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 세계 3위로 껑충… 1위 탈환 시동
출처:서울신문|2023-03-07
인쇄



고진영이 여자 골프 세계랭킹 3위로 뛰어올랐다. 1년 만에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대회 우승을 차지한 덕분이다.

7일 발표한 여자 골프 주간 세계랭킹에서 전 주 5위였던 고진영은 2계단 뛰어올라 3위를 차지했다. 1위는 리디아 고(뉴질랜드)가 차지했고, 2위는 넬리 코다(미국)가 자리했다.

지난해 여름부터 손목 부상으로 인해 부진을 거듭하다 세계랭킹 1위를 빼았겼던 고진영은 지난 5일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돌아왔다. 고진영의 우승은 지난해 이 대회 이후 1년 만이다.

고진영은 지난주 혼다 타일랜드 공동 6위로 7개월 만에 LPGA 투어 상위 10위 안에 진입하면서 상승세를 탔다. 그리고 올해 세 번째 대회만에 시즌 첫 승을 거뒀다. 투어 통산 14승째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빅3을 형성한 고진영은 본격적으로 1위 탈환에 시동을 걸 계획이다. 현재 고진영의 평점은 7.38로, 1위 리디아 고(8.59)와 2위 넬리 코다(8.10)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4위는 아타야 티띠꾼(태국), 이민지(호주), 렉시 톰프슨(미국), 브룩 헨더슨(캐나다), 전인지, 김효주, 하타오카 나사(일본)가 4∼10위에 포진했다. 5일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다이킨 오키드 레이디스 토너먼트에서 우승한 신지애는 12계단 상승해 54위가 됐다.

남자 골프 세계랭킹 1위는 욘 람(스페인)이 자리를 지켰고, 2·3위는 각각 스코티 셰플러(미국)와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차지했다. 한국 골프 기대주 김주형는 15위에서 17위로 순위가 떨어졌다. 지난주 열린 PGA투어 아놀드 파머 인비테이셔널에서 공동 34위에 그쳤기 때문이다. 김주형은 지난해 10월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 우승 이후 우승컵을 들어 올리지 못 하고 있다.

한국 선수 중에서 임성재는 18위를, 이경훈은 41위, 김시우는 42위에 랭크됐다.

  • 축구
  • 야구
  • 농구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올 시즌 포항 스틸러스는 우려를 딛고 선전했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에서 14승11무13패, 승점 53으로 6위를 차지했다.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에도 올랐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몸 상태 확신 NO"→"손흥민 휴식이 현명" 우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
손흥민(토트넘)이 또 다시 이탈하는 것일까.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AS 로마(이탈리아)와 2024~...
"너 주차장으로 와라"… '다혈질 대명사' 前 맨유 주장, 입스위치 팬에게 욕설 듣고 분노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주장으로 활약했던 로이 킨이 입스위치 타운 팬에게 욕설을 들었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5일(이하 한국시간) "킨이 맨유와 입스위치 타운의 ...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