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하성 킴은 이런 선수다” 전현직 동료들이 말한다
출처:MK스포츠|2024-07-20
인쇄



메이저리그 올스타 게임은 여러 팀에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이번 올스타에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유격수 김하성과 인연이 있는 선수들도 제법 만날 수 있었다. 당장 그의 소속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다섯 명의 선수가 선발됐다.

외야수 잭슨 메릴은 그들 중 한 명이다.

그에게 ‘팀 동료로서 김하성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겠는가’라고 묻자 미소와 함께 “클라운(Clown) 하드 워커(Hard Worker) 굿 퍼슨(Good Person)” 세 가지 단어를 얘기했다.
메릴은 “정말로 재밌는 동료다. 농담도 잘하고 늘 웃으며 즐거운 모습”이라며 김하성을 ‘광대’라 표현한 이유를 설명했다.

재밌기만 한 것은 아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정말로 신경 쓰는 사람이다. 정말 열심히 일하고 정말 좋은 사람”이라며 ‘하드 워커’와 ‘굿 퍼슨’으로서 김하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2023년 스프링캠프에서 처음으로 김하성을 봤던 메릴은 “그때는 김하성이 WBC에 나가느라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했었다. 지금은 많이 편해졌다. 원래 사람과 친해지려면 시간이 필요하지 않는가”라며 시간이 지나면서 김하성과 가까워졌다고 말했다.

메릴의 원래 포지션은 유격수였다. 2023년 캠프에서는 김하성이 대표팀에 합류한 사이 유격수를 맡기도 했다. 그러나 2024시즌 김하성이 주전 유격수가 되면서 메릴은 포지션을 중견수로 변경했다. 김하성이 없었다면 지금쯤 팀의 주전 유격수를 맡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메릴은 “유격수에 그말고 다른 선수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팀의 주전 유격수 자리는 김하성의 것임을 분명히했다. 그는 “나는 지금 상태가 마음에 든다. 중견수 포지션을 좋아한다. 솔직히 포지션은 어디가 됐든 상관하지 않는다. 그저 필드 위에서 팀을 돕고싶다”며 열린 마음을 보여줬다.

워싱턴 내셔널스 유격수 CJ 에이브람스는 김하성의 옛 동료다.
“김하성은 내 사람”이라며 말문을 연 에이브람스는 “그는 재밌는 동료다. 옆에 있으면 하루종일 웃음이 나온다. 훈련도 열심히 한다. 정말 좋은 선수”라며 옛 동료에 대한 기억을 떠올렸다.

2022시즌 파드리스의 최고 유망주로서 주목받았던 그는 후안 소토 트레이드 영입의 대가로 워싱턴으로 이적하기전까지 김하성과 유격수 자리를 놓고 다퉜었다.

그는 “당시 선발 유격수는 김하성이었고 함께 훈련할 때 내야 수비에 관련해 내게 많은 것을 가르쳐줬다. 내가 원하는 것은 매일 더 나아지는 것이었다”며 김하성에게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김하성에게서 한 가지 가져올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무엇을 가져오고 싶은가’라는 질문에는 수비를 꼽았다. “그는 정말 좋은 수비수”라며 김하성의 수비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뛰어난 수비 능력을 가진 내야수는 투수들의 가장 친한 친구다.

2023시즌 김하성과 한 팀이었던 캔자스시티 로열즈 좌완 선발 세스 루고는 김하성을 “정말 좋은 수비수”라 표현하면서 “정말 열심히 연습하는 열정적인 선수다. 그와 동료였던 시절이 그립다”고 말했다.

이어 “김하성의 수비는 진짜 대단하다. 내야 어느 위치든 좋은 수비를 해내는 선수다. 필드 위에서 자신을 희생해가며 아웃을 만들어낸다. 그를 뒤에두고 공을 던지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라며 김하성의 수비 능력을 재차 칭찬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충격 "음바페와 뛰기 싫다, 감독도 싫어해" 왕따설 활활... 단 5개월 만에 '최악의 이적' 오명
충격
레알 마드리드 사상 최악이 이적 중 하나로 남을 위기다. 킬리안 음바페(26)가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은 지 단 5개월 만에 굴욕을 당하고 있다.영국 매체 '미러'는 24일(한...
'최악이다' 맨유 '645억' 허공에 날렸다! '뚱보' 공격수 4개월 만에 포기... 헐값 방출 확정적
'최악이다' 맨유 '645억' 허공에 날렸다! '뚱보' 공격수 4개월 만에 포기... 헐값 방출 확정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막대한 이적료를 그대로 날린 꼴을 겪게 될 위기다. 사실상 조슈아 지르크지(23)와 이별은 확정적이다.영국 매체 '맨체스터이브닝뉴스'는 23일(한국시간) "맨...
[K리그1 프리뷰] '잔류 확정' 대전-제주가 꿈꾸는 화려한 피날레...마지막까지 웃을 팀은 어디?
[K리그1 프리뷰] '잔류 확정' 대전-제주가 꿈꾸는 화려한 피날레...마지막까지 웃을 팀은 어디?
잔류를 확정한 두 팀은 승리로 시즌을 마무리하려고 한다.대전하나시티즌과 제주 유나이티드는 24일 오후 2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38라운드(파이...
이혜성, 반전 시스루 드레스 '과감'…강소라도 놀란 비주얼
이혜성, 반전 시스루 드레스 '과감'…강소라도 놀란 비주얼
방송인 이혜성이 화려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이혜성은 최근 개인 채널을 통해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 비하인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공개...
권은비, 물 앞에 서면 더 돋보이는 볼륨감…'워터밤 여신' 다운 자태
권은비, 물 앞에 서면 더 돋보이는 볼륨감…'워터밤 여신' 다운 자태
권은비가 청량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23일 권은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육성재를 태그하며 "너 뽑았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넷플릭스 '좀비버스2' 촬영 중...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39kg’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DA★]
2NE1 산다라박이 반전 건강미를 드러냈다.산다라박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NE1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그는 튜브톱 스타일의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 건강미...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