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마흔네 살' 리치 힐, 2025년도 빅리그 도전..."월드시리즈 우승 기회 얻고파"
출처:일간스포츠|2024-11-14
인쇄


1980년생 리치 힐이 2025시즌도 메이저리그(MLB) 무대에 도전한다.

힐은 현재 2024 WBCS 프리미어12에 미국 대표팀 소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마이너리그 유망주 위주로 구성된 미국 대표팀에서 당연히 최고령이다. 그는 15일(한국시간) 멕시코와의 A조 조별리그 경기에 등판할 예정이다.

MLB 트레이드 루머스(MLBTR)은 USA 투데이 밥 나이팅게일이 힐과 인터뷰한 내용을 전했다. 힐은 "나는 일과 경쟁을 사랑한다. 그렇지 않았다면 야구를 하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앞으로 어떤 일이 생길지 두고 봐야 한다. 이게(프리미어12) 끝이 될지, 아닐지 알 수 없다. 아마 한 달 정도 지나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스토브리그 중반이 지날 시점이면 자신의 거취를 결정하겠다는 의미였다.

힐은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 소속이었던 2017·2018시즌, 각각 휴스턴 애스트로스·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월드시리즈에 등판했다. 최고의 무대에 나선 경험을 떠올린 그는 "다시 우승할 기회를 얻고 싶다. 그건 모든 야구 선수의 꿈이다. 포스트시즌에서 뛰는 건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다"라고 다시 강조했다.

힐은 자신의 몸 상태를 잘 알고 있다. 2023시즌을 마친 뒤 계약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계획적으로 휴식을 취했고, 지난 8월 보스턴과 마이너 계약을 한 뒤 결국 빅리그에 올라 4경기에 등판했다. 평균자책점 4.91을 기록하며 세월의 무게를 확인했지만, 그가 MLB 무대에 다시 섰다는 것만으로 큰 이슈가 됐다.

어깨 소모를 아끼고 늦은 계약을 선택했던 올해와 달리, 2025시즌은 봄부터 정상적으로 준비할 생각이다. 물론 자신을 원하는 팀이 없을 수도 있다는 걸 알고 있다. 힐은 "나는 여전히 이닝을 소화할 수 있지만, 그게 어렵다면 그동안 운이 좋았다는 것에 감사하고 다른 판단을 할 것"이라고 했다. 나이팅게일은 힐이 지도자 등 다른 길을 갈 수도 있다고 전했다.

MLB나 KBO리그나 노장이 보여주는 투혼은 스포츠 정신을 돌아보게 만든다. 힐이 2025년에는 어떤 마운드에 오를지 관심이 모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원FC, ‘챔피언’ 울산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수원FC, ‘챔피언’ 울산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프로축구 ‘하나원큐 K리그1 2024’에서 상위 스플릿인 파이널A(1~6위) 진출을 이룬 수원FC가 우승을 확정한 울산 HD를 상대로 시즌 대미 장식에 나선다.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 토트넘, 벤탕쿠르의 징계 기간에 이의신청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 토트넘, 벤탕쿠르의 징계 기간에 이의신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구단이 손흥민에게 인종차별성 발언을 한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탕쿠르를 7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 10만파운드(약 1억8천만원)로 징계한 잉글랜드축...
손흥민 거취에 쏟아진 관심…이번엔 '튀르키예'서 러브콜
손흥민 거취에 쏟아진 관심…이번엔 '튀르키예'서 러브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공격수 손흥민(32)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소속 팀과의 재계약 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갈라타사라이(튀르키예)가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39·박지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제이제이는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젤린이들 맛점하셨어요? 저는 오늘 점심으로 생선구이를 먹었어요"라고 적었다."제가...
조정민 "나는 '은섹', T팬티 입고 성인화보촬영..감옥에서 팬레터 쏟아져"
조정민
가수 조정민이 화보 촬영 에피소드를 전했다.20일 '노빠꾸탁재훈' 채널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이날 '노...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가 글래머 몸매를 공개하며 운동 인증숏을 찍었다.21일 배우 김빈우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피드에 안 보인다고 안 하는 거 아니고! 그럴수록 더 열심히 하고 있지요 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