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절뚝이며 교체된 손흥민, 토트넘‧클린스만호 긴장
출처:뉴스1|2023-12-08
인쇄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절뚝이며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안그래도 부상자가 속출한 토트넘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1개월 앞둔 클린스만호 모두 긴장하면서 상태를 지켜보고 있다.

토트넘은 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에서 1-2 역전패를 당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최근 홈 3연패를 포함해 5경기에서 1무4패의 부진이 이어지며 8승3무4패(승점 27)로 5위에 머물렀다.

경기 결과도 아쉽지만 토트넘 입장에서는 우려스러운 상황이 경기 중 발생했다.

올 시즌 토트넘의 주장을 맡고 있으며 팀 내 최다득점(9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이 몸의 불편함을 나타낸 것이다.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활발하게 움직이며 팀 공격에 힘을 보탰다. 좋은 경기를 이어가던 손흥민은 후반 37분 상대 수비를 등지는 순안 블라디미르 쿠팔의 강력한 압박을 받았다. 이때 쿠팔의 오른쪽 무릎과 손흥민의 왼쪽 고관절 부위가 강하게 충돌했다. 강한 충격을 느낀 손흥민은 그대로 쓰러져 고통을 호소했다.

이후 손흥민은 다리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절뚝였다. 결국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후반 43분 손흥민을 벤치로 불러들였다.

손흥민은 다리를 절뚝이며 벤치로 향했고, 고통스러운 듯 얼굴을 찡그렸다. 손흥민은 경기 후 동료들과 홈 관중들에게 인사를 했지만 표정은 좋지 않았다.

포스테코글루 감독 역시 경기 후 손흥민의 몸 상태에 대한 질문에 "잘 모르겠다. 확신할 수가 없다"며 말을 아꼈다.

만약 손흥민의 부상이 가볍지 않다면 토트넘, 클린스만호 모두 큰 악재다.

토트넘은 현재 전력의 핵심인 제임스 매디슨, 미키 판 더 펜,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쓰러져 전력에서 이탈한 상황이다. 설상가상으로 손흥민까지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면 토트넘의 경기력 약화는 불가피하다.

손흥민은 최다 득점을 기록할 정도로 공격의 핵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전방에서 부지런히 압박을 하면서 수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팀의 주장으로 경기장 안팎에서 어린 선수들을 이끄는 정신적 리더 역할도 하고 있기에 그의 부재는 토트넘에 치명적이다.

만약 진짜 부상이라면, 아시안컵을 1개월 앞둔 클린스만호에도 날벼락이다.

손흥민이 부상으로 한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면 경기 감각과 체력 등에 대해 우려가 생길 수밖에 없다. 손흥민은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안면 부상을 당해 컨디션이 온전치 않았고, 이는 경기력으로도 나타난 바 있다.

손흥민은 클린스만호에서 프리롤 역할을 맡아 공격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또한 월드컵 3회, 아시안컵 3회 등 출전하며 풍부한 경험도 쌓아 클린스만호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다.

토트넘과 클린스만호 모두 손흥민의 몸 상태를 예의주시할 수밖에 없다.

  • 야구
  • 농구
  • 기타
한신이 얼마나 좋으면…무려 65억 포기한 의리의 4번타자, 요미우리 뿌리치고 잔류했다
갈 길 바쁜 레이커스, 트레이드 추진에 적극적
일본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즈의 4번 타자 오야마 유스케(30)가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러브콜을 뿌리치고 잔류했다. FA로 더 큰돈을 손에 쥘 수 있었지만 과감하게 포기했다. 한신에 대...
韓 WBC 국대 멤버 ‘1033억’ 대박 쳤다! 에드먼, 다저스와 연장 계약
‘17세 여자 야오밍’ 장쯔위, 주니어 무대는 좁다···中농구협회 ‘프로 조기 진출’ 발벗고 나섰다
동행을 이어간다.지난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태극마크를 달았던 ‘한국계 빅리거’ 토미 현수 에드먼이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와 연장계약을 맺었다.메이저리그 공식 홈...
'5G 56득점 무실점→1회 5실점 와르르' U-12 韓 대표팀, 결승전서 대만에 1-5 석패... 24년 만의 우승 실패
[NBA] 스티브 커 감독이 말하는 스테픈 커리 복귀 시점은?
12세 이하 한국 유소년 야구 국가대표팀이 결승전서 대만에 아쉽게 패했다. 결승전에 올라오기까지 5경기 56득점 무실점을 자랑했던 철벽 마운드가 1회에만 5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진 ...
박주현,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수상 “엄청난 고민과 약간의 부담 있었다”
박주현,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수상 “엄청난 고민과 약간의 부담 있었다”
배우 박주현이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받았다. 박주현은 지난 29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5회 청룡영화상’에서 영화 ‘드라이브’(감독 박동희)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이혜성, 시상식 속 빛난 여신美…반전 몸매까지 다 가졌네
'32세' 이혜성, 시상식 속 빛난 여신美…반전 몸매까지 다 가졌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이 독보적인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이혜성은 29일 오전 "행복했던 MAMA 예쁜 드레스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혜성...
정아,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애둘맘’ 정아,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그룹 애프터스쿨 정아가 ‘애둘맘’이 믿기지 않는 섹시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29일 정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우리 같이 예쁜 몸매 가져보자고요. 너무 추워지니까 여름 나라가 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