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스테이트, 그린과 다년 계약 상호 관심
출처:바스켓코리아|2023-05-14
인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핵심 전력 유지를 바라고 있다.

『The Athletic』의 샴스 카라니아 기자와 앤써니 슬레이터 기자에 따르면, 골든스테이트가 ‘The Dancing Bear’ 드레이먼드 그린(포워드, 198cm, 104kg)과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골든스테이트와 그린은 다년 계약을 맺는 데 상호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그린이 장기 계약을 바랄 것이 유력한 가운데 골든스테이트가 어떤 규모의 계약을 안길 수 있을 지가 관건이다.

그린은 이번 시즌 후, 자유계약선수가 될 수 있는 선수옵션을 갖고 있다. 옵션을 사용해 잔류한다면 다가오는 2023-2024 시즌에 약 2,759만 달러의 연봉을 받게 된다. 그러나 다음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끝나기에 새로운 계약을 바라는 것이 당연하다. 그가 이적시장으로 향한다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 유력하다.

그는 이번 시즌 73경기에 나섰다. 지난 네 시즌 동안 정규시즌에서 70경기 이상을 소화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번 시즌에는 모처럼 많은 경기에 나서면서 지난 2017-2018 시즌 이후 처음으로 70경기 이상을 뛰었다. 그는 경기당 31.5분을 뛰며 8.5점(.527 .305 .713) 7.2리바운드 6.8어시스트 1스틸을 기록했다.

세 시즌 연속 평균 7리바운드 이상을 따냈다. 비록 세 시즌 연속 평균 어시스트 수치가 소폭 하락했으나 최근 5시즌 중 가장 많은 평균 득점을 올렸다. 이번 플레이오프에서도 활약했다. 그는 12경기에서 평균 30.6분 동안 9.4점(.462 .250 .727) 6.9리바운드 6.8어시스트 1.5스틸 1블록을 작성했다. 비록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탈락했으나 활약만큼은 대단했다.

무엇보다, 그는 골든스테이트 공수 전술에서 핵심인 만큼, 골든스테이트가 무슨 일이 있더라도 그와 함께 하려는 것은 당연하다. 다만 현재 지출이 지나치게 많아 계약 규모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골든스테이트 수비의 핵심임과 동시에 공격 전술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실로 상당하다. 스크린과 패스를 통해 동료들의 득점을 살뜰하게 도울 수 있다.

한편, 골든스테이트는 다음 시즌부터 지난 여름에 체결한 조던 풀과의 연장계약(4년 1억 2,800만 달러)이 시작된다. 선수옵션을 보유한 그린과 단테 디빈첸조의 계약을 더한 다음 시즌 연봉 총액이 무려 2억 1,168만 달러가 넘는다. 현재까지 확정된 다음 시즌 선수단 지출이 리그에서 가장 많다. 그린과 재계약을 체결할 시, 풀의 거취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이집트 VS 남아공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이집트 VS 남아공
[이집트의 유리 사건]1. 스트라이커 오마르 마르무시는 지난 경기에서 빛나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는 결정적인 동점골을 넣었을 뿐만 아니라, 화려한 7번의 드리블 성공으로 공격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미들즈브러 FC VS 블랙번 로버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미들즈브러 FC VS 블랙번 로버스
[미들즈브러 FC의 유리한 사건]1.미들즈브러 FC는 현재 12승6무4패 승점 42점으로 2위에 있지만 1위팀보다 승점 6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미들즈브러 FC는 이날에 지리적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레스터 시티 FC VS 왓포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레스터 시티 FC VS 왓포드 FC
[레스터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 리그 22라운드 이후, 레스터 시티 FC는 현재 EFL 챔피언십 테이블에서 1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성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