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때로는, 강백호에게도 따뜻한 한 마디가 필요하다
출처:스포츠월드|2023-05-22
인쇄

 

강백호(24·KT)는 늘 논란의 중심에 있다. 행동 하나하나가 이슈가 된다. 안 좋은 방향인 경우가 많다. 물론 원인 제공자는 강백호다. 그만큼 감당해야 할 몫이 있다. 하지만 때로는 지나치게 많은 짐을 짊어지는 듯하다. 강백호에게도 격려가 필요하다.

시작은 2020 도쿄올림픽(2021년 개최)이었다. 강백호는 도미니카공화국과의 동메달 결정전서 패색이 짙어진 상황에 중계에 잡혔다. 무표정으로 껌을 씹는 모습이 태도 논란으로 이어졌다. 6-10 패배와 야구대표팀의 저조한 성적(4위)으로 인해 분위기가 악화한 상태에서 타깃이 됐다. 오직 그 한 장면 때문에, 단지 껌 때문에 뭇매를 맞았다. 보기에 좋지 않을 순 있었으나 그 이상으로 질타를 받았다.

지난 3월 열린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서도 도마 위에 올랐다. 강백호는 호주전서 추격의 안타를 터트렸다. 2루에 도착한 뒤 세리머니를 펼쳤다. 그 과정에서 베이스에서 발이 떨어졌다. 상대 2루수에게 태그 당해 아웃됐다. 팀 분위기를 끌어올리려 한 세리머니였고 찰나의 순간 발생한 실수였다. 호주전서 7-8로 패한 것이 강백호만의 문제도 아니었다. 그럼에도 모든 비판과 비난은 강백호가 떠안았다.

지난 18일 LG전이었다. KT가 3-2로 앞선 상황, 5회말 LG의 공격이 진행됐다. 무사 1루서 김현수가 우익수 강백호 쪽으로 안타를 쳤다. 무사 1, 3루가 되는 듯했지만 강백호의 느슨한 송구로 발 빠른 주자 박해민에게 홈을 허용했다. KT는 5-9로 패했다. 강백호는 “죄송하다. 핑곗거리 없이 내가 잘못한 것이다. 다만 방심한 것은 절대 아니다. 그 순간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던 것 같다. 그래서 그런 송구가 나왔다. 내 플레이는 내가 책임지는 게 맞다. 잘못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강백호는 그렇게 경기에 집중하지 못하고, 쉽게 방심하며, 안이한 플레이만 일삼는 선수가 됐다. 가혹하다. 송구가 아쉬웠던 것은 맞지만 경험 부족에서 기인한 것도 있다. 강백호는 데뷔 시즌이던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외야수로 뛰었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는 1루를 도맡았다. 지난 시즌엔 주로 지명타자로 나서며 1루수 박병호를 도왔다. 올해 4년 만에 외야수로 복귀했다. 서투른 면이 있을 수 있다.

경기 중 실수는 누구나 한다. 유독 강백호의 것만 크고 무겁게 비치고 있다. 마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듯한 착각이 들 정도다. 이강철 KT 감독도 “강백호의 플레이 때문에 패한 것은 아니다. 그 송구 하나로 백호가 올 시즌 열심히 했던 것들이 다 묻히는 듯해 안타깝다”고 말했다.

강백호는 2018년 KT에 입단해 신인상을 차지하며 금세 주축으로 발돋움했다. 뛰어난 타격 능력을 바탕으로 2020년과 2021년에는 1루수 골든글러브도 품었다. KBO리그 대표 타자 중 한 명이자 한국 야구에 꼭 필요한 타자가 됐다. 그래서 이대로 무너지길 바라지 않는다. 다시 일어서서 앞으로, 더 나은 길로 나아가야 한다. 과도하게 나무라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다. 강백호에게도 한 번쯤은, 따뜻한 시선이 머물렀으면 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인터밀란, 둠프리스와 장기 계약 체결...2028년까지 동행
[오피셜] 인터밀란, 둠프리스와 장기 계약 체결...2028년까지 동행
인터밀란이 덴젤 둠프리스와 재계약을 맺었다.인터밀란은 28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밀란은 둠프리스와 계약 연장에 합의했다. 둠프리스는 2028년 6월 30일까지 인...
몸값 '1420억' 오르니 관심 갖네...첼시, 4년 만에 재영입 고려
몸값 '1420억' 오르니 관심 갖네...첼시, 4년 만에 재영입 고려
첼시가 마크 게히의 재영입을 노리고 있다.게히는 첼시에서 성장했다. 스완지 시티에서 임대 생활을 2시즌 동안 보낸 뒤에는 2021-22시즌부터 크리스탈 팰리스에 합류했다. 그는 핵...
안양 마테우스, K리그2 MVP 수상... 안양 시상식 정복
안양 마테우스, K리그2 MVP 수상... 안양 시상식 정복
FC안양 마테우스가 2024년 K리그2 최고 선수로 선정됐다.마테우스는 29일 오후 3시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2024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시즌 최우수선수(MVP)...
이혜성, 시상식 속 빛난 여신美…반전 몸매까지 다 가졌네
'32세' 이혜성, 시상식 속 빛난 여신美…반전 몸매까지 다 가졌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이 독보적인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이혜성은 29일 오전 "행복했던 MAMA 예쁜 드레스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혜성...
정아,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애둘맘’ 정아,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그룹 애프터스쿨 정아가 ‘애둘맘’이 믿기지 않는 섹시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29일 정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우리 같이 예쁜 몸매 가져보자고요. 너무 추워지니까 여름 나라가 더...
최민환, '성매매·강재추행' 무혐의 종결…"증거 불충분"
최민환, '성매매·강재추행' 무혐의 종결…
성매매 의혹에 휩싸였던 FT아일랜드 최민환에 대해 경찰이 무혐의로 조사를 마무리했다.29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최민환의 성매매처벌법 위반 및 강제추행 혐의를 인정할 증거가 충분치 않...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