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을 상대로 이악물고 달린 '오성홍기 유니폼' 린샤오쥔 전종목 통과
출처:MHN스포츠|2023-03-11
인쇄



조국을 등지고 중국으로 귀화한 쇼트트랙 린샤오쥔(26·한국명 임효준)이 한국 선수들의 최대 경쟁자로 떠올랐다.

중국으로 귀화한 뒤 처음으로 한국 무대에 선 중국 대표팀 린샤오쥔은 조국의 무대에서 이를 악물고 달렸다.

린샤오쥔이 한국 빙상장에 선 건 2019년 이후 4년 만이고 국내에서 열린 공식 대회에 출전한 건 2018년 4월에 열린 국가대표 2차 선발전 이후 처음이다.

린샤오쥔은 메달이 걸리지 않은 예선부터 온 힘을 다해 한국 대표팀 선수를 상대했다.

그는 10일 오전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23 KB금융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에 오성홍기가 박힌 붉은색 중국 트리코(유니폼)를 입고 나타났다.

그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에서 우승을 차지한 한국 쇼트트랙의 간판이었다.

승승장구할 것 같았던 린샤오쥔은 이듬해 6월 대표팀 동성 동료 성추행 사건에 휘말리며 대한빙상경기연맹으로부터 1년 자격정지 중징계를 받았고, 그 길로 중국으로 귀화했다.

린샤오쥔은 법정 싸움 끝에 무죄를 선고받았지만, 귀화 결정을 되돌리진 못했다.

린샤오쥔은 귀화 후에도 힘든 길을 걸었다. 그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올림픽 헌장과 ISU 규정에 따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포함해 각종 국제대회에 출전하지 못했다.

그는 2022-2023시즌이 되어서야 은반 위에 복귀할 수 있었고, 서울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를 통해 한국 빙상장에 다시 섰다.

린샤오쥔은 이날 비장한 표정으로 은반을 밟았다. 그가 등장하자 관중석을 메운 수많은 중국 팬은 ‘린샤오쥔‘을 외치며 환호했다.



린샤오쥔의 표정은 큰 변화가 없었다. 그는 무표정한 얼굴로 첫 경기, 남자 500m 1차 예선에 출전했다.

500m 1차 예선은 메달이 걸리지 않은 데다 상위 2위까지 오르면 2차 예선에 진출할 수 있다.

대다수의 선수는 체력 안배 차원에서 큰 힘을 들이지 않는다.

그러나 린샤오쥔은 이를 악물고 달렸다. 같은 조에 속한 한국 대표팀 간판 박지원(서울시청)을 의식한 듯했다.

린샤오쥔은 마치 결승전을 방불케 할 만큼 치열하게 달렸다.

그는 폭발적인 스피드로 단숨에 1위를 꿰찼고, 이후 기를 쓰고 선두 자리를 지켰다.

린샤오쥔은 2위로 달리던 고이케 가츠노리(일본) 등 다른 선수들과 몸싸움을 펼치기도 했다.

후미에 있던 박지원도 린샤오쥔과 대결을 의식한 듯 오버 페이스에 가까운 레이스를 펼쳤다.

그는 아웃코스로 빠져나가 질주했고, 결승선 두 바퀴를 남기고 린샤오쥔에 이어 2위로 올라섰다.

린샤오쥔은 박지원의 추격을 뿌리쳤다. 이를 악문 린샤오쥔은 선두 자리를 지켜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레이스 내내 아웃코스를 노린 박지원은 체력이 떨어져 4위로 밀려나면서 패자부활전으로 떨어졌다.

이날 개인 종목 예선을 통과하지 못한 한국 선수는 남자 500m 박지원이 유일했다.

결과적으로 린샤오쥔은 조국에 복수를 한 셈이 됐다.

린샤오쥔은 한국 선수들과 맞붙지 않은 종목에선 페이스를 유지했다.

남자 500m 2차 예선에선 막심 라운(캐나다)에 이어 두 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준준결승 무대를 밟았고, 남자 1,000m 1차 예선도 2위로 통과했다.

그는 남자 1,500m 종목은 출전하지 않은 대신 혼성 2,000m 계주에 출전해 중국 대표팀의 준준결승 진출을 이끌었다.

린샤오쥔과 한국 선수들의 본격적인 메달 경쟁은 11일부터 펼쳐진다.

그는 11일 남자 500m에서 홍경환(고양시청), 이준서(성남시청)와 경쟁하고, 12일엔 남자 1,000m에서 박지원, 홍경환, 이준서를 상대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올 시즌 포항 스틸러스는 우려를 딛고 선전했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에서 14승11무13패, 승점 53으로 6위를 차지했다.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에도 올랐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몸 상태 확신 NO"→"손흥민 휴식이 현명" 우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
손흥민(토트넘)이 또 다시 이탈하는 것일까.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AS 로마(이탈리아)와 2024~...
"너 주차장으로 와라"… '다혈질 대명사' 前 맨유 주장, 입스위치 팬에게 욕설 듣고 분노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주장으로 활약했던 로이 킨이 입스위치 타운 팬에게 욕설을 들었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5일(이하 한국시간) "킨이 맨유와 입스위치 타운의 ...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