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IA ‘리빙 레전드’ 양현종, 이번에도 MVP?
출처:데일리안|2024-10-28
인쇄

KS 2차전 선발 투수로 나와 5.1이닝 1자책 승리투수
다시 한 번 5차전 선발투수로 출격해 승리 도전
승리투수로 기록되면 홀로 2승 거두며 시리즈 MVP 유력

 

한국시리즈(KS) 4차전서 대승을 거두며 승기를 잡은 KIA타이거즈가 ‘리빙 레전드’ 양현종을 앞세워 시리즈를 마무리할 수 있을까.

KIA는 28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의 KS 5차전 선발 투수로 토종 에이스 양현종을 예고했다.

7전 4승제 KS에서 먼저 3승(1패)을 거둔 KIA는 5차전을 가져오면 2017년 이후 7년 만에 통합우승(정규시즌·KS 우승)을 차지한다.

KIA의 우승 확률은 높다. 역대 한국시리즈에서 4차전까지 3승 1패로 앞선 팀은 17번 중 16차례 정상에 올라 우승 확률 94.1%를 기록했다.

삼성과 KS서 제임스 네일과 양현종이라는 강력한 원투 펀치를 앞세워 우승을 코앞에 두게 된 KIA는 양현종이 나서는 5차전서 시리즈를 끝내는 게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다.

지난 2차전 선발로 나와 5.1이닝 동안 8피안타 2실점(1자책)하며 선발승을 챙긴 양현종이 이번에도 승리를 따낸다면 KIA 우승의 일등공신이 된다.

양현종은 7년 전 KIA가 통합우승을 차지할 당시에도 맹활약했다. 두산 베어스와의 KS서 2차전 선발 투수로 나와 완봉승을 거뒀고, 5차전에서는 마무리 투수로 등판해 우승을 확정 지으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공교롭게도 올해 한국시리즈에서도 2차전에 마운드에 올라 선발승을 거뒀다.

2017년과 달리 양현종은 올해 불펜 대기가 아닌 5차전 선발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다. 현실적으로 완투는 어렵다고 봤을 때 7년 전처럼 KS 우승을 확정하는 공을 던질 수는 없다.

하지만 선발 투수로 긴 이닝을 던져 승리투수가 되고, KIA의 통산 12번째 우승을 이끈다면 시리즈 2승을 거두고 MVP 자리도 노려볼 수 있다.

일단 분위기는 좋다. 양현종의 2차전 역투에 힘입어 홈 광주서 2승을 거두고 대구로 향한 KIA는 3차전을 내줬지만 4차전서 상대 에이스 원태인을 무너뜨리며 9-2 대승을 거뒀다. 특히 삼성은 현재 3차전 선발로 나선 데니 레예스를 제외하면 믿을만한 선발 투수가 없기 때문에 선발 싸움에서 KIA가 우위에 있다.

벼랑 끝에 몰린 삼성은 좌완 이승현을 5차전 선발로 예고했다. 이승현은 지난 23일 ‘2박 3일’만에 재개된 1차전에서 구원 등판해 1이닝 동안 사사구 2개를 허용하며 1실점했다. 하지만 6회에는 아웃카운트 3개를 모두 삼진으로 잡아내며 존재감을 떨쳤다.

다시 불타오르기 시작한 KIA 타선이 이승현을 조기에 끌어내릴 수 있다면 양현종과 함께 우승 축포를 터뜨릴 가능성은 올라간다.

  • 축구
  • 농구
  • 기타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이티하드 FC의 유리한 사건]1. 이티하드 FC는 최근 친선 경기에서 UAE 팀인 Gulf United FC를 5-0으로 대파하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2. 이티하드 FC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