다"고 전했다.





매체는 하타테가 손흥민이 아닌 이브 비수마의 경쟁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수비형 미드필더를 주로 소화하는 하타테는 레프트백, 중앙 미드필더, 공격형 미드필더, 윙어 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뛸 수 있는 전천후 자원이다.



이적료 역시 큰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가 책정한 하타테의 시장가치는 1,100만 유로(약 166억 원)다. 재정적으로 풍족한 토트넘에 부담스러운 액수는 아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 등번호 6 달고 MLB 다저스 행사 참여…"영광입니다"
NBA 최고 빅마켓 뉴욕 닉스, 우승가시권. NBA 파워랭킹 톰 5 첫 진입
김혜성(26)이 새로 택한 등번호 6이 박힌 유니폼을 입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마련한 자선 행사에 참여했다.다저스는 1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
오타니 "투수 복귀 시기 전망 어렵다, 재활은 순조"
4점에 그친 알바노, 61점에 머무르는 DB
오타니 쇼헤이(31)가 2일(한국시간) LA 다저스의 팬페스티벌 다저 페스트에 참가해 마운드 복귀 시기를 언급했다.오타니는 "지금까지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원활하게 재활을 진행하고...
50안타의 신, 두산 박준순의 프로 도전 시작
배혜윤은 ‘트리플더블급 활약’, 삼성생명은 ‘선두 싸움에서 패배’
두산 베어스의 2025 신인 내야수 박준순(19)이 호주 1차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며 프로야구 무대 진입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1라운드 6순위로 지명된 박준순은 고교 시절 '타격...
박지영,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박지영 아나,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방송인 박지영이 과감한 패션으로 시선을 모았다.박지영은 2일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검은색 시스루 비키니 차림을 한 그는 당당한 포즈를 취했다. 과감한 패션에 볼륨감 넘...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god 김태우'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그룹 god 김태우 아내 김애리가 하와이에서 섹시한 몸매를 뽐냈다.2일 김태우 아내 김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어제 폭우가 지나고 다시 포근해진 날씨에 기분 좋게 알...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진재영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일 진재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국이었다"라며 "추운날 방구석에서 꺼내보는 따뜻한 주말 기록 역시 여행은 먹고 마시는 것"이라며 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