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간 르브론과 다시 뛰고 싶다" 커리의 간절한 소망
출처:점프볼|2024-09-05
인쇄


커리가 르브론과 재회를 염원했다.

스테픈 커리는 4일(한국시간) 미국 현지 언론 ‘People‘과의 인터뷰에서 2024 파리 올림픽의 경험과 르브론 제임스와 호흡을 맞춘 일에 관해 얘기했다.

커리는 "나와 제임스는 앞으로 팀으로 만나든, 적으로 만나든, 코트에서 많이 만나고 싶다. 나와 제임스는 깊은 존경심과 우정이 있다"며 제임스와 자신의 사이에 대해 얘기했다.

또 "제임스와 나, 그리고 케빈 듀란트는 모두 30대 중반에 접어든 노장이다. 이런 노장들이 아직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은 엄청난 노력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파리에서 제임스와 생활하면서, 제임스의 훈련과 워크에틱이 얼마나 훌륭한지 옆에서 지켜봤다. 이는 나에게 엄청난 동기부여가 됐다"며 제임스를 칭찬했다.

커리와 제임스는 2024 파리 올림픽에 드라마를 썼다. 제임스는 나이의 이유로 마지막 올림픽이 될 수 있었기 때문에 화려하게 장식하기 위해 슈퍼스타들을 소집했다. 제임스의 소집에 커리, 듀란트, 데빈 부커, 조엘 엠비드, 앤서니 데이비스 등 NBA의 모든 슈퍼스타들이 총출동했다.

매 경기 압도적 승리로 손쉽게 금메달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예상보다 험난한 여정이 펼쳐졌다. 4강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 전반 내내 세르비아의 경기력에 압도당하며, 43-54로 뒤지고 있었다. 3쿼터까지 세르비아의 경기력에 고전했으나, 4쿼터 제임스와 커리, 듀란트의 힘으로 역전승에 성공했다.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 제임스는 16점 12리바운드 10어시스트, 커리는 36점 8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승리를 이끌었다. 두 명의 역대급 슈퍼스타가 드라마를 쓴 경기였다.

결승 프랑스와의 경기에서도 경기 내내 팽팽한 승부를 펼쳤으나, 이번에도 커리와 제임스가 클러치를 지배하며, 금메달을 차지했다.

결승전에서 커리는 24점 5어시스트, 제임스는 14점 10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이번에도 미국의 승리는 두 선수가 이끌었다.

2024 파리 올림픽은 두 선수를 위한 올림픽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두 선수가 한 팀에서 뛰는 것은 모든 농구팬들의 상상 속에서 그려본 그림이다. 그런 그림이 올스타전이 아닌 국제대회에서 현실로 이루어진 것이다. 그리고 두 선수의 호흡은 예상보다 훨씬 좋았다.

커리와 제임스는 어느덧 30대 후반을 바라보는 베테랑 중 베테랑이 됐다. 이제 두 선수 모두 남은 NBA 커리어가 길지 않을 것이다. 과연 두 선수가 한 팀에서 뛰는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을까.

  • 축구
  • 야구
  • 기타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지난 5번의 홈 경기에서 7득점을 기록하며, 경기당 평균 거의 2득점을 기록하여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줍니다.[포르튀나 시타...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중립 사건]1. 르 아브르 AC는 27번의 맞대결에서 9승9무9패로 팽팽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2. 르 아브르 AC는 지난 8경기 중 7경기를 언더로 마쳤으며, 이는 그들의 신중...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5경기에서 7골을 넣으며, 경기당 평균 약 2골을 기록해 공격력이 충만함을 보여줍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두 팀 간 3번의...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개그우먼 출신 배우 맹승지가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다짐과 함께 파격적인 아티스트 컨셉 화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개인 SNS에 "2026, more...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그룹 브브걸 민영이 괌에서 근황을 전했다.민영은 12월 18일 개인 SNS를 통해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어요.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로워요. with 힐튼괌 리조트와 함...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가수 선미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드러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선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게시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